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3/19'에 해당되는 글 25건

  1. 2008.03.19 [완미세계] 직업별 레벨업 및 스테이터스에 따른 능력치 변화
  2. 2008.03.19 [완미세계] 장인(생산)과 채집에 관하여
  3. 2008.03.19 [원더킹] 세인트 프리스트 육성법
  4. 2008.03.19 [메이플스토리] 1차건슬사냥터
  5. 2008.03.19 [메이플스토리] 부자형-순덱20 노파이널듀얼파이터. 30~70 1
  6. 2008.03.19 [레이시티] 물류센터
  7. 2008.03.19 [레이시티] 드리프트,빙고시스템,상점이용법,레인설명
  8. 2008.03.19 [마비노기] 팔라딘 소드 오브 오더 스킬
  9. 2008.03.19 [마비노기] 거미공장에 이어 양공장을 만들자
  10. 2008.03.19 [리니지2] 인첸 축캐릭과 저주캐릭이 존재한다
  11. 2008.03.19 [리니지2] 푸른구슬게임 유혹의 속삭임(1)
  12. 2008.03.19 [커맨드 앤 컨커 제너럴] 중국 캠페인 미션6
  13. 2008.03.19 [삼국지9] 기본정보 - 숨겨진 요소
  14. 2008.03.19 [심시티 소사이어티] 치트키
  15. 2008.03.19 [심시티4 러시아 워]고층건물 올리기 공략
  16. 2008.03.19 [GTA SanAndreas] 꼬마비행기 미션 배달부 5명죽이는 미션 팁
  17. 2008.03.19 [구루민] 11. 킬로밀리 통로
  18. 2008.03.19 [18 Wheels of Steel Pedal to the Metal] 트럭의 주유에 대해서 1
  19. 2008.03.19 [영웅전설 6 천공의 궤적] 프롤로그-1
  20. 2008.03.19 [콜 오브 듀티 유나이티드 오펜시브] 미국 미션 4 - noville
  21. 2008.03.19 [페르시아의 왕자 2 전사의 길] 미션7 - A Damsel in Distress
  22. 2008.03.19 [F1 Challenge 1999-2002] GTR 모드 페라리 사운드 제대로 내기
  23. 2008.03.19 [영웅전설 6 천공의 궤적] 시스템-요리(레시피)
  24. 2008.03.19 [전국무쌍2 엠파이어스] 회화 이벤트 번역 - 유키무라
  25. 2008.03.19 [툼 레이더] 초보를 위한 간단한 팁들(처음하시는 분이있다면)
아래 내용은 일본판가이드북 (パーフェクトワールド 公式ガイド2007)을 참조하여 정리한 것입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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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직업은 1레벨 업할 때마다 기본적으로 스테이터스를 올릴 수 있는 5포인트를 받으며 , 그와 별
도로 레벨업시 상승하는 수치가 있습니다.



레벨업에 따른 능력 변화

무사: HP+30, MP+18, 최소물리공격력+1, 최대물리공격력+1

법사: HP+20, MP+28, 최소마법공격력+1, 최대마법공격력+1, 최소물리공격력+0.2, 최대물리공격력
+0.2

궁수: HP+26, MP+22, 최소물리공격력+1, 최대물리공격력+1

사제: HP+20, MP+28, 최소마법공격력+1, 최대마법공격력+1, 최소물리공격력+0.2, 최대물리공격력
+0.2

야수: HP+34, MP+14, 최소물리공격력+1, 최대물리공격력+1

요마: HP+24, MP+24, 최소마법공격력+0.7, 최대마법공격력+0.7, 최소물리공격력+0.6, 최대물리공격
력+0.6



스테이터스가 영향을 주는 능력

무사의 경우

체력: HP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마법방어력상승

지능: MP상승, 마법방어력상승

힘: 물리공격력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민첩: 명중률상승, 회피상승, 크리티컬상승

법사의 경우

체력: HP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마법방어력상승

지능: MP상승, 마법공격력상승, 마법방어력상승

힘: 물리공격력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민첩: 명중률상승, 회피상승, 크리티컬상승

궁수의 경우

체력: HP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마법방어력상승

지능: MP상승, 마법방어력상승

힘: 물리방어력상승

민첩: 물리공격력상승, 명중률상승, 회피상승, 크리티컬상승

사제의 경우

체력: HP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마법방어력상승

지능: MP상승, 마법공격력상승, 마법방어력상승

힘: 물리공격력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민첩: 명중률상승, 회피상승, 크리티컬상승

야수의 경우

체력: HP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마법방어력상승

지능: MP상승, 마법방어력상승

힘: 물리공격력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민첩: 명중률상승, 회피상승, 크리티컬상승

요마의 경우

체력: HP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마법방어력상승

지능: MP상승, 마법공격력상승, 마법방어력상승

힘: 물리공격력상승, 물리방어력상승

민첩: 명중률상승, 회피상승, 크리티컬상승



사견이자 희망사항이지만 1레벨마다 체력+1, 힘+3..이렇게 올려야된다 같은 식의 공식은 없습니다. 어
떤 스테이터스가 어떻게 캐릭터를 변화하는지 잘 보면서 각자만의 캐릭터를 육성했으면 하는 바램입
니다. 그게 바로 온라인 게임의 매력이 아닐까요.

[플레이포럼 - "erenne"님 글]
Posted by Redvirus
,
1차때는 재료 채집만 했지 생산은 못해보고
2차에 와서 생산을 해보려 합니다
어제 몇가지 생산해보고 그에대해여 글 올려봅니다

우선 장인이 돼시려면
각종족 족장에게서 해당상인을 만나는 퀘를 시작하셔서
해당상인이 원하는 재료를 구해주고 그에대한 스킬북을 받아서
족장을 다시만나 생산스킬을 배워야합니다
(이때 해당 하는 책이 사라지며 배워집니다)

다만 이에 앞서 재료를 모으기 위해서는 잡화상인에게서
삽을 구입하여야만 채집이 가능 하니
삽을 최대한 미리 사두시고 채집물 보이는대로 채집 하세요

**가장 흔한 채집물로는 약초 >고목 >철광 입니다

생산스킬단계 업글은 생산으로만 올려집니다

추가로 악세상인인가? 의원에게서 부적을 만들수 있는데
한번 공격시 한장씩 숫자가 주는것이기에 몹보다는 보스급이나 공성에서 사용됄듯합니다

(부적재료는 무기나 갑옷 그리고 악세사리를 해당상에게서 분해로 얻는데
그에 맞는 해당생산 스킬과 등급이 맞아야 합니다
*무기류가 분해물이 가장 많이 나오더군요 )

상인이 파는 아이탬을 제외하고
+데미지나 +옵이 붙는것은 몬스터 드롭이나 장인생산 스킬로 나옵니다

아이탬에 별표시와 몇공이라고 나오는것은

**기본 아이탬에 리니지처럼 데이발라서 추가로 데미지가 포함됀게 아이탬이름옆에
별표시로 나오며 몇공이라는건 그 아이탬에 소켓구멍 숫자로 여기에
등급이 맞는 보석을 발라 강화를 할수가 있읍니다
주로 무기와 방어구에 뜹니다

렙업을 하면서 자신에 맞는 무기를 직접 제작 하려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주로 채집 때문인데 이러한 시간이 아까우신분은
의원스킬(약초학)을 배우시고
필드서 보이는약초는 다 캐세요

어제 야수로 물약소모가 심해 사용한 결과 대만족입니다

기본 약초학 1단계로 만들수 있는 환단(?)은
30초간 체력 천인가 이천인가 회복 (피가 아주 죽죽 차더군요 인던 보스전서 스면 됄듯)
30초간 마력 3천 회복
이 두가지와 이속추가, 속성공격추가 (약이였는지 부적이였는지 헷갈리네요)등이 잇읍니다

무기나 방어구 악세처럼 여러가지 채집이 아닌 약초들로만 이루어져 잇으니
생산스킬 치중하실거 아니라면 한번 해보세요

무기의 경우 셩과 공만 잘 붙는다면 여기에 보석 바르고
상위단계보다 뛰어난 무기가 나올듯 합니다

무기나 방어구의 옵은 스텟이 붙은 것이 피나 앰 + 됀것보다 좋읍니다
피나 앰 + 됀것은 그저 그만큼 올려주지만
힘+ 는 (공격력.물리방어)
체력+는 (피양.물리방어력)
민첩+는 (원거리 공격력)
지능+는 (앰피양,마법방어력) 입니다

어제 하루 초저녁 잠시 생산한것이라 품목이름이나 나열이 부족하네요

영웅성 가기전까지 거의 인던 빼고 솔로잉이나 커플사냥하시니
짧은 클베 기간 장인스킬올려보는것도 재미날듯 하여 글 올려봤읍니다
인던 보스에게 도전 하시려는 분이라면
약초학 한번 배워보는것도 재미날듯 합니다
19렙 기준으로 법사나 궁수,사제,요마는 보스에게 두방이거든요 ^^


[플레이포럼 - "창공의노아"님 글]
Posted by Redvirus
,
출처 : 디스이즈 원더킹(http://www.thisisgame.com/wk/main.php)


멘탈배리어->방어력증가

축복->신의가호

마인드블라스트->바인드

마나회복시간단축->마력의파동

힐회복량증가->힐링마스터리

턴언데드->신의심판

-------------------------------





1.육성법



-스텟

*지능5 (올지능.)



