반숙 마지막 스테이지는 물량전입니다.
고용할 수 있는 장수 19명(모두 달걀소지자들로)을 모두 채운 상태로 모든 성과
푸러몬과 빠라몬을 없애면 4명의 진정한 보스가 나옴니다.
이 마지막 보스는 같은 달에 모두 없애지 않으면 다음달에
소생하기 때문에 각각의 특성에 맞추어 4-5명씩의 장수를 아주 가까이
배치해 두었다가 다음달이 시작됨과 동시에 일제히 공격을 하셔야합니다.
우선 오른쪽 위의 장수는(장수 이름은 기억이 안나 생략하겠음)
직접적인 공격은 전혀 하지 않지만 5턴후에 무조건 4444의 데미지를 입히는
차원빔이라는 기술을 씁니다. 이 기술에 맞으면 달걀이든 장수든 한방에 가겠지요.
하지만 이 몬스터는 맨처음 1-2번정도는 차원빔을 소환하지 않고 그냥 공격을 받아
줍니다. 그리고 차원빔을 소환하는데 자기턴을 소비하면 최소2-3번정도는
맘놓고 공격이 가능하단소리죠. 차원빔을 소환하고 랜덤에 의해 장수나 에그몬스터를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기술에 걸리면 3번정도의 턴이
지나가므로(물론 차원빔이 발사될때까지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기술을
사용 안할때도 있습니다. 램덤이므로...)한번 걸리게 되면 거의 끝장이나 다름없죠.
그러므로 이 몬스터를 공략하는 것은 바로 처음 2-3번의 공격에 있습니다.
에그몬스터를 소환해도 강한 에그몬이 아닌경우 50-70정도의 데미지밖에 주지
못하므로 에간장만 탑니다. 여기서는 발뭉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배치된 4-5명의
장수에게 발뭉만을 채워 발뭉 4번을 다 쓰고 도망치게 하시고 다시 채워서(물론
이를 위해 카트리 데 오마르가 가까이 주둔하고 있어야겠죠.)공격하시는 식으로
싸우면 쉽게 이깁니다.

왼쪽 위의 몬스터는 제일 평범한 상대입니다. 에너지를 회복하는 기술이 성가시긴
하지만 슈퍼달걀을 가진 장수를 2-3정도만 배치하여 아레스나 레드드래곤정도로
쉽게쉽게 깰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의 몬스터는 특수기술로 즉사공격을 가하는데 발뭉만 있으면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발뭉한방에 350정도의 데미지를 주므로 4명정도로 충분히
상대가능합니다.

왼쪽 아래의 몬스터는 특수기술로 가위바위보(아군이 지면 44데미지 비기면 1데미지
이기면 즉사)를 사용하는데 역시...발뭉 몇장으로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스테이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발뭉이 없으면 엔딩을 보기
힘들 겁니다. 발뭉한장에 350원 70원짜리 주작의 데미지가 250정도 발뭉이
400정도인 것을 봤을때 능력치에 비해 비싼편이지만 발뭉은 남은 병사에 상관없이
데미지가 고정되 있고 마지막스테이지에서는 에그몬스터가 깨졌을 경우
다시 고치지도 못하므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될 겁니다.
발뭉의 조합법은 게임스팟에 가셔서 리뷰 반숙영웅을 보시면 나와있습니다.

[루리웹 - "아이소우"님 글]
Posted by Redvirus
,
노가다 시나리오


196년 시나리오 (一九六年 献帝を保護)
남는 코스트2에 무력강한 기병을 넣고(안 넣어도 됩니다;) 모든 부대를 최전선중앙에 배치합니다.
개전 직후 모든 병력을 일직선으로 돌진시키면 끝. (속군이나 신속 병법을 쓰면 2카운트로 끝납니다.)


190년 시나리오(一九〇年 汜水関の戦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일직선 돌격합니다. 이 시나리오는 창병이므로 창격컨트롤을 해주면 더 빠릅니다.
(정병으로 4~5카운트면 끝)


194년 시나리오(一九四年 揚州、攻略 その二)
1:1전투입니다. 달려가서 붙으면 거의 99%의 확률로 일기토.


192년 시나리오(一九二年 董卓死す)
최전선중앙(살짝 오른편)에 여포와 초선을 배치시키고 개전과 동시에 2도트정도만 올려주면 끝.(6카
운트정도)
여포의 전기가 있다면 움직일 필요도 없습니다.;;;

4. 참고
DS, EX가 나오는 시나리오(미완성)


-二〇〇年 官渡の戦い
DS淳于瓊

-二一三年 馬超を破る(UC許褚 투입)
DS馬岱

-二二一年 甄皇后、死す
DS郭皇后

-二一五年 逍遥津の戦い
EX淩統


-二〇〇年 関羽、千里行
DS甘皇后


-二一五年 逍遥津の戦い
EX凌統

-二一七年 濡須口の戦い
EX凌統


-一九二年 董卓、死す
DS貂蝉


출처는 네이버카페 삼국지대전DS

http://cafe.naver.com/sangokushitaisen

[루리웹 - "RealRAIz"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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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등장하는 나루티밋3의 캐릭들 중 전작에서
 셀렉버튼을 누르면 캐릭이 바뀌던 캐릭들
(키미마로,사스케,가아라,록리,쵸지,나루토,타유야,사콘
키도마루,지로보 등)과 엑셀에서 새로 추가된
나루토(엑셀버젼)들을 선택전에
R2였나...L2였나.....이 버튼을 누르면 캐릭이 바뀝니다.
(각성버젼 ex) 사스케 주인 사스케 ,나루토는 구미호 나루토)
중복일지는 모르겠으나......많은 도움이 되길바랍니다.
그리고 캐릭의 각성에 대해서 적은 글에 틀린점 지적해주신 두분 감사드립니다^^