-스킬

*마법사스킬 : 휴식M - 화이어볼1 or 0 - MP회복량10 - MP증가량M - 힐링8 - 콜라이트8 - 매직베리
어M

(남는 스킬포인트는 모으세요.)



*세인트스킬 : 헤이8 - 신의가호8 - 홀리볼트M - 신의가호M - 헤이스트M - 블레스M - 바인드M or
그랜드힐M(바인드 추천) - 마력의파동4

※여기까지가 화이어볼 안찍었을 시 스킬포인트 158개 소모한것입니다.

(남는 스킬포인트는 모으세요.)



*프리스트스킬 : 힐링마스터리8 - 신의심판M - 마력의파동M - 세이프티존M - 힐링마스터리M - 방
어력증가M - 리커버리1 or 0

(남는 스킬포인트는 스킬 추가시 찍으세요.)







2. 사냥터



1~5 ->뿌마종류

6~10 -> 이스터종류

11~15 -> 비스종류

16~20 -> 오크롯,토끼종류

21~25 -> 하우젤종류

26~30 -> 그리핀,벨락종류

31~35 -> 크랩종류

36~40 -> 처비,캐비

41~45 -> 웜종류

45~50 -> 웜종류

51~54 -> 웜종류(파티사냥),촛불

54~60 -> 우든베어,골드페이퍼리온

61~70 -> 도굴꾼,헐파인

71~80 -> 슬레이터,머드맨종류

81~90 -> 머드맨종류,캔종류

91~100 -> 임팩트인큐버스,마롤,바롤

101~108 -> 리코리스종류,붐벨라

108~117 -> 스네이크솔져

117~122 -> 스네이크솔져

122~128 -> 미너종류

128~xxx -> 스톤웜,어스웜
Posted by Redvirus
,
안녕하세요

윈디아 ID명중백중은 키우고 있어열..

근데 좋은사냥터를 우연히 발견했죠

바로 코크 타운입니다

코크타운오면 왼쪽으로 좀가면 포탈있고 들가면 세개의 층사냥터가 있을겁니다

그럼 1층은 15부터 25정도까지 건슬이 사냥하면 좋는데 알약을 안먹으면 좀 힘듬니다

제가 25를 기준으로해서 10분당 맵1~2층 돌아다니며 사냥하는데

무려 10분당 10퍼가 오르는거 아니겠습니까...

개미굴의 한3배정도 잘오름니다

다른직업이 사냥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건슬의 1/3정도 밖에 안오름니다

건슬전용이죠

1~2층을 번갈아 사냥면 25기준 시간당60%이상오름니다

15~25 다른직업들은 적자나도 1층에서 2틍 번갈아 사냥하면 반정도 오름니다

건슬 전용 사냥터라 전 여기서 35까지 뻐길거에요

근데 데미지가 영~


[플레이포럼 - "[칼루나]거지"님 글]
Posted by Redvirus
,
안녕하세요.





벨로칸서버에서

에미까라는 용기사 아이디를 키우다가 106을찍고 잠시 접어두고 나온

템들과 돈으로 엠이까라는 파이터를 풀쩔로 키워가는중에잇는 19살 메이플 폐인입니다.ㅎ



본론에 앞서서.

제케릭은 왠만한 부자형 파이터를육성하는것이고요.

[부자형]노파이널 듀얼파이터 입니다.



왜. 노파이널인가? 는 중간에 말씀드리며 이만 공략을 하겟습니다.





참고로

현재는 순덱20에 대부분 쩔로 현재 케릭생성후23일된지금 레벨 62입니다.





1.레벨별 사냥터&쩔 공략



[30~51] 가장빠른 카니발

저는 부자형 쩔케릭 광업용이기 때문에

30~38까지는 "카니발쩔"을통해 무난하게 찍어줄수있었습니다.

왜굳이 38이냐하면.

전 38때끼는 한손검 지작 화염의카타나를 낄수있었기에

공80정도되는 화염의카타나를들고 38부터 51까지는



[덱6이속7점10 고무신/힘8공80이속15화카 /힘2올스텟1.2작슈겔/펫장비이속12/

힘4덱16다크체인메일/공10노가다목장갑/덱8허망]



위템들을끼고서 38부터 카니발 혼자사냥을하고 51까지 카니발을 진적이없습니다.

카니발용 빠른스킬트리를탓기때문인데요. 스킬은 사냥터공략이끝난후에 설명드리고요.



[51~70] 경파&완파/ 씨투,관출,호문쿨러 쩔

이시기에 조금씩 슬럼프가 오는것을 느낍니다.

이시를 극복하지못하면 크루세이더도 멋진히어로도 될수가없습니다.



전 51부터 경파를 바로 시작해서 54를찍고나서 경파가 너무 질린다는 것에대해 후회를하고

씨투를가봣는데요 이때는 무기만교체해주어서 [힘8공85 호검]을 끼고 햇습니다.

씨투아직은 이때는 아직 조금 무리 입니다.

그래서 할수없이 씨투쩔로 쭉키워왓구요. 현재 62를 달리고 있고요.



아차 그리고 중간에 덱스가 달린 귀골이도 착용해주어야 나중에

사냥을하더라도 미스가 나지않습니다.

전 현재[55제 덱9 크리스탈 플라워링]을 착용중입니다.



그리고 63부터는 "관계자출입금지쩔" 이있기때문에 65까지 무난하게 찍으시리라봅니다.



64에는 무기를 교체해주셔야합니다. 순덱20이라는 제한이있기때문에

레벨제한 64의 명중률 30이상증가하는 메이플 소울 로헨입니다.

공100↑의 메이플 소울 로헨을 들고 70제 두손검 그륜힐도 넘겨주실수가있습니다.



저희 벨로칸서버의 공100↑의 소울로헨은 보통 9~1억선입니다. 꽤비싸죠 .

하지만 저것을끼지않으면 자투를끼더라도 미스가날위험이 있습니다.

왠만하면 공이조금낮은것이라도 착용해주시고 해주시면 편리합니다.



65부터는 백초마을에서 오른쪽으로가다가 히든맵에 "빨간코해적단의소굴"

이란곳이잇는데요. "빨간코해적단의소굴2" 이맵에서 비숍들이 "빨코쩔"이란걸합니다.

보통 시간당400~500만원정도 하구요. 시간당 50%정도 올립니다.

레벨업을 할때 마다 경험치가 조금씩 줄어 들겠죠 ㅎㅎ

"빨코쩔"로 70까지는 시간만되면 하루만에하실수도 있구요

보통2일정도면 크루세이더를찍으실수있습니다.



2.레벨별 노파이널 듀얼 스킬트리.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스킬에 앞서서

노파이널인 이유는 크루세이더가되면 적자가 엄청나게 심합니다.



그리고 후반가면 파이널어택쓸일도 없어지고요.



그리고 사냥을하는데 몬스터가이미 죽었음에도불구하고 칼질을 한번더하며



후에 캔타우루스들의 창이마구 날라오는것에대해서도 피할수있음에도



파이널 어택이 한번 발동하면 창을 그대로 다맞아주어야합니다.



처음에는 괜찮겟지만 한방한방 쌓여가면.엄청난 적자를 불러올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후반에 언제든지 도끼로교체해서 싸워도 데미지가 차이가 나지않습니다.

마스터리를 둘다찍기때문이죠 ㅎ



스킬트리는



소드마스터리M -> 소드부스터6 -> 분노 M ->파워가드 M ->엑스 마스터리 M

->엑스 부스터 6 ->소드부스터 16-> 엑스 부스터15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소드마스터리가 초반에 마스터인이유는 초반에는 제가 덱스가 붙은 귀골이가

없기때문에 카니바레서 목마전을하기위해 명중률을1이라도 더올리기 위해서 한것이고요.



카니발때문에 빠른 분노마스터입니다.





3.마치며



공략은 모두 끝났고요.

지겹고 엄청나게 긴글을 읽어주신것에대해 감사하고

순서없이 뒤죽박죽 막글이 섞였습니다.

급하게쓴거라 양해좀 부탁드리고 조금이라도 도움이됬으면

추천꾹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파이터,크루세이더 정말 힘듭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쩔과 엄청난 데미지가 있습니다.

120↑ 히어로의 브랜디쉬를바라보며 꾹참고 다들 히어로가 되시길바라겠습니다.

그럼이만 읽어주시느라 수고많으셨습니다.

[플레이포럼 - "에미까"님 글]
Posted by Redvirus
,
★ 물류센터 ★

삼성2동= 껌1139 사탕1396 과자3651
대치4동= 껌1136 사탕1396 과자3655
삼성역사거리= 껌1125 사탕1408 과자3672
대치3동= 껌1132 사탕1400 과자3651
도곡2동= 껌1152 사탕1387 과자3640
도곡2동= 껌1156 사탕1384 과자3633
도곡1역삼1= 껌1154 사탕1379 과자3624
도곡1= 껌1155 사탕1375 과자3625
뱅뱅사거리= 껌1161 사탕1382 과자3614
반포IC= 껌1163 사탕1397 과자3629
서초1동= 껌1167 사탕1391 과자3606
남부터미널사거리= 껌1170 사탕1392 과자3600

양재역사거리= 햄버거1500 짜장1994 갈비6345(KFC)
청담2동= 햄버거1552 짜장1963 갈비6258
잠원동= 햄버거1552 짜장1974 갈비6303
논현2동= 햄버거1541 짜장1950 갈비6279
경복아파트사거리= 햄버거1529 짜장1965 갈비6296
대치4동= 햄버거1526 짜장1979 갈비6311
역삼1동= 햄버거1520 짜장1973 갈비6212
도산사거리= 햄버거1548 짜장1957 갈비6273
서초1= 햄버거1523 짜장1994 갈비6347
반포3동= 햄버거1548 짜장1984 갈비6325

학동역사거리= 감기약2298 박까스2905 비타민4155
대치2동= 감기약2338 박까스2960 비타민4208
삼성1동= 감기약2305 박까스2928 비타민4168
삼성2동= 감기약2308 박까스2929 비타민4172
삼성2동= 감기약2317 박까스2936 비타민4183
역삼1동= 감기약2308 박까스2915 비타민4168
대치1동= 감기약2331 박까스2951 비타민4201
세브란스병원역사거리= 감기약2332 박까스2943 비타민4200
강남역사거리= 감기약2322 박까스2920 비타민4182

[네이버지식인 - "iepqlf"님 글]
Posted by Redvirus
,
★ 드리프트 ★

많은 분들이 드리프트는 속도를 내리지 않고 빠르게 도는걸로 아실겁니다. 그런데 레이시티는 왜 안그
러냐 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관성드리프트라고 있습니다. 몇일전까지만 해도 드리프트해서 돌고 연속칼치기로 하면 속도 300K 이
상 나갔는데 그게 패치가 되는바람에 쓰지못하게 되었습니다.
관성드리프트란.. 드리프트 하실때 반대쪽으로 살짝 꺽어주시고 또 드리프트 하시는방향으로 커브도
시면 속도가 많이 감속되지않고 빠르게 도시는걸 보실겁니다.

★ 빙고시스템 ★

빙고시 필요한 아이템들은 루비 , 크리스탈 , 진주 입니다. (나머진 고랩용이라 안쓸께요.)
초보마을에 가시면 상점에 들어가시면 빙고샾이라고 있습니다.
아이템은 노멀 - 파워 - 레어 - 유니크 이렇게 까지입니다.
올라갈수록 옵션이 하나씩더 붙어요.
빙고샾에 가셔서 빙고를 하나 사시면 필수 라고 적혀져 있는게 있습니다.
말그대로 꼭 옇어야 빙고가 완성이 되는 아이템입니다. 빙고를 돌리신다고 무조건 레어 , 유니크가 되
는게 아니라 한단계 낮아질수있고 또 노멀이 될수도 있습니다. 또 운이 안좋으면 꽝이 나올수도 있죠.
엔진파트의 빙고는 엔진 하나를 옇으면 하나의 엔진이 나옵니다.
그러나 컨트롤파트의 빙고는 셋트로3개 옇어서 돌리면 하나의 아이템이 나오죠.

★ 상점에 물건파는법 ★

초보분들이 아이템을 어떻게 상점에 파냐 ? 이런말 많으신데요.
물건 파는방법 너무나 간단합니다. 상점에 들어가셔서 인벤켜시고 아이템을 상점에 버리면되죠.

★ 레인 ★

0콤보 = 동색레인
5콤보이상 = 은색레인
10콤보이상 = 금색레인

[네이버지식인 - "iepqlf"님 글]
Posted by Redvirus
,
음 일단 먼저 글을 올리는 이유가 하도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대답이 안보여서 제가 직접 올려보고 글을 씁니다...

파워오브오더 -> 체력증가

아이오브오더-> 솜씨증가

이정도는 다들 아실테지만...

소드오브오더 - 대체이게 뭐올라가는가 궁금해서 직접

올려보고 모르는 분들위해 글 적어봅니다.


일단 저는 스피릿 오브, 파워오브 , 아이오브는 다 1랭을 찍었는데

문득 그다음은 뭐찍을까 생각하다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답면이 없더라구요 ;ㅁ;

그래서 직접 소드 오브 오더 찍어봤습니다..

크리증가다 데미지증가다 지력 증가다 얘기가 만턴데....

직접 찍어보니

소드 오브 오더 -> 데미지와 최대부상율 증가

였습니다. 대미지 변화가 크게 증가하지는 않지만 (아직 랭크가 낮아서)

장비 그냥 크리셋입고 맨손 200넘게 (팔라변신시) 나오는게 보기는 좋네요...

암튼 파워랑 아이오브 다찍으셨다면 오토 디펜쪽이나 소드 고민하시는분들

소드오브오더는 최뎀과 부상율이 올라갑니다..

지력 절대 증가안하고 크리티컬도 변화없습니다 'ㅁ'

이상입니다 좋은하루되세요^^

[플레이포럼 - "하늘연랑"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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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명.

양 걸어놓기.

두번깍으면 이동하는 양때문에 불편하신가요.

옷감 만드는데 굵실을 싸서 쓰시는분.

중국인들이 50뭉치 20에 파는거 15정도로 깍아보려고 열심히 먹히지도 않는 영어 쓰시는분.

직접 깍아쓰세요.

그렇게 이야기하면 분명이 태클 들어옵니다.

계산상으로는.. 양털 1250개를 깍아야하는데. 님이 깍아서 저한테 파세요.

라고 태클 들어옵니다.




양공장.

기본적으로 늑펫 하나가 있어야해요.

먼저 늑대로 가서 이리아로 가야합니다.

캐릭을 티르(까꽁마녀님 감사합니다)에 보내놓고 늑대 소환을 합니다.

늑펫을 소환하면 늑대가 자연적으로 티르에 가있지요.

늑대로 들어가 양한테 정면으로 달려듭니다. 한번 테스트를 해봐야하거든요.

양들은 늑대를 인식하면 도망을 갑니다.

정면으로 다가갈경우.

30도 왼쪽으로 꺽는양, 90도 오른쪽으로 꺽는양. 다 다양해요.

만약에 30도 왼쪽으로 꺽는 양이면, 보내고 싶은 양의 오른쪽 30도 방향에서 달려듭시다.

그러면 양이 오른쪽 30도 방향에서 본래 방향으로 뛰어가겠죠? (오른쪽+왼쪽=0)

양을 물레와 베틀있는 천막뒤로나 베켐 안으로 보냅시다.

그리고 로그오프를 하고 인간캐로.

그러면 인식이 사라지고 양은 본래 자리로 돌아가려고 하죠.

그럼..

버벅거립니다.

그럼.. 계속계속 양을 깍을수 있습니다.

이동을 할 필요가 없죠.

그렇게 양털이 다 깍이면 또 늑대로 들어와 몰아오고..

꼭 한번씩 테스트 해야합니다. 양마다 다 달라요.

방직사님들.

이제 굵실 사지말고 직접 물레에 굵실 돌려서 씁시다.

중국인들 굵실사니까 진짜 옷감 안뽑혀요 ㅋㅋ 에이랭이라 잘 뽑히는데 ㄱ-

국산사면 잘 뽑힘 ㅋㅋ

기분탓인지는 몰라두요..

그럼 방직사님들 화이팅입니닷!