[루리웹 - "카제카게 가아라"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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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시공요새 마크로스~

*프로메테우스 루트*



STAGE:P-03 트랜스 포메이션



Forker Report-

마크로스는 적의 눈을 속여, 공격을 피하기 위해 남 아타리어 섬 상공에서 폴드,

공간전이를 결행했다. 그러나, 예상치못한 주포발사의 악영향은 폴드시스템에도

미치고 있었던 것이다. 마크로스는 남 아타리아 섬이나 바다 위의의 항모까지도

말려들게 하여 폴드를 행한 것이다.

게다가, 그 행선지는 설정했던 달의 뒷면이 아닌, 태양계 외행성, 명왕성 궤도상

이었던 것이다. 폴드와 함께 폴드시스템은 소멸하여 마크로스는 통상항법으로 지구로

향하게 되었다.

우리들은 공모 프로메테우스, 강습함 다이달로스를 급히 마크로스에 계류하여,

피난했던 민간인 5만명을 셸터 채로 함내에 수용했다. 한편, 새로운 문제도 부상했다.

폴드 시스템의 소멸에 의해 에너지 접속이 끊어져 주포를 쏠 수 없게 되었다는 것이

판명되었던 것이다.



브리핑-

없음. 바로 스크램블.



=Mission : 적을 격파하여 공격으로부터 마크로스를 지켜라!=



미사 : 적 공격 부대 접근! 발키리 대, 전기 스크램블!
반복한다, 전기 스크램블!

현재, 마크로스는 적 함대의 맹공을 받고 있습니다.
발키리대 각기는 마크로스 주변의 적 전투기 포드를 전부 격파해 주세요!

포커 : 들은 대로다! 마크로스 주변에서 알짱대는 적들을 쫓아내버려라!



미사 : 고에너지 반응 급속 접근!



바넷사 : 제2 및 제5 장갑 손상, 즉시 수리 불능!

클로디아 : 제 4 탱크, 괴멸 상태.

미사 : 서브 컨트롤 시스템 손상. 사상자 다수!

포커 : 우리들은 일단 눈 앞의 적을 두들기는 거다!



글로벌: 전 기관에게 전한다.
본함은 이제부터 주포 발사 태세에 들어간다!

리사 : 트랜스 포메이션 시동, 3분 전!

포커 : 트랜스 포메이션? 무슨 말이지?

에마 : 주포의 에너지 접속을 확보하기 위해 마크로스를 변형 시킵니다.
이것 때문에 민간인 거주 구역에 심각한 피해가 예상되어집니다.

미사 : 건사이트-1으로부터 발키리대 각 기에.
트랜스 포메이션까지, 어떻게든 마크로스를 지켜주세요!

포커 : 신참들, 들은 대로다!
시민의 희생을 수반한 결단이다. 절대 실패하지 마라!!



에마 : 마크로스에 붙어 있는 적들은 건포드로 신중하게 격파해주세요.

미사 : 트랜스 포메이션 2분 전.

미사 : 트랜스 포메이션 1분 30초 전.

미사 : 트랜스 포메이션 1분 전.

미사 : 트랜스 포메이션 30초 전.



(작전시간 종료)



포커 : 잘했다. 실력이 늘었군, 7번기.
스컬리더로부터 건사이트-1. 어떻게든 버텨냈다고.



(트랜스 포메이션 시동-)



미사 : 트랜스 포메이션 시동!
호위기 각 기는 거리를 벌려요!

포커 : 이것이 마크로스의 트랜스 포메이션...

클로디아 : 주포 발사!



(마크로스의 주포가 발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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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arw.co.kr

[루리웹 - "hann"님 글]
Posted by Redvirus
,
전 태산격층장류 획득법을 좀 달리했습니다.

위 추천 공략에 보면 대사범때 방어력때문에 야차모드가 필수라고 되었는데 저의 경우 정말정말 싫어
하는 모드가 야차모드라 몇번씩 실패로 돌아가고 해서 방법을 좀 바꾸어봤습니다.

일단 하렌 으로 했구요. 시점은 최초 자유이동시점에서 대지맥동장류까지 익힌 시점이구요, 매-란-
국-죽 까진 대지맥 동장류만 써도 공략대로 충분했습니다.

문제의 대사범 할방탱이...-_-++

일단 미리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뇌(천둥소리) + 뇌(천둥소리) 조합으로 뇌(범람하는물)을 충분히 (저
의경우 12개 정도 만들었더랬죠) 준비합니다.

이부적의 효과는 트리니티 게이지 50% 채우는겁니다.

그리고 산의 칸을 늘려주는 부적도 충분히 준비합니다.

이제 도장수련에 임해서 대사범 차례에 단 3턴으로 끝을 봐야 하는 조건인데요.

야선신장류의 나찰모드를 이용하는것입니다. 야선신장류는 산,지 칸을 소비하기 때문에 대지맥동장
류 획득때만큼 유용한 유파입니다.

일단 부적이용은 적에게 사용하는 부적이 아닌이상 턴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그점을 이용해서 부적
을 이용해서 트리니티 100% 채우고 턴을 기다리면서 역시 부적을 이용해 산의 칸을 만땅 채운 상태여
야 합니다.

이상태에서 턴을 뺏기기전에 바로 트리니티 발동시키고 야선신장류 나찰모드 커맨드에 들어갑니다.
첫 턴에 대사범 피는 반정도 혹은 그 이상으로 닳습니다.

커맨드 입력에 실패했더래도 그것역시 턴으로 간주되지 않으므로 다시 부적을 이용해서 차근차근 위
조건을 만드시면 됩니다.

이 방법대로 한다면 첫 자유이동시점인 이때 기준으로 2턴에서 3턴에 끝내버릴 수 있습니다.

야차 모드 정말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대로 해보세요..^^


[루리웹 - "써어니"님 글]
Posted by Redvirus
,
뭐니뭐니 해도 인피니티 레벨 60의 콜로서스죠.
이놈의 약점은 머리가운데 구멍인데 이거 외엔 데미지를 안입기에 집중타격목표이죠.

그런데 문제는 레벨 60이면 이 구멍이 거의 나타내질 않죠.
두눈을 먼저 없애야 나타나는데 이게 금방 복구가 돼니..

거의 한달 내내 60보스전을 하다가 이제 터득했읍니다.

먼저 구멍은 뉴트론 건으로 공략합니다.
구멍을 나오게 하는데는 바주카포를 씁니다.
눈 사이를 표적으로 하고 바주카 3종(1,5번은 허니팟과 뉴트론건)을 단축 리로드로 쏘면 됍니다.
어차피 바주카로는 조준을 하기 힘드니 눈사이로 대강 쏘면 됍니다.

여기 공략 대로 위치는 4층 엘레베이터 안에서 올라가기 전입니다.
양 옆 어깨는 부수지 않아도 상관없더군요.

바주카와 뉴트론건은 풀업 안돼도 좋지만 장탄수는 각 10발 이상은 돼야 합니다.
뉴트론건 풀업기준 6발이상 때려야 합니다.

눈 공략용 바주카 포 3개 도합 30발 정도 있어야 하고..

중요한 점은 뉴트론건은 저격조준으로 정확하게 때려야 하며, 눈 공략용 바주카는 쉼없이 계속 때려
야 합니다.
그래야 양 손의 무기와 레이저 등을 쏘지 못합니다.

레이저와 양손무기를 허용하면 엘레베이터 안이라도 자잔하게 계속 타격을 받기 때문이죠.

[루리웹 - "hgjd"님 글]
Posted by Redvirus
,
1. 오가미 이치로
狼虎滅却ㆍ刀光劍影
(랑호멸각 도광검영)
오가미의 새로운 필살기. 필살기의 범위는 협소하나 절대적인 파괴력을 지닌다.
이기술이 발동되면 순간 청백의 빛이 오가미의 기체를 감싼다.




2. 에리카 폰티누
 Sacre De Lumiere
(사크레 데 류미엘)
에리카의 필살기. 말그대로 \'성스러운 빛\'. 십자가형태의 공격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에리카의 광무가 머신건을 들어올리면서 순간 동료들의 체력이 회복된다.
화조대원중의 유일한 회복계공격.




3. 그리시누 블루멜
 Grosse Vague
(그로스 바그)
그리시누의 필살기. 바이킹의 후예 답게 \'거친 파도\'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공격범위는 전방으로 물결형태의 사각형 . 도끼의 긴 리치를 이용, 한번에
여러기의 폰을 공격가능.




4. 코쿠리코
 Magique bonbon
(매직 봉봉)
코쿠리코의 필살기. 마술사가 취미인 코쿠리코답게 \'마법의 구슬\'이라는 뜻을
가진다. 공격범위는 전방 고양이머리형태..(둥글다고 보면된다) 발동순간, 광무F의
어깨에 달려있는 랏파에서 무수한 고양이형태의 미사일이 날아가면서 화려한 공격을
펼친다.




5. 로베리아 카르리니
 Feu\'allume Ungula
(피안마 운기아)
로베리아의 필살기. \'불꽃의 손톱\'이라는 뜻의 이 필살기는 공격범위가 자신을 중심
으로한 별형태로 발동순간 불꽃이 로베리아의 기체를 감싸면서 주변의 적들에게
무자비한 손톱공격을 펼친다.




6. 키타오지 하나비
 北大路花火 一の舞 金枝玉葉
(키타오지 하
나비 일의무 금지옥엽)
하나비의 필살기. 보우간을 이용한 필살기로써 공격범위는 전방 부채꼴모양.
기술이 발동되면 \'금지옥엽\'이라는 글자가 지나가면서 하나비의 기체에 국화꽃
형태의 빛이 개화하는 순간 무수한 화살들이 적들을 관통한다.

[루리웹 - "PeeRock"님 글]
Posted by Redvirus
,
플레이 타임 83시간. 이틀간의 실험결과 드디어 보스 캐릭터 출현 조건을 알아냈습니다. 45명 다 찾았
는데, 13번째 캐릭터 아크팽은 못찾았네요.
다들 아시다시피, 보스를 얻는 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라이브 상에서 내가 가지고 있지 않은 캐릭터
로 플레이하는 사람과 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던가, 자기가 직접 보스와 상대를 하여 얻어내는 방법
입니다. 후자의 경우 보스가 사망하는 순간 띠리리릭~하고 보스 추가 됐다는 알림 소리가 나죠.
직접 보스 캐릭터를 얻기 위해선 두 가지 조건을 만족 시켜야 합니다.