-만돌린썹 코룸외전-


P.S. 가시덤불 길드 많이 사랑해주세요~

[플레이포럼 - "Petrosica"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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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에 여러분들이 나열하신거 처럼 결론은 인첸은 방법이 없어요
하지만 저도 그동안 린2하면서 느낀건 인첸만큼은 축캐릭과 저주캐릭이 존재한다는걸
.
의구심을 느낄때가 있었죠..누군잘대고 누군안댄다..
.
이글에대해 어떤분들은 아니다 . 다 운이다라고 말한다면 그것도 맞아요.
그러나 아무리 같은 계정동일 혹은 다른계정 캐릭별 인첸성공차이는
존재한다고 바여
.
지금 인첸은 유저나름대로의 여러가지 방법론등이 있지요.
.
줍기신공/물속신공/취소신공/저랩-고랩캐릭신공/성문앞신공/랙신공/달리기신공
사냥중신공/실패신공...등등 무수한방법중 분명한건 이를 모두 무시한 가능성이란게
있는것같아요
.
예를들자면 제본캐는 80/서브 78 이캐릭은 S A B C D 할꺼 없이
+4인첸도 성공률이 거의 10%도 안대더군요
그런대 하루는 밀대나 하나키울까해서 신규로 계정생성하고
새로운 이캐릭으로 심심해서 디급을 지르기 시도를했죠..
(참고. 전 랙없는곳에서 늘 밤시간.동일한 시간만 인첸합니다)
.
어라 이게 웬걸요.. 엘바 5자루중 1자루만 제외하곤 전부 7이상이 성공하네요
설마..하고 전직후 다시 시험삼아 이캐릭으로 스레이도 인첸 역시5자루중
4자루는 6-7이상 다 성공..
.
이것바라..왜 이럴까 고민중에 그동안 모은 아덴을 탈탈털어 A/S급을 도전합니다
물른 많이는 시도는 못했고 A급 탈룸+다마 S급 다레+다마 각 2자루식 시도합니다
4자루중 1자루빼곤 4 6 6인첸대네요
.
그래도 모르니 이튼날 이번엔 본캐로 시도 이번엔 아덴부족으로 엘바7자루
전날 같은시간때 도전 ...7자루중 한자루만 +5대고 나머진 +4도 안대고 다 박살;;;;
본캐가 참 한심스럽네요
.
여러분은 어떡해 생각하세요..진정 인첸담당캐릭이 존재할까요????????????
후,,

[플레이포럼 - "B수"님 글]
Posted by Redvirus
,
다들 아실텐데요

모두들 다마 60% 의 꿈을 안고 오늘도 아덴의 상인에게

푸른구슬을 구입하여 대장간 한구석에서 클릭을 열씸히 하고계신 분들 ^^

그중에 저도 있답니다;


역시 인첸과 마찬가지로 확률을 계산해 보았습니다.

하는일과 전공의 병인지 계속 계산만 하게 되네요 ㅋ

일단 게임방법은 해와 달 득 노랑색 아니면 빨간색 카드를 뽑아

합이 5를 만드는게임인데요

유저가 먼저 뽑게 되죠

맨처음 유저가 카드를 뽑아 이길확률은

10장중 2장 득 숫자 5를 뽑는 것임니다. 따라서 이길조건은 2/10 = 1/5이 되죠

문제는 5를 뽑지 못한경우 다음 엔피씨에게 턴이 넘어가게 되고

엔시피가 거기서 합을 5를 만들지 못할 확률은

일단 제가 노랑 4를 뽑았다고 가정하면

엔피씨는 빨강 5를 뽑던가 아니면 노랑 1을 뽑아야 이기므로

2/10가 엔피씨가 이길확률이며 1-1/5=4/5 이것이 엔피씨도 이기지 못할 확률이 되죠

다시 제턴이 되서 이길확률은

4/5(제가 첫턴에 이기지 못할 확률)*4/5(엔피씨가 이기지 못할 확률 )*1/5(2번째 턴에서

제가 이길확률)=16/125 가 됩니다.

이를 정리하면

첫턴에 이길확률 1/5
두번째 턴에 이길 확률 1/5*(4/5)^2
세번째턴에 이길확률 1/5*(4/5)^4
이렇게 되는데요

이는 무한등비급수이며 이 모든것을 더한것이 제가 이길 확률이 됩니다.

즉 S=초항/1-공비 란 공식을 이용하여 계산해보면

1/5/1-(4/5)^2 이므로

1/5/9/25 이고 이는 정확히 5/9가 됩니다.

즉 9번중 5번은 이길 확률이 되죠

(10번중 5번이 아닌이유는 유저가 먼저 첫턴에 이길확률이 존재 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5연승을 할 확률은

5/9*5/9*5/9*5/9*5/9=0.05292이며

대략 5~6%의 확률이 됩니다.

즉 100번을 할시 5~6번의 5연승이 확률적으로 가능하다는것이죠

100번을 할 구슬의 양은 한번 할시에 50개가 필요하므로 5000개의 구슬이 필요하고

구슬을 대략 개당 6000원이라 생각하면 6000*5000=30,000,000 약 3000만 아덴이 필요합니다

약 3000만원을 투자했을때 비급 레시피를 5~6번 정도 뽑을수 있다는 결론이지요

물론 각 서버의 구슬 시세가 다름으로 단순히 돈으로 결부시킬문제는 아님니다만

그리고 제가 몸으로 체감한 확률이 저보다 더 높을때가 더 많다는 사실도 있구요

대략 1억정도의 구슬비를 투자해서 다마 레시피를 5장정도 뽑아 냈으니 운이좋았다고

할수도 있겟지요 ^^;;

제글은 확률로서 바라본 입장이니 다들 즐기면서 게임하세요 ^^

ps. 다음엔 비용을 비교해서 적어보도록 하겟습니다. 부인이 놀러가자고 열화네요

간만에 휴가거든요 ^^:;다들 즐린득템하세요 ^^

[플레이포럼 - "커즈드로키"님 글]
Posted by Redvirus
,
MISSION 6 죽음의 궤도


미션 브리핑
1. GLA가 중국의 철도를 탈취했습니다.
2. GLA가 Bishkek, Aldastan에서 병력집결 중입니다.
3. 흑수선을 이용해 철도 다리를 파괴하십시오.




열차가 지나가고 있는 다리를 없애야 한다.


기지에서 병력을 생산한 다음 기지 옆에 있는 큰 도로를 타고 북쪽으로 이동한다.


원래대로라면 도로 주변에 있는 GLA 병력을 모두 없애는 것이 정석이지만 스팅어 사이트는 미사일
무기를 발사하기 때문에 흑수선이 잘 맞지 않는다. 그러므로 컨트롤만 자신있다면 흑수선으로 그냥 밀
고 들어가도 상관없다. (다리에만 도착하면 바로 동영상으로 교체됨)


흑수선이 다리에다 폭탄을 설치하고,


그 위를 열차가 지나가면 폭탄이 폭발하여 미션이 끝이 난다.
Posted by Redvirus
,
숨겨진 요소


등록장수 추가

튜토리얼에서 하비공방전을 클리어하면 등록장수에 황월영과 마운이 추가된다. 쉽게 클리어하는 방법
은 시작하자마자 여남에 군사를 보내 여남을 점령하는 것이다. (별다른 손실없이 엄청난 병력을 얻을
수 있다.)


if 시나리오 추가

본편 시나리오를 클리어하면 if 시나리오에 5개가 추가된다.


병법 포인트를 99로

신 장수 등록창에서 요술을 여러번 반복 클릭하면 병법 포인트가 99로 늘어난다. (박상철 가족님)
Posted by Redvirus
,
출처 : 네이버 심시티 공식 팬카페 ‘저스트 심시티’(http://www.justsimcity.wo.to/)>

이 글은, 저스트 심시티 카페에 ‘바다좋아(0corea)’ 님이 작성하신 글입니다.



게임을 하실때에 콘솔을 부를려면 엔터키를 누르세요. 그리고 밑에있는 치트키를 입력하세요.
Code: Result.
allinjure 0 Everyone is Healed
allinjure 1 모든심는 손상된다.
allsick 0 Everyone is Healed
allsick 1 모든심는 아프게 하다.
Eureka All 유효한 모든 건물.
Reward All 유효한 사례금 건물.
whatsaguzzardo 건물안에 자유로운 활동.
orbo 자유 에너지.
moneytree #돈 (#=총계) 자유 에너지를 추가한다.
partridge 모든심는 행복하다.
spawn [name] Spawn Item (See List Below)

(supplied by: flerndip)

Spawn Cheats
Every special sim can be spawned via the console.

Some examples:

spawn SC5 master
spawn SC5 policeman
spawn SC5 zombie
spawn SC5 rockstar
spawn SC5 artist


You can find the names of all the special sims or "figures" in the following directory:

\Electronic Arts\SimCity?Societies\Data\XMLDb\Game\Objects\Figures

Note: A building (any building) must be selected in order for this command to work.
(supplied by: flerndip)
Posted by Redvirus
,
이 글은, 저스트 심시티 회원 '외로워요'님이 작성하신 글입니다.


대개 고층 건물이라하면 허트나 팬지, 스카이 같은 건물을 떠올리십니다. 하지만 이들은 상류층의 고
층건물입니다. 일반 고층 아파트 (하류층 고층아파트임) 도 마땅히 소·중밀 건물에 비해서는 고층이
니 고층건물이라 인정은 해 줘야합니다. 하지만 이런 건물을 올리는것은 시간문제나 다름없는것이니
중·상류층에 대한 고층건물 올리기에 대해 배우게 될 것입니다.

Part 1. 수요

수요가 고층건물 올리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법 개정 mod를 받으신다면
식은죽 먹기지만, 아무래도 정당한 방법으로 올려야 예의(?)에 어긋나지 않죠. 중·상류층을 끌어들이
기 쉬운 가장빠른 방법은 공업을 발전 시키는 것입니다.