첫번째, 보스한테 한대도 맞지 않아야 한다.
두번째, 보스마다 할당된 콤보수 이상을 죽기 전에 히트시켜야 한다.

두번째가 좀 애매한데, 어떤 보스는 콤보 없이도 얻을 수 있으며, 어떤 보스는 4콤보이상을 요구합니
다. 예를 들자면, 쉽야드의 쌍동이 여자 보스 중 한명은 콤보 없이도 언락이 가능하지만, 선장님은 4콤
보를 히트시켜야 얻을 수 있습니다. 죽고 나서 시체에 히트시킨 콤보는 적용이 안됩니다.

게임 세팅과는 상관 없는것 같지만, easy에선 안 먹힐지도 모르겠네요. 실험을 안 해봐서....저같은 경
우 배틀스트리트모드, 스탠드 얼론에서 시간제한 no, 컨티뉴 yes로 플레이 했습니다.
4콤보 이상을 먹이기 위해 젤 쉬운 방법은 정면 잡기 때리기가 있지만 더 쉬운 방법은 무적 선장님-
keiser의 필살기로 보스를 잡는 것입니다.
선장님은 멍청한 인공지능(높은지형에 막히면 못 올라오고 헛걸음질)을 이용하면 쉽게 잡을 수 있습
니다. 선장님 얻은 다음엔 몇시간 노가다 하면 전 캐릭터 얻는 것은 문제도 아니죠.
13번째 플레이어 아크팽도 다른 플레이어 캐릭터처럼 스토리 모드에서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
장 미카엘을 위의 조건으로 잡으면 되지 않을까 생각하여 플레이 해 봤지만, 몇번 허탕치니 하기 싫어
지는 군요. 누가 좀 도전해 보시고 결과 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루리웹 - "후리루라"님 글]
Posted by Redvirus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게임 설치 및 사양 ※


게임 플레이 요구사양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한 최소사양은 다음과 같다.

OS 윈도우 XP 서비스팩2
CPU 1.8GHz 이상
RAM 1GB 이상
비디오 128MB Ram 이상의 다이렉트X 9.0C
(NVIDIA GeForce 6200 /ATI Radeon 9000 동급의 그래픽 카드)
오디오 DirectX9.0c 호환 사운드 카드
디스크 드라이브 8배속 이상 DVD
하드 디스크 용량 6GB 여유공간
입력장치 키보드 와 마우스

※ 게임 플레이 전에 최대한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다이렉트x 9.0c 와
최신버전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 놓도록 한다.



게임의 설치

게임 클라이언트는 현재 공식 홈페이지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존의
다운로드 코너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그러나 클로즈 베타 테스트존에
입장을 하기 위해서는 클로즈 베타 테스터로 당첨된 플레이어만 가능하다.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받았다면 압축을 푼 후에 SETUP.EXE 파일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설치가 이루어진다.


주의할 점으로는 게임을 설치할 폴더의 주소에 한글이 들어가 있으면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기 때문에
, 설치 전에 설치할 폴더의
주소를 먼저 확인하도록 한다.


 






※ 기본 조작법 ※


헬게이트:런던의 전체적인 조작법은 FPS형식의 게임과 비슷하게 되어있다.





키보드 조작법(이동)


일반적인 FPS와 비슷한 형태의 조작법인 W,A,S,D로 캐릭터가 이동하도록 되어있다.
W키를 이용해서 전진을 S키를 이용하여 후진, A, D키를 이용하여 좌, 우 이동이 가능하며,
스페이스바는 캐릭터의 점프에 사용되며 낮은 높이의 지형지물은 뛰어 넘을 수도 있다.

- W: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으로 전진
- A: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에서 왼쪽으로 이동
- S: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에서 후진
- D: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에서 오른쪽으로 이동
- W+A: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에서 왼쪽 대각선으로 전진
- W+D: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에서 오른쪽 대각선으로 전진
- S+A: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에서 왼쪽 대각선으로 후진
- S+D: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에서 오른쪽 대각선으로 후진


마우스 조작법

헬게이트:런던에서는 마우스를 이용하여 대상을 공격하거나 카메라의 시점의 변경 할 수 있다.

- 마우스: 마우스를 움직이면 상하좌우 시점을 변경할 수 있다.
- 왼쪽 버튼: 왼손에 든 무기를 사용한다 (무기 대신 스킬을 장착하면 스킬 사용 가능)
- 오른쪽 버튼: 오른손에 든 무기를 사용한다 (무기 대신 스킬을 장착하면 스킬 사용 가능)
- 마우스 휠: 휠을 돌려 1,3인칭으로 시점을 변화시킨다.(단 1인칭 시점은 총기류 무기를 착용했을때만 가능)


무기 교체(F1, F2, F3)

캐릭터가 사용하는 무기의 경우 단축키(F1, F2, F3)를 이용하여 미리 설정해 둔
다른 무기로 신속하게 교체하여 다른 무기로 전투 할 수 있다.
(교체 무기 설정은 아이템 창 하단에 위치한 곳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인벤토리의 공간이 부족한 경우 무기를 등록하여 부족한 인벤토리의
공간도 확보 할 수 있다.