하이테크를 끌어들인다면 더할게 없지만, 이를 끌어들이기 위해선 아까처럼 법 개정 mod를 받으시거
나 교육수준을 120이상으로 올려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하이테크가 없는 상황이라 가정하면,
끌어들일수 있는 것은 공해산업과 제조산업인데, 제조산업을 택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공해산업은
대개 하류층일뿐더러, 엄청난 대기·수질 오염을 일으킵니다. 이를 막으려면 공기청정기라는 또다른 돈
이 들어가니, 공해산업의 세금을 20.0%로 올려버리십시오. 물론 이렇게 나와도 버티고 배째라는 식으
로 앉아있는 놈들도 있지만, 극 소수니 무시하셔도 됩니다. 제조업에도 하류층은 있습니다, 하지만 중·
상류층도 있기 때문에 수요 올리기에는 더없이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단 중·상류층 공업의 일자
리가 많아지면 그에 따라서 주거의 중·상류층의 수요가 올라갑니다. 이때, 고밀 주거를 조금깔아주면
고층건물이 들어섭니다. 조금씩 조금씩 고밀주거를 확장시켜 나가면, 어느순간부터 주거 수요가 떨어
지는 순간이 있을 것입니다. 이때 공업을 조금 늘림과 동시에, 고밀 상업을 늘려주세요. 그러면 아마
고층 건물이 들어설것 같습니다.

Part 2. 적합성

일단 수요가 안정되면 이제 적합성을 높여야 합니다. 이를 알기전에 먼저 짚고넘어가야할 사회적인 상
식이 필요합니다. 바로 님비 현상과 핌피 현상입니다. 님비 현상이란, 내 마당에 짓지 마시오 라는뜻으
로 자신이 생활하는곳 주변에 건설하지 말아달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매립지를 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핌피현상은 님비현상의 반대로 내 마당에 지어주시오 라는 뜻으로 자신이 생활하는
곳 주변에 건설해달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인예로 공원이나 학교 등이 있습니다.

님비와 핌피를 알았으니, 이제 적합성 파트의 절반은 끝낸것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이제 이 님비현상
과 핌피현상을 심시티에 적용 시키는겁니다. 심시티에서 님비현상을 대표하는 건물은 매립지, 교도
소, 재활용 센터, 공항 (범죄와 소음이 끔찍함)등이 있고, 핌피현상을 대표하는건물은 공원, 학교, 병
원 그외 모든 교통관련건물들이 있습니다. 매립지, 교도소, 공항 등은 사람들이 생활하는곳에서 완전
히 격리 시켜버리는것이 좋습니다. 땅값이 떨어질 뿐더러, 하류층조차 찾지않는 어이없는 상황이 되버
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교육시설과 보건시설은 조금 주의 해야할것이, 이게 돈 긁어먹는 악마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많이 수용하기위해 통학버스와 엠뷸런스 기금을 풀로 해버리는 경우가 있
습니다. 이는 나중에 좋지 않은것이, 고층건물이 많이 들어와서 빌딩 숲이 되어버리면 인구가 너무 폭
발적으로 늘어나, 수용하지 못할뿐더러, 몇개 더 건설하면 막대한 돈이 들어가는 손해를 입게 됩니다.
그러니 통학버스나 앰뷸런스의 기금은 0으로 해주시고 많이 짓는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공원
을 지을때에는 구역 설정할때 교통 시설(Part 3에서 정확히 다루게 됨)을 짓고 거기서 연결도로 없음
이라고 나오는곳에 지어주세요. 공간도 아끼고 땅값도 올리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Part 3. 교통

가장 복잡한 부분입니다. 몇몇 분들은 이해를 못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러시아워에만 적용되는부
분입니다, 오리지날이라면 다른방법을 생각해 보시거나, 러시아워를 사거나 다운받으세요.) 본론으
로 들어가기 전에, 한가지 예를 들어보죠. 상류층이 모여사는 뉴욕에는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을까요? 적을까요? 정답은 적다. 입니다. 미국 자체가 대중교통시설이 빈약한 이유도 있지
만(얼마나 빈약하냐 하면... 버스가 거의 1시간에 한번정도 옴.) 대게 자동차를 많이 이용합니다. (또
는 택시, 하지만 심시티에는 없으므로 다루지 않음. 시티라이프라는 게임에는 있음.) 심시티 역시 미
국게임이다 보니, 이런것을 따라가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심시티 튜토리얼에도 나오지만, 상류층일수
록 대중교통을 꺼립니다. 그러니 우리는 도로를 잘 정비하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어떻게 잘 정비하
나... 이것은 생각만큼 어렵지는 않습니다. 일방도로를 잘 놓아주기만 하면 되는데, 조심해야 할것은
일자리와 주거구역을 철저히 분리시켜 버려야 한다는것입니다. 분리 시킨후, 그 사이를 8차선 일방도
로로 놓아주세요. 그리고 점점 인구가 늘어나면서, 교통체증이 심해지면, 지층고속도로로, 그래도 체
증이 계속된다면 고층으로 바꿔줍니다. 그때쯤이면 인구가 100만은 넘었을것입니다. 그리고 덤으로
대중교통을 알려드리자면, 구역을 설정할때 대게 2×3이나 3×3으로 나타나는데, 이때, 지하철역을 세
모 모양이 있는곳에 놓아줍니다. 그 뒤에 연결도로없음으로 나타나면, 그 크기에 맞춰서 공원을 지어
주시면 됩니다.그리고 버스정류장은 지하철역과 마주 보도록 놓아주세요, 그게 최대한으로 교통체증
을 줄입니다. (옆이면 보행 7분 건너면 보행 0분. 실험을 통해 사실로 밝혀졌음.)

그 외 더 발전 시키고 싶으시다면 이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http://cafe.naver.com/justsimcity4/24277

이상으로 마칩니다. 물론 몇가지 더 있긴 하지만 시간이 없을 뿐더러, 이정도면 충분하기에 이것으로
끝마칩니다. 나머지 부분은 심시티 4 정보공유 카테고리를 이용하시거나 질문을 던져주세요 ^^

아 참고로... 건물 받는거 묻는분들에게도 한마디 드립니다. 내문서 => SimCity4 => Plugins 로 넣어
주시고, 그림같은건 죄다 없애버리시고, 압축파일 전부 Plugins에서 풀어주세요. 그리고 도시는
Plugins으로, 큰지도는 Regions로 넣어주세요.
[출처] 초보를 위한 고층건물 올리기 공략! (후에 이질문 하는분은 재활용함.) (저스트심시티[심시티
정보공유의중심지]) |작성자 외로워요.
<출처 : 네이버 공식 심시티 팬카페 ‘저스트 심시티’(http://www.justsimcity.wo.to/)>
Posted by Redvirus
,
이 미션은 기관총이 달린 꼬마비행기(-_-)를 이용해서 5명의 배달부들을 해치우는 미션인데



꼬마비행기 체력도 있고 연료도 있기 때문에 비행기를 처음 다루는 초심자에게는 상당히 어려운 미션
입니다.



저도 초보라서 말놓기가 그렇지만 -_-;



일단 팁 한번 올려봅니다.



1) 최대한 가까이에 있는 적들을 공격하라.

뭐. 당연한 거지만 이번 미션에는 연료게이지가 존재하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써야할 점입니다.



2) 날아서 공격하지 말고 도로에 앉아있는 채로 공격하라

고수들은 굳이 이렇게 안해도 되겠지만 가까이 있으면 명중률이 더 높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총에 맞았
을때 동체가 기울어지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공중에서 커브할때에는 Q,E키와 A,D키를 , 도로에서 커브할때는 Q,E키를

커브가 상당히 어려울 텐데요.. 대충 3~4은 실패한다 생각하신다는 마음으로 비행기 조정법도 익혀
볼 겸 하는 마음으로 하시는것이 좋을겁니다.

※ 동체를 급회전시킬때는 동체가 급격하게 땅으로 떨어지는데 그럴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키를 살
짝씩 눌러서 동체를 위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뭐 이것도 연습이 필요하겠지만 -_-;



4) 동체를 밑으로 내리려면 ↑키를, 위로 올리려면 ↓를.

이것도 하다보면 쉽게 익히실 거라 생각합니다.



5) 섣불리 적들을 공격하지 말고 미리 대기하였다가 공격하라.

섣불리 공격했다가는 적들은 총쏘면서 도망가고 결국 한마리도 못잡게 됩니다 -_-;

미리 대기타고 있다가 한번에 끝낸다는 생각으로 쏴줍시다.

※ 밴 같은 자동차를 부술때는 자동차 앞을 가로막은뒤에 마구 사격해 주면 쉽게 제거하실수 있습니
다.

※ 오토바이나 자전거 같은 경우에는 미리 올거 같은 장소에 대기하고 있다가 오면 뒤쫒아가면서 마
구 쏴줍시다.