단축키 사용(1 ~ 0, Q, E)

플레이 화면 하단에 가로로 길게 위치한 단축 슬롯창에 스킬 및 소모성 아이템을
등록하여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토글(F)

몬스터를 사냥하면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한번에 자신의 인벤토리로 이동 시킬 수 있다.


대쉬(Shift)

캐릭터가 이동할 때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직진 이동을 하면 이동속도가 대폭 증가한다.


마우스 커서의 활성화(Alt)

헬게이트:런던 일반적인 플레이 상태에선 마우스 커서가 활성화 되지 않는다.
하지만 Alt키를 누르고 있으면 마우스 커서가 활성화 되고 이를 이용하 파티 관련
명령이나 시스템, 도움말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 시점 변화(V)기능

카메라 시점 변화(V)를 사용하면 카메라의 시점이 캐릭터를 정면으로 바라보도록 변경된다.


인공 지능(SHIFT, Ctrl)

이외에도 특이한 단축키가 존재하는데 바로 인공지능으로
상황에 따라 스킬을 변화시켜주는 SHIFT, Ctrl 키가 그것이다.

이 인공지능 단축키는 게임화면 숫자 단축키 좌우에서 상황에 따라 출몰(?)한다.

이 단축키들은 플레이어가 미리 선택해놓은 스킬과 소모형
아이템들을 상황에 맞춰 자동적으로 선택해준다.





- 스킬을 자동적으로 지정해주는 스킬 기본키는 "SHIFT"이다.
- 아이템을 자동적으로 지정해주는 아이템 기본키는 "Ctrl"이다.


예를 들어 전진중에 SHIFT키를 사용하면 질주 스킬이 자동적으로 써지며,
적과 조우해 전투중인 상황이면 SHIFT키를 누르면 스킬이 사용되며,
뒤로 후진하면서 Ctrl키를 누르면 아드레날린(파워를 회복시켜누는 아이템)을
체력이 떨어져 위급한 상황이면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이 자동으로 사용해준다.


 






※ 인터페이스 ※


헬게이트:런던의 인터페이스는 파트에 따라 기본, 스킬, 아이템 파트로 구분된다.


그럼 각각의 파트에서 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인터페이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기본 인터페이스

기본 인터페이스는 용도에 따라 크게 12가지로 구분된다.




1. 소환수 정보창

소환수 정보창은 종류에 따라 2가지로 구분된다.





상단에 있는 소환수는 한 마리만 소환할 수 있는 소환수의 정보를 나타내는 곳으로
소환수의 현재 HP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하단에 작은 동그라미로 표시되는 부분은 여러마리 소환 할 수 있는 소환수의 정보를
표시하는 곳으로 소환수의 HP는 확인이 불가능 하고 소환 할 수 있는 최대숫자와
현재 소환된 숫자를 확인 할 수 있다.


2. 타겟창

타겟창은 캐릭터의 공격각도에 몬스터가 들어왔을 때 표시되며,
타겟 된 몬스터의 HP와 실드, 종류, 레벨등이 표시된다.





또한 예시 스크린샷에서 보는 것처럼
타겟 몬스터에 걸려있는 효과(디버프와 버프 종류)등을 확인 할 수 있다.


3. 파티창

현재 파티중인 캐릭터의 정보를 나타내는 곳으로
파티원 캐릭터의 모습과 이름, HP를 확인 할 수 있다.


4. 미니맵

미니맵 속의 자신의 캐릭터는 화살표시, 파티원은 하늘색 점, 소환수는 녹색점으로
표시되며, Alt 키를 누른다음 마우스 버튼으로 미니맵
오른쪽 상, 하단 + - 버튼을 이용하여 미니맵의 확대 축소가 가능하다.





5. 퀘스트 안내

현재 수행하고 있는 필수 퀘스트의 내용이나 사냥터에서 진행하는
일반 퀘스트의 수행 내용이 간단하게 표시된다.


6. 시스템 알림창

캐릭터의 현재 상태를 알려주는 곳으로 퀘스트 수행 완료 시 현 지역에 대한
캐릭터의 평판 정도를 확인 할 수 있다.


7. 채팅창

일반 또는 파티 채팅의 기록이 표시되는 곳이다. 이곳에선 채팅뿐만 아니라
퀘스트 수행 보상과 같은 일부 정보도 확인 할 수 있다.


8. HP/실드/파워 표시 창

HP/실드, 파워 표시창은 화면의 하단 좌, 우에 위치하고 있다.
일단 HP의 경우 가운데 위치해 있으며, 현재의 수치는 표시창 위에
큰 숫자로 표시된다.

실드는 HP표시창 외각에 위치한 노란색 바로 표시되며,
실드의 수치는 HP수치 숫자 아래 작은 숫자로 표시 된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파란색은 캐릭터의 파워를 나타내고 있다.





9. 무기 방법 및 설정

양손무기를 사용하면 좌, 우 클릭 모두 같은 공격으로 표시된다.
하지만 2개의 무기를 착용할 경우 좌측 클릭은 왼손 무기를 사용하고
우측 클릭은 오른쪽 무기를 사용한다.

단축키의 등록은 스킬창(단축키 : K)에서 할 수 있다.

비단 공격 단축키 뿐만 아니라 자주 사용하는 스킬을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10. 단축키 설정

단축키는 숫자 1 ~ 0과 Q, E키를 사용한다.
단축창에는 소모성 아이템과 스킬을 등록할 수 있게 되어 있고
스킬을 등록하기 위해선 스킬창(단축키 : K)를 열고 스킬을 선택 이동 등록하고
아이템도 같은 방법으로 아이템창(단축키 : I)를 열고 이동 등록하면 된다.


11. 경험치 바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퀘스트를 완료하면 받을 수 있는 경험치를 표시해 주는 곳으로
게이지가 끝가지 올라가면 캐릭터가 1레벨업 할 수 있다.


◆ 스킬창 인터페이스





1. 캐릭터 설명창

기본적인 캐릭터의 정보를 나타내는 곳으로 캐릭터의 클래스, 레벨, 경험치가 표시된다.

- 능력치 투자

캐릭터가 레벨업 할 때 주어지는 능력치를 투자 할 수 있는 곳으로
정확성, 힘, 체력, 의지력으로 구분되어 있다. 포인트가 있을 경우 각 능력
우측에 있는 +키를 통해 해당 포인트를 상승 시킬 수 있다.

- 기본 능력창

캐릭터의 기본 능력을 확인 할 수 있는 곳으로 생명(HP), 파워, 이동속도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 방어 정보창

현재 캐릭터의 방어력과 방어막의 정도 각 속성별 저항력이 표시된다.




- 평판

현재 캐릭터의 직업별, 지역별 평판 정보가 표시된다.




2. 스킬 트리

해당 직업이 배울 수 있는 스킬의 트리를 표시해주는 곳으로
스킬 포인트를 소모하여 해당 스킬을 습득하거나 레벨을 올릴 수 있다.




3. 일반 스킬

일반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일반 스킬(공격, 대쉬)을 확인 할 수 있다.
일반 스킬의 일부는 스킬레벨을 올릴 수 있는데 스킬 포인트 투자 역시
이곳에서 가능하다.




◆ 아이템 창 인터페이스




1. 캐릭터 착용 아이템

현재 캐릭터가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을 보여주는 곳으로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론 무기, 방어구, 장신구 등이 있다.


2. 아이템 인벤토리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아이템의 인벤토리 이곳에서 아이템을 클릭하여
사용하거나 해당 아이템의 세부정보, 분해등이 가능하다.


3. 아이템 클릭 정보

- 아이템 세부정보 : 해당 아이템의 룩이나 소켓 등 세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 아이템 분해 : 해당 아이템을 분해하여 제작 및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아이템 파괴 : 쓸모없는 아이템을 파괴할 수 있다.








◆ 통합 인터페이스! ALT


ALT키를 누르면 등장하는 전체 인터페이스 창을 통해
여러가지 세부적인 인터페이스를 불러내는 것이 가능하다.





 






※ 단축키 일람 ※


MMORPG와 FPS의 조화!
디아블로에서 한층 진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헬게이트 런던은
총기류를 무기로 사용할 때 1인칭 시점을 지원하는 등,
으스스하고 그로테스크한 적들의 모습을 한층 가깝고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한층 스피드하고 정신없이 몰려드는 몬스터를 효과적으로 상대하려면,
기본적인 장비도 밑받침되야 하겠지만, 초를 다투는 긴박한 순간에는
게임 내에 쓰이는 단축키를 얼마나 능숙하게 사용하는가에 따라
생사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과연 헬게이트의 단축키는?


헬게이트 런던는 기존 FPS와 MMORPG에서 자주 쓰이던 단축키를
적절히 조화시켜 유저에게 제공하고 있다.


1. 마우스 조작법


- 마우스: 마우스를 움직이면 상하좌우 시점을 변경할 수 있다.
- 왼쪽 버튼: 왼손에 든 무기를 사용한다 (무기 대신 스킬을 장착하면 스킬 사용 가능)
- 오른쪽 버튼: 오른손에 든 무기를 사용한다 (무기 대신 스킬을 장착하면 스킬 사용 가능)
- 마우스 휠: 휠을 돌려 1,3인칭으로 시점을 변화시킨다.(단 1인칭 시점은 총기류 무기를 착용했을때만 가능)


2. 기본 이동


- W: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으로 전진
- A: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에서 왼쪽으로 이동
- S: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에서 후진
- D: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에서 오른쪽으로 이동
- W+A: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에서 왼쪽 대각선으로 전진
- W+D: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에서 오른쪽 대각선으로 전진
- S+A: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에서 왼쪽 대각선으로 후진
- S+D: 캐릭터가 보고 있는 방향에서 오른쪽 대각선으로 후진


3.키보드 단축키 목록]





F1, F2, F3

본인이 단축키로 설정한 주무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무기 설정은 [인벤토리]에서 가능합니다

1~0, Q, E

단축가로막대에 지정한 스킬과 소모성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단축키의 설정은 [인벤토리]에서 가능합니다.

W, S, A, D,
Space

전, 후, 좌, 우로 이동할 수 있는 이동키입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점프합니다.

방향키도 사용 가능

F

악마를 처치하고 아이템을 주울 때 사용하는 단축키입니다.

아이템은 본인이 가질 수 있는 아이템만 표시되며,
F 키를 눌러도 아이템을 줍지 못할 때에는

[인벤토리]에 빈 공간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I

인벤토리창을 여는 단축키입니다.

K

스킬창을 여는 단축키입니다.