6)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놓쳤을 때는 일찌감치 다시 시작하라.

자전거나 오토바이는 무지하게 빨리 도망갑니다 -_-a 일단 도망치면 거의 잡기에 실패했다고 하시면
됩니다..

그 빠른 속도를 따라잡기위해 써야 하는 연료들.. 끈질긴 추격전에서의 꼬마비행기 손상...

[레이서즈클럽 - "Main♥"님 글]
Posted by Redvirus
,
탁자를 이와오에게 돌려주고 주머니는 플레인에게 부탁해서 내용물을 확인하자. 마을에서 준비가 끝
났으면 포테토 유적의 킬로밀리 통로로 이동하자. 킬로밀리통로 안에 들어서면 해골들이 보일 것이
다. 정면의 해골에게 말을 걸면 암구호를 말하라고 한다. 좌우의 해골들에게 물어 보면 암구호를 한 글
자씩 이야기한다. 조합해서 단어로 만들어 정면의 해골에게 말하면 문이 열린다. 등 뒤쪽의 항아리를
깨며 진행하면 팬텀 한 마리가 가시 공을 소환하고 도망가는 것이 보인다. 공을 피해 위쪽으로 진행해
서 금간 벽을 깨고 진행하면 두 갈래 길이 나온다. 먼저 오른쪽의 도구를 든 팬톰을 처리하고 반대편으
로 이동하자. 그러면 스위치가 보이는데 당기면 문이 열린다. 다시 움직이는 가시공이 있던 곳으로 거
쳐 처음으로 돌아가면 정면에 상자가 보이는 곳이 있을 것이다. 여기서 뛰어 내리자. 왼쪽 벽에 보이
는 얼굴모양 석상을 부수면 스위치가 보인다. 당기면 널판이 내려와 상자(쿠키)를 얻을 수 있다. 챙기
고 빨간 거미를 처리하고 문으로 나서자.

쿠키를 얻었으면 다시 스위치를 당겨 발판 위에 올라타자. 다음 처음 당겼던 스위치 쪽을 바라보면 기
둥이 나란히 3개가 서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확인했으면 발판 위에서 제일 오른쪽 기둥으로 뛰어 내
리자. 거리감이 없어 좀 힘들겠지만 위에 올라서면 플레티넘 메달을 손에 넣을 수 있다.

길을 통해 이동하면 바닥이 꺼진 곳에 도달한다. 밑에는 마치 레이저와 같은 것이 움직이는 곳이 보일
것이다. 생각대로 닿으면 체력이 감소하니 재빨리 오른쪽 위의 사다리를 타고 움직이자. 힐 포인트를
지나 다음 방에 도달하면 4방에서 날아오는 대포와 스위치가보일 것이다. 물론 대포알에 맞으면 체력
이 깎이니 피해야 한다. 필드 중앙의 스위치를 당기면 문이 열리는데 팬텀 또한 같이 출연한다. 때문
에 스위치를 당기기 전에 먼저 대포를 차지공격으로 처리하면 좀 더 쉽다. 놈들을 처리하고 힐 포인트
에서 체력을 다시 보충한 다음 앞으로 진행하자. 그러면 드릴의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구덩이와 팬텀
이 출연하다. 처리하고 앞으로 진행하자. 그러면 팬텀들의 매복에 걸린다. 우선 대포를 차지공격으로
부수고 싸우면 어렵지 않을 것이다. 팬텀들을 처리했으면 양 옆의 금간 벽을 부수고 스위치를 당기고
보물 상자를 얻자. 다음 다시 앞으로 진행하면 공터가 나오는데 상자들이 공격을 해온다. 처리하고 진
행하면 뒤쪽 양 옆 계단 위에 스위치가 2개가 있는 곳에 도달한다. 모두 당기면 필드 중앙에 상자가 생
기는데 열면 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주머니를 얻었으면 다시 앞으로 진행하자. 그러면 축음기를 얻을
수 있다.
Posted by Redvirus
,
주유에 대한 글은 없어서 제가 글을 남겨봅니다

연료를 가득채운 차량으로 화물운송을 두번정도 뛰면

바닥을 보이는 연료통...;;

매번 주유소를 찾아 연료를 보충하거나 그렇지 못할때 또는

돈이 많다면 F9로 구조받아서 연료의 반을 채우는것도 가능하지만

이것도 번거로운 일이었죠...

이제는

연료의 바닥을 보실 일이 별로 없다는 걸 알려드리고싶네요 ^^

아시는분도 계시겠지만 말이죠 ^^;;

한 모델의 트럭폴더에 보시면
\stralis_1141212601\stralis

엔진이란 폴더 있습니다
엔진0~많으면 3까지 정도 있겠지요?
\stralis_1141212601\stralis\engine0

그중에서 자신이 사용하고자하는 엔진 폴더를 여신다음

!desc 파일을 메모장으로 여시면
extdefs "/makes/acc_base.def"
def accessory:/accessory_base {
name:"V6 440PS"

type:"engine"
shop_type:"engine"


offset:"<0 0 0>"

torque:2100
cons:0.1

power:42.6
handling:1.65
maint:17.1
prestige:4.2
}
이렇게 뜨겠지요??

그중에서

torque:2100
cons:0.1

이부분에 tank:999999

이렇게 설정하시고 저장을 누르시면

기름은 거의 무한대에 가깝게 바뀝니다 ^^;;

주유에 대한 귀찮니즘을 해결하는데 좋은 방법일듯합니다

extdefs "/makes/acc_base.def"
def accessory:/accessory_base {
name:"V6 440PS"

type:"engine"
shop_type:"engine"


offset:"<0 0 0>"

torque:2100
cons:0.1

tank: 999999

power:42.6
handling:1.65
maint:17.1
prestige:4.2
}

그럼 이만 ^^

[레이서즈클럽 - "만통음제석량"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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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


아빠와 대화를 하면 잡화점에서 '리베르통신'을 사오라며 500미라를 준다.


아빠와 대화를 마치고 돈을 받은 뒤, 집 밖을 나와 남쪽으로 이동한다.


필드가 바뀌면 갈림길에서 북쪽 ‘로렌트’ 시로 이동한다.


‘로랜트’ 시 시작 위치에서 좌측건물이 잡화상점인데, 건물 안의 NPC와 대화를 하면 오후에 다시 오
라고 한다.


건물 밖으로 나와 동쪽에 있는 '유격사 협회 로랜트 지부’로 이동한다.


1층에서 ‘아이나’와 대화를 하고 2층에서 ‘셰라자드’와 대화를 한다.


아래층에서 ‘아이나’와 대화를 하면 '브레이서수첩'을 받는다.


수첩을 받은 후 문 앞 게시판에서 임무를 확인한 후 '멜더스'씨의 공방에 가서 '공방 이용법'을 배운
다.


이후 각 속성의 '세피스'를 받고 쿼츠로 합성한 뒤, 요슈아는 행동력1을, 에스텔은 HP1을 장착시키고
셰라자드와 대화를 한다. 셰라자드에게 받은 세피스로 에스텔의 슬롯을 하나 더 열어준다.


셰라자드와 대화를 하면 티아 포션 3개를 받게 된다.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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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미션은 노빌마을을 점령하는 것이다. 난이도가 높고 적들이 끊임없이 나와서 게이머를 아주 괴롭
히는 미션이다. 여기서도 역시 시가전 형태로 건물 안의 적들과 교전을 벌여야 한다. 탱크를 타고 이동
하다 마을에 도착하면 폴리와 함께 이동하도록 한다. 건물 내부의 적을 수류탄 등으로 잘 처리하고 게
버43 등을 얻어 보조 무기로 사용한다. 건물을 따라 쭉 이동하다 보면 갑자기 폭격이 시작되는데 개의
치 말고 건물 내부에서 계속 이동을 한다. 한 건물에 이르면 앞이 막히면서 지하로 대피하게 되는데,
이때 사방이 막혀 지하에 갇히게 된다. 폴리대위가 앤더슨에게 벽을 폭약으로 날리라고 명령하면 앤더
슨이 벽을 날려버리고 앞쪽의 독일군들을 처리하면서 이동하다 보면 바깥으로 나온다. 거리에서는 한
참 교전이 진행 중이다. 탱크를 따라 이동하면서 저택까지 진격한다.