L

진행 중인 퀘스트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M

퀘스트를 완수하여 갈 수 있는 한도 내에서 전체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Tab

현재 자신이 있는 지역의 미니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Shift

대시 이동 및 활성화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Alt

게임 내에서 도움말을 보거나 마우스 커서를 활성화할 때 사용합니다.

Enter

개인, 전체, 또는 파티에서 채팅을 할 때 사용합니다.

Num Lock

자동 달리기 전환 시 사용 합니다.

P

자동 파티 기능의 활성화/비활성화 변경 시 사용합니다.

B

친구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

카메라의 시점을 캐릭터의 정면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 or +,-

미니맵에 표현되는 지도를 확대([,+), 축소(],-) 할 수 있습니다.




4. 인공 지능 단축키


이외에도 특이한 단축키가 존재하는데 바로 인공지능으로
상황에 따라 스킬을 변화시켜주는 SHIFT, Ctrl 키가 그것이다.


이 인공지능 단축키는 게임화면 숫자 단축키 좌우에서
상황에 따라 출몰(?)한다.


이 단축키들은 플레이어가 미리 선택해놓은 스킬과
소모형 아이템들을 상황에 맞춰 자동적으로 선택해준다.





- 스킬을 자동적으로 지정해주는 스킬 기본키는 "SHIFT"이다.
- 아이템을 자동적으로 지정해주는 아이템 기본키는 "Ctrl"이다.


예를 들어 전진중에 SHIFT키를 사용하면 질주 스킬이 자동적으로 써지며,
적과 조우해 전투중인 상황이면 SHIFT키를 누르면 스킬이 사용되며,
뒤로 후진하면서 Ctrl키를 누르면 아드레날린(파워를 회복시켜누는 아이템)을
체력이 떨어져 위급한 상황이면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이 자동으로 사용해준다.


여기서 SHIFT키로 사용할 수 있는 질주 스킬은 고정 스킬이라
빨리 달리고 싶다면 SHIFT키를 누른 채 달리면 되고,

Ctrl키의 경우는 플레이어의 상태에 따라 아래 스샷처럼 적절한 아이템이 자동으로 바뀌게 된다.
※ 단,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 해당 물약이 있어야한다.





SHIFT와 Ctrl키를 제외한 모든 단축키는
[환경 설정] > [조작키 설정]으로 유저의 취향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다.






헬게이트가 단축키를 마음대로 쓰기에 편한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_-;;
게임상에서 각종 상태이상이나.. 체력 달거나 마나 부족할때.. 등등..
저 같은 경우 이렇게 위험한 상황에서 단축키나 인벤토리 이리저리 뒤지다가 죽는 경우 많은데요.
일단 전진하면서 쉬프트 키 누르면 이동속도 빨라지는 달리기 자동으로 써지구요.
콘트롤키는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다른 아이템이나 스킬을 자동으로 써줍니다.
예를 들어 인벤토리에 감전 해제시키는 물약이 있을때 감전 걸리면.. 컨트롤키 누르면 자동으로 해제 물약 먹어요.
마나부족할때 컨트롤키 누르면? 자동으로 마나 물약 먹습니다.
몹 많아서 도망갈떄? 마찬가지로 컨트롤 누르면 아드레날린 물약 먹습니다.
이런식으로 자동으로 알아서 써주기 때문에 그냥 이리저리 위험할땐 속는셈치고 컨트롤 눌러보세요.
어차피 인벤토리에 있어봐야 총쏘기 바빠서 제대로 못 쓰고 마을가서 상점에 파느니
그때그때 소모품은 써주는게 이득입니다. ㅋㅋㅋㅋㅋ


 






※ 레벨업과 능력치 ※


지옥의 문을 연 당신, 캐릭터를 만들고 악마들과 싸우다 보면
어느새 캐릭터의 레벨이 올랐다는 반가운 메시지를 만나게 된다.


그러나 이 때 부터 새로운 고민이 시작되니.
바로 헬게이트에서 채택한 포인트 투자 방식의 특성과 능력치 때문이다.


레벨을 올리려면?


모든 온라인게임의 육성 기본은 사냥이다. 그리고 퀘스트가 있는 방식이 대부분이다.
여기서 헬게이트는 모든 사냥터를 인스턴스 던전 방식으로 만들고, 퀘스트 수행시
보상 경험치가 같은 시간 동안 사냥으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에 비해 상당히 많다.
또한 퀘스트를 받지 않을 경우 해당 필드에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대비 효율로 볼 때 일방적인 사냥보다는 퀘스트 위주로 던전을 돌되,
경험치를 조금 더 얻고 싶다면 모든 몬스터를 다 처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자신이 지금까지 얻은 경험치 양은 화면 가장 아래에 하얀색 바로 표시된다.





레벨이 올라가면 땅에서 빛이 올라오면서 레벨이 얼마로 올랐다는 효과를 보여준다.
또한 헬게이트는 레벨이 오를 때마다 특성 포인트가 5포인트, 그리고 스킬 포인트가 1포인트
주어지며 또한 생명력이 레벨마다 늘어난다. 유저가 각기 자신의 캐릭터에 맞게 투자하는 방식이다.





캐릭터의 능력치


능력치는 4가지가 있다. 정확성, 힘, 체력, 의지력이 그것이다. 모든 능력치는
각기 아이템 착용 제한에 영향을 주며 이것은 직업보다는 아이템 자체의 특징과 연관된다.