저택 안에는 적들이 많다. 나침반의 목표점을 따라 저택 오른쪽으로 돌아 뒷문을 통해 건물 안으로 들
어가자. 건물 안의 적을 제거하고 나면 남측을 방어하는 임무가 갱신되고 일정 숫자 이상의 적들을 제
거하고 나면 다시 적 탱크가 북쪽에서 등장한다. 1층 부엌으로 내려가서 왼쪽 출구를 통해 나가면 팬
저슈렉이 있다. 이 팬저슈렉으로 탱크를 처리하자. 적들도 건물 안으로 들어오는 상황이라서 절대로
방심하면 안 된다. 탱크를 처리하고 나면 왼쪽에 있는 BAR를 들어서 건물 뒤에서 나오는 적들을 지속
적으로 없애준다. 이제 임무가 갱신되면 남쪽의 3분대와 무디하사를 보호하러 가야 된다. 건물 뒤쪽
에 보면 있는 각종 무기들 중에 MG34를 선택해서 문 쪽으로 가자. 바깥으로 나와서 아까 탱크가 진입
하던 곳으로 가면 무디하사를 볼 수 있는데, 탱크 옆쪽에서 MG34를 거치하고 끊임없이 나오는 적들
을 상대하다 보면 3분대원들은 안전해지고 무디하사만 남게 된다. 탄약이 다 떨어질 때 뒤를 보면 남
겨진 MG34가 보이는데 여기서 다시 탄약을 보충해서 좀 더 앞쪽으로 가서 좌우측의 적들을 상대한
다. 역시 어느 정도의 적들을 제거하면 무디하사도 무사히 저택으로 진입하게 되고 다시 이제 임무가
갱신되면서 건물 안으로 들어가 팬저슈렉이 있던 곳의 왼쪽 편 창문으로 가서 탱크를 상대하면 된다.
탱크를 파괴하고 나면 다시 서쪽에 탱크가 나왔다는 보고를 듣게 되고 여기도 팬저슈렉을 사용하면 된
다.

이제 북쪽에 나타난 탱크를 처리하자. 팬저슈렉의 위치는 항상 동일하므로 적의 공격을 최대한 받지
않으려면 탄약만 보충 받아서 건물 안에서 장전을 하는 게 좋다. 북쪽의 탱크를 처리하면 이젠 서쪽에
다시 나타난다. 이때 북쪽 문과 반대쪽으로 들어오는 적들을 항상 주의하자. 모든 탱크들을 처리하고
나면 감동적인 배경음악이 흘러나오면서 P47의 공습이 시작된다. 곧 독일군들이 후퇴하고 팬저슈렉
이 있던 곳의 폴리대위에게 가면 방어는 끝이 난다.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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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디와의 두 번째 전투가 시작된다. 이전의 전투와 다른 점은 여자가 끝에 매달려 있다는 것이다. 샤디
와의 거리가 멀어지면, 이 여자를 떨어트리려 하고, 거리가 가까워 지면 왕자를 공격한다. 여자가 떨어
지면 게임 오버가 되기 때문에, 되도록 샤디와 거리가 벌어지지 않게 근접 전투를 해야 할 것이다.

샤디에게 발로 차는 기술이 추가되었는데 여차하면 벼랑 끝으로 밀려날 수 있으니, 가드와 피하기를
잘 섞어가며 전투에 임하자. 큰 대미지를 입었거나, 바닥으로 떨어지게 되면 시간 되돌리기를 사용하
자. 반격기 기술도 잘 먹히기 때문에 'Combo List'를 참고해 활용해 보자.

샤디는 왜 사라진 것인지, 빨간 옷을 입은 여자는 대체 누구인지 아직까지는 명확히 밝혀지지 않는다.
자신의 운명은 바꿀 수 없다면서 사라진 샤디, 여왕은 남자를 싫어한다면서 섬을 떠나라고 한 여자. 아
리송한 것들만을 남긴 채 이벤트 영상은 끝난다.
Posted by Redvirus
,
FIA GT X-Spec 버젼 1.4 기준입니다.
페라리 사운드 말이죠. 오토로하면 절대 페라리 사운드를 들을수 없습니다. 다들 아시듯. 실제 페라리
음은 부우우웅 우웅(클런치 부분) 부우우웅 이런식이죠.-_-;;
그렇다고 그냥 수동 모드로 하면 되느냐 그것도 아니올시다 입니다. 수동 모드로 하면 배기음이 오토
보단 끊기지만 진정한 사운드는 아니죠. 그럼 클런치를 사용해야된다는 건데.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가장 페라리 사운드가 아름답게 퍼지는건 n-gt에 360 모델입니다. 360 아
무거나 고르시고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클런치를 빠르게 써야하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
가속:위로 화살표 클런치:x 기어올림:z 기어내림:c 로 설정합니다. 그후 이게 중요한데 키 설정 아래
다음 설정을 보시면
트로쓸부터 디지털 클런치까지 설정하는게 있습니다.(이것 저것 찾아보시면 보임;;) 여기서 디지털 클
런치를 최하 즉 10%로 설정합니다.이럼 반은 끝났고요. 겜에 들어가서 일단 F7키로 기아 자동 변속
off 그담 F10으로 오토 클런치 off로 합니다.
이제 조금만 손에 익는다면 페라리 사운드를 들을수 있습니다.
출반하죠 1단으로 시프트하고 rpm이 치솟습니다 이때 운전을 배우신분들은 알겠지만 변속을 하면서
클런치를 사용할때는 악셀을 땝니다. 즉 1단 rpm 2단 변속 시점이되면 악셀을 떼면서 x(클런치)를 누
르고 계시면서 z를 누르면서 x를 띱니다 오른손으로 z를 눌러 2단이 되는 동시에 위로 화살표(악셀)
을 밟습니다.
즉 1단 출발 2단 변속시점 악셀을 놓고 빠르게 x->z 2단 변속 되는과 동시에 악셀(x,z는 이미 누르지
않은 상태) 반복
첨하시면 변속되면서 굉음을 낼껍니다. 부우웅 끼깅 부우웅 이렇게 클런치와 악셀이 매끄럽게 연결되
지 못해서 그런겁니다. 하지만 x-->z-->위로 화살표를 매끄럽게 하시면 진짜 똑같은 페라리 사운드
를 들을수 있습니다. 부우웅 우우웅 우우우우웅
.... 포르쉐와 페라리가 정말 사운드가 죽이네요.. 해보시길.;;



** 클러치 **: 실제 운전 수동에서 변속시 쓰이는 겁니다.
기어를 변속할때 엔진의 동력이 바퀴로 연결되는걸 잠시 끊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엔진 회전수 감소
없이 말이죠. 즉 엔진은 돌고 있으면서 동력을 끊어서 기어를 변속후 넣어주고 클런치를 띠면 동력이
바퀴로 다시 연결되는 것이죠.실제로 클런치가 이렇게 민감하게 작동하는 겜은 이 게임이 첨이네요.그
래서 엔진소리도 정말 멋지게 표현되는것 같습니다.

[레이서즈클럽 - "기무로"님 글]
Posted by Redvirus
,
요리(레시피)

레시피는 각종 포션을 대체할 수 있는 수단으로, 몬스터를 사냥하는 도중 얻는 식재료를 가지고 만들
수 있다. 준유격사 문장을 받은 후 잡화점의 NPC와 대화를 하면 레시피 수첩을 얻을 수 있으며, 처음
‘메이플쿠키’ 요리를 먹으면 레시피 수첩에 기록돼 그 이후부터는 ‘메이플쿠키’를 만들 수 있는 식재료
만 있으면 언제든지 포션 대신 사용할 수 있다. 이 레시피는 시나리오를 진행하는 도중 아주 위급한 순
간에 포션이 없다면 마을까지 돌아가 구입해야 하지만,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얻은 재료를 조합해 요리
를 만들게 되면 즉석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레시피 수첩을 열어보면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시나리오를 진행하는 도중 여러 NPC들로부터 새
로운 요리를 먹게 돼 레시피가 추가되며, 마을에 있는 주점 NPC에게 돈을 주고 요리를 사 먹으며 추
가할 수도 있다. 이렇게 새롭게 받은 요리는 반드시 그 자리에서 먹고 레시피를 기억한 다음 필요한 요
리라면 마을에서 재료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각 마을에는 식재료를 파는 NPC가 꼭 있으니
포션 보다는 돈을 절약하고 언제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식재료를 준비해 두도록 한다. 레시피 수첩을
살펴보고 HP를 회복할 수 있는 요리 중 가장 효율적인 것을 하나 선택하고, 혼자가 아닌 파티 전원이
회복할 수 있는 요리는 없는지도 파악해 재료를 준비한다. 특히 전투불능을 회복시키는 요리는 10개
이상 소지할 수 있도록 식재료를 준비하도록 하자.
Posted by Redvirus
,
전국무쌍2 엠파이어스에 나오는 회화이벤트들을 번역해봤습니다.
일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나오는데,
전국도감에서 다시 볼수 있게 되어있더군요.

전 캐릭터 다 올려볼 생각인데, 일단 유키무라부터 올려봅니다.


真田幸村 – 사나다 유키무라

・若虎見算:×信玄 (신겐)

幸村
「この真田幸村、お館様の御為
 魂を闘志と変え、燃やし尽くす所存!」
信玄
「幸村は熱いのう
王道のため、その力、頼りにしているよ」

유키무라:
[이 사나다 유키무라, 오야카타사마를 위하여
영혼을 투지로 바꾸어 불태워 보겠습니다!]
신겐
[유키무라는 늘 뜨겁구만!
왕도를 위하여 그 힘, 의지하고 있다.]