예를 들면 무거운 갑옷을 입으려면 힘과 체력을 요구한다거나,
직업에 상관없이 총 계열 무기에는 정확성과 의지를 많이 요구한다.


그러나 이것도 각 아이템의 옵션이나 특성에 따라 추가되거나 예외가 있다.
실제로 방어구 중 기본 방어력은 없고 실드 방어력만 높은 전투요원/기술요원용
방어구는 정확성과 체력만 요구하기도 하고, 장갑 옵션에 따라 의지를 요구기도 한다.
거기에 더하여 무기의 경우 강화를 시키면 강화 아이템의 요구치도 추가된다.





능력치를 올리려면 보통 레벨에 따라 5포인트씩 얻는 특성 포인트를 분배하는데
퀘스트중 일부는 보너스 능력치 포인트를 보상으로 주기도 한다.


◆ 정확성

정확성이 1 증가할 때마다 치명타 보너스(치명타율이 아니다!)가 양손 모두 2% 올라간다.
또한 원거리 공격 시 타격 범위 확산이 정밀해지면서 탄환 손실이 줄어들어 잘 맞출 수 있고,
좀 더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원거리 공격력이 올라가지 않고, 치명타 보너스와
탄환의 정확성만 올라가기 때문에 일반적인 mmorpg에서의 민첩과는 전혀 다르다.





◆ 힘

힘이 1 증가할 때마다 근접 공격력이 1% 증가된다. 하지만 근접공격력은 캐릭터 창에서는
보여지지 않는 숨겨진 수치이다. 또한 방어도가 높은 갑옷일수록 힘 능력치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직업에 상관없이 어느 정도 올려야 하는 특성이기도 하다.




[ 실제로 악마술사의 방어구에 힘 제한이 붙어있기도 하다. ]



◆ 체력


체력에 1포인트를 투자하면 기본 능력치 중 생명력이 5포인트 증가한다.


체력에 투자하면 오르게 되는 생명력의 경우 레벨이 오르면서 일정 양 상승하기도 하고,
회복 아이템도 있으며, 게다가 헬게이트에는 장비에 따라 자동으로 채워지는 실드가 있기에
사실 특성 포인트를 투자하기 보다는 아이템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몬스터에 따라 실드 무시 공격을 하는 종류도 있고, 실드 수치가 높은 아이템의 경우
기본 방어도가 낮기 때문에 실드가 다 사라질 경우 회복 물약으로도 따라가지 못하는 공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른 적절한 체력투자는 필요하다.




[ 장비에서 체력을 요구하는 아이템도 많다. ]



◆ 의지력

의지력이 1 증가할 때마다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파워"가 2씩 증가하며
또한 분당 재충전율이 3 증가한다.


체력이 1 증가당 생명력 5포인트가 올라간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파워의 2포인트 상승은
작아 보일 수 있다. 하지만 대신 파워는 체력과 달리 재충전율이 존재하며 포인트 투자시
이것도 함께 3이 상승되기 때문에 실제로는 파워양 증가와 함께 회복력도 빨라지는 셈이다.





투자는 신중하게, 스킬에 대하여



헬게이트의 스킬 또한 포인트 투자 방식으로 진행된다. 레벨이 오르면 스킬 포인트를
1포인트씩 얻으며 이 포인트를 각 스킬에 투자하는 것에 따라 스킬 효과나, 능력이 오르게 된다.
스킬 포인트는 각 스킬 아이콘에 왼쪽 클릭을 하거나, 오른쪽에 있는 노란색 + 사각형을 누르면 된다.


또한 각 직업마다 특징적인 스킬 트리가 존재하며 또한 스킬 등급별로 레벨 제한도 있다.
선행 스킬을 일정 포인트 이상 투자하지 않을 경우 포인트 투자에 따른 스킬 숙련도가 낮아
다음 스킬을 배울 수 없으며 또한 스킬에서 요구하는 레벨이 되지 못했어도 역시 스킬을 배울 수 없다.


하나의 창에 모든 스킬이 다 있고, 레벨과 선행스킬 조건만 갖추었다면 스킬을 배울 수 있다.
게다가 포인트는 부족한데 스킬 상향 효과는 상당하고, 또한 선행 스킬 조건도 모두 1포인트
투자로만 되는 것이 아니라 각기 다른 조건을 달고 있기 때문에 제한된 포인트 내에서 최대한의
효율을 보이는 스킬 투자 방법은 개인의 육성 방식에 따라 더욱 다양해 진다.




[ 기술요원의 스킬창, 사격형 / 로봇 소환형 / 드론형으로 구분된다. ]



직업별 스킬 외에 스킬창 아래에 파랗게 표시되는 일반 스킬이 있다.
이 중 일반 공격 스킬과 복귀 스킬은 따로 스킬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으나
이동 중 Shift 키를 누르면 발동하는 "전력질주" 스킬은 자신의 파워를 소모하여
빠르게 이동하는 스킬로 스킬 포인트를 투자해 효과를 상승시킬 수 있다.


전력질주 스킬의 경우 컨트롤만 익숙해지면 상당히 유용하긴 하나 스킬 포인트의 양이
레벨에 따라 제한되어 있는 만큼 직업 스킬에 투자하기 만으로도 한참 부족하기 마련이다.
그런 만큼 보통 전력질주 스킬에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는 것은 기피하는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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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476&query=view&p=1&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43#0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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