・軍略相伝:真田昌幸と出陣 (사나다 마사유키-유키무라의 아버지-와 출군시)

真田昌幸
「天下に名だたる大大名に一泡吹かせ、
 真田の軍略、乱世に示したいものよ
 幸村、そのためにも、我が兵法
 かたわらにて、よく見ておくのだぞ」
幸村
「父上、心得ております」

사나다 마사유키
[천하에 유명한 다이묘들에게 한방 먹여주기 위하여
 사나다의 군략의 이름을 난세에 날려 보는거다!
유키무라, 너도 나의 병법을 옆에서,
잘 봐 두도록 해라]
유키무라
[아버지, 명심하겠습니다!]


・信念を貫く:VS慶次 (케이지)

幸村
「慶次殿、お互いの道を突き進みましょう
 心の中の大事なもの、なくさぬように」
慶次
「ああ…人ってのは自分以外にはなれない
 大事なのは己が信念貫けるかだけさ!」

유키무라
[케이지 님, 서로의 길을 끝까지 가는 겁니다.
마음속의 소중한 것을, 잃지 않기 위해서라도…]
케이지
[그래… 사람이란 자기 자신 이외엔 그 무엇도 될 수 없는 법.
제일 중요한 건 자기의 신념을 끝까지 관철할 수 있느냐, 겠지!]


・伊達の野心:×政宗(마사무네)

幸村
「政宗殿、長らく仕えて分かりました!
 あなたは狡猾な野心と謀略の男
 しかし、それは国と国とをつなぐ夢…
 つまり信念を貫くためだったのだと」
政宗
「馬鹿め! 真顔で恥ずかしいことを!
 それにけなすか褒めるかどちらかにせい」

유키무라
[마사무네님, 오랫동안 섬기고야 알았습니다!
당신은 교활한 야심과 모략을 지닌 남자…
그러나, 그것 또한 나라와 나라를 잇고자 하는 꿈…
즉 신념을 관철하기 위하였던 것이었단걸.]
마사무네
[바보녀석! 진지한 표정으로 부끄러운 소릴!
욕할건지 칭찬할건지 확실히 정하라고!]

・真田の意地:×政宗 (마사무네)

政宗
「真田の意地…弱者につくだけの安い意地
 正直、そう思っておった
 本当は弱者も強者も関係ない
 ただ、己が信念を貫くための意地よ!」
幸村
「愚鈍ゆえ、仰せのようには参りませぬ
ただ、そうありたいとは思っております」

마사무네
[사나다의 의지… 약자의 싸구려 변명 같은 고집이라고…
사실은, 그렇게 생각해왔다.
하지만 사실 약자도 강자도 관계없어.
단지, 자신의 신념을 관철하기 위한 고집이었다!]

유키무라
[전 아직 부족하여 그렇게 자신할 순 없습니다만,
단지 그렇게 되고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大事な者を守るため:VS半蔵 (한조)

幸村
「半蔵、貴様の影の刃から
 真田の槍が、友を守ってみせる!」
半蔵
「影の刃閃くは、主がため…」

유키무라
[한조, 네놈의 그림자와 같은 검에서
사나다의 창이, 친구를 지켜내겠다!]
한조
[그림자의 검은 단지, 주군을 위하여…]

・敵将は我が友:VS三成 (미츠나리)

幸村
「三成殿と戦うことになるとは…」
三成
「俺に言わせれば好機だ
 この戦で幸村を捕らえ、味方とする
 幸村…お前の力が俺には必要なのだ!」

유키무라
[미츠나리 님과 싸우게 될 줄은…]

미츠나리
[나에게 있어서는 좋은 기회다.
이 싸움에서 유키무라를 잡아, 아군으로 한다.
유키무라… 너의 힘이 나에겐 필요하다!]

・日本一の兵なり:家康と出陣 (이에야스와 출군시)

家康
「こたびの戦の働き、実に見事よ!
 幸村、日本一の兵なり!」
幸村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이에야스
[이번 싸움에서의 활약, 정말 대단했다!
유키무라, 너야말로 일본제일의 병사다!]

유키무라
[감사합니다!]

・日本一対天下無双:VS武蔵 (무사시)

武蔵
「幸村、そういや、あんた
 日本一の兵って呼ばれてるんだってな?」
幸村
「ああ 家康殿にその言葉をもらったが…」
武蔵
「上等だ!
 背中の天下無双に懸けて負けねえからな」

무사시
[유키무라, 그러고 보니 당신
일본 제일의 병사라 불리고 있던데?]
유키무라
[아 그건 이에야스님이…]

무사시
[멋지군!
내 등의 ‘천하무쌍’ 이란 글자에 걸고 질 수는 없지!]


・秀頼の問い:×豊臣秀頼 (도요토미 히데요리)

豊臣秀頼
「幸村よ、私の力で、父・秀吉のように
 天下を安んじることができるだろうか…」
幸村
「秀頼様、できますよ
 あなたが信念を捨てない限り
 それに、この幸村も、及ばずながら
 秀頼様をお助けいたしますゆえ!」

도요토미 히데요리
[유키무라, 내 힘으로 아버지 히데요시처럼
천하에 평화를 가져다 주는 것이 가능할까…]
유키무라
[히데요리님, 가능합니다.
당신이 신념을 버리지 않는 이상,
그리고 이 유키무라가
히데요리님의 힘이 되는 이상은!]

・忠は禄より重し:VS家康 (vs 이에야스)

家康
「よき将よ…一国を与えるゆえ
 この徳川家康に仕えぬか?」
幸村
「忠義は禄の多寡ではありません
 これまでの恩に応え、私は忠を貫きます」

이에야스
[좋은 무장이다… 일국을 내릴 테니
이 이에야스에게 오지 않겠는가?]
유키무라
[충성이란, 대가를 바라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제까지의 은혜를 위해서라도, 전 충성을 지킬겁니다.]

・胸を借りる:VS慶次 (케이지)

慶次
「おお、幸村、成長したかい!
 お前さんの槍、受けるのが愉しみだぜ!」
幸村
「慶次殿、胸をお借りします!
 お互いによい戦をいたしましょう!」

케이지
[어이, 유키무라! 꽤 성장했구나!
네 창과 맞서는 게 정말 기대되는데!]

유키무라
[케이지님, 부탁드리겠습니다!
서로 좋은 대결을 해 봅시다!]

・竜虎の衣鉢:×兼続 (카네츠구)

幸村
「兼続殿は謙信公軍略の衣鉢を継ぎ
 私はお館様の兵法の流れを汲む…」
兼続
「我らの竜虎両雄の軍略の前には
敵なし、というところだな、幸村!」

유키무라
[카네츠구님은 켄신공의 군략을 이어받았고
나는 오야카타사마의 병법을 이어받았다…]

카네츠구
[우리 용호양웅(龍虎兩雄)의 군략 앞에선
적은 없다는 거군, 유키무라!]




원문은 카시노레이님이 올리셨던 http://bio.s81.xrea.com/사이트에서 퍼왔습니다.
회화 이벤트 종류가 굉장히 많더군요. 재미있는 것들도 많고...^^


[루리웹 - "burnkei"님 글]
Posted by Redvirus
,
주제넘게 팁이랍시고 글을 남기는 것을 넓은 아량으로 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혹시라도 툼레이더시리즈를 처음 접해보는 분들이 진행 초기에 조작등의 불편함으로

쉽게 포기하기하는 사태를 줄여보고자 글을 남깁니다.

1. 일단 십자키는 사용불가이므로 왼쪽 스틱의 사용을 충분히 익히는게 중요합니다.
십자키만 가능했어도 난이도가 줄었을텐데 아쉬는 부분입니다.

2. 달리는데 딜레이가 길다고 느끼신다면 '네모'키로 뒤돌아서 달리면 딜레이가 없습니다. 혹은 앞으
로 점프후 달려도 됩니다.

3. 긴계단에서 점프후 착지전에 다시 점프하면 2단 점프효과가 있습니다.데빌메이크라이에서의 그것
과는 다른 겁니다. ㅡㅡ;

4. 점프버튼+R1버튼은 뒤로 갈수록 자주쓰기 때문에 반드시 숙지하세요.

5. 제생각에 이 시리즈의 생명은 '점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자리 점프, 앞으로 멀리 점프, 옆으로
점프 등에 익숙해지면 좀 수월할 겁니다.

6. 마지막으로 각종 무기와 회복약은 충분히 나오는 편이므로 너무 어낄 필요 없을 겁니다. 게다가 루
브르 박물관에서 진행상 빼앗긴 무기는 다시 쓸수 없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고자 합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댓글 많이 달아주세요.
개인적으로 조작성과 함께 액션성을 희생하면서 별필요없는 잠입요소를 강화한 점이 젤 아쉽더군요.
하지만 그래픽과 사실적인 액션의 향상으로 즐겨볼 만한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루리웹 - "라라슨"님 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