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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상..

게임정보 2008. 5. 7. 23:09

1. 거상의 신용등급이 시간이랑 관계가 있는 것은 잘 모르겠습니다;;;

보통 거상의 신용등급을 올리기가 어려우니까 꾸준한 시간을 가지고 투자를 해야한다는 뜻이 아닐까요???


2. 거상의 개념이라는 것은 원래의 거상의 뜻은 커다란 상인이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거상의 개념이라는 것은 전투와 같은 기본적인 조작법이겠군요

이것은 밑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3. 주로 게임하게되면 보통은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사냥을 하겠지요

하지만 거상은 다른 게임들과는 다르게 몬스터를 잡으면 경험치는 주지만 돈은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돈은 따로 벌어야하지요

아니면 몬스터를 잡아서 나오는 아이템을 파는 것도 돈을 버는 한가지의 방법이겠지요


4. 거상에서 아이템을 사는 방법은 더블클릭이 아니라 드래그입니다

그 아이템을 클릭해서 자신의 인벤토리로 드래그를 함으로써 구매가 가능하죠


5. 거상은 조작법이 어렵다고하는 게임이지만 한번 재미있다고 느끼면 푹 빠져버리는 게임입니다

거상을 쉽게 하기위해서는 일단 돈이 있어야만 쉽게 할수가 있습니다

거상은 다른 게임과는 달리 몬스터가 돈을 주지 않기때문에 아이템을 팔아서 돈을 벌거나 현질, 캐시템을 사서 파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생산시설이라는 곳에서 물건을 만들어서 파는 방법도 있지요

하지만 생산시설은 주인이 없는 곳은 싸지만 주인이 없는 곳이 없습니다

그래서 유저분들께 사야만 하지요

그리고 장시간의 투자를 두고 해야합니다(대략 한달정도???)


6. 거상의 개념이라는 것은 아마도 조작법같은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것은 밑에서...


7. 거상은 맨 처음에 전투를 하면 전투맵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때부터는 컨트롤이라는 것을 필요로 하지요

스타크래프트나 워크래프트 같은 게임처럼 유닛을 클릭해서 이동시키고 공격을 하는 게임입니다

전투를 하기 전까지는 보통의 조작법과 별로 다를것이 없지만 전투맵에서는 전략게임같은 조작법을 하기때문에 거상이 다른 게임과는 조금 다른 점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거상의 몬스터의 개념이 있습니다

거상의 몬스터는 캐릭터처럼 각각의 능력치가 있습니다

힘, 민첩, 생명력, 마력의 네가지 능력치가 있지요

거상의 몬스터의 위에 마우스를 가져다가 대면은 몬스터의 이름옆에 어떤 수치가 뜹니다

그 수치는 바로 몬스터의 전투력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몬스터의 전투력은 몬스터의 능력치, 몬스터의 숫자와도 관계가 있습니다

또 일부 몬스터는 몇가지 몬스터가 하나로 조합이 되어있는 경우도 있지요


그리고 거상에서는 네가지의 국적이 있습니다

조선, 일본, 중국, 대만의 네가지 국적이 있는데 이것은 나중에 귀화의 서약이라는 캐시템을 이용해서 서로 국적을 옮길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각 나라의 특징을 설명하겠습니다


조선


조선은 4개국의 중앙에 위치해있으며, 각 마을간의 거리도 짧고, 동서남북으로 좁은 지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초보자분들이 가장 많이하시는 국적이지요

또한 저잣거리도 조선의 저잣거리를 모두 이용하십니다


일본


어느정도 거상을 하셨다는 분들이 하시는 국적입니다

섬이 네개라서 동서로 길게 뻗어있어서 배를 타지않으면 이동이 불가능하지만 마을간의 거리도 가깝고 비교적 괜찮은 곳입니다


대만


조선과 일본이 질리셨다거나 실용적인 2차장수를 뽑기 위하시는 분들이 하시는 국적입니다

각 마을간의 거리는 멀지만 동서로 길게 뻗어져있으며, 쓸모있는 2차장수의 대부분이 대만에 있습니다


중국


노가다를 원하시는 분들이 하시는 곳입니다

각 마을간의 거리는 멀지않은 편이지만 대륙이 너무나 넓기때문에 지름길을 쓰지 않고서는 도저히 다닐수가 없는 나라입니다

가장 맵이 넓은 곳이지만 후반에 가서 고급던전을 가야할때는 모두다 중국에 있는 고급던전을 사용해야합니다


그리고 거상에서 가장 중요한 특징은 바로 용병이라는 시스템입니다

용병은 자신이 직접 고용해서 본캐와 같이 함께 싸울수 있게 고용하는 캐릭터로서 각 나라마다 용병, 장수, 2차장수, 몬스터를 고용할 수가 있습니다

각 나라의 용병과 몬스터는 유저들끼리간에 거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장수나 2차장수는 거래가 불가능하며, 장수칸을 소비하게됩니다

용병칸은 본캐를 포함해서 전부 12칸인데 초기의 장수칸은 12칸 중에서 3칸입니다

초반에는 장수를 3마리까지 고용할수가 있다는 뜻이지요

하지만 손자병법이라는 아이템을 이용하시면 최대 6칸까지 장수를 고용하실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즐거운 거상을 하세요^^


즐거를 기원합니다~~^&^






흠 거상답변하는게 참으로 오랜만이군요


먼저 답변하신분들은 좀 무성의하고 개념이 없네요


요즘은 잘안하지만 레벨 100이하의 친구들은 키우지않는 유저입니다.


자 봅시다


1거상에 신용등급이 시간이랑 관계있다는데 뭐죠?


신용등급은 물건을 상점에다가 사고팔때 그 가격만큼 일정수치로 신용도라는 것이 오릅니다.

즉,

신용등급은 레벨이고

신용도는 경험치 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그런데 이 신용도는 올리는데에 제한이있습니다. 자신의 신용등급이 5든 10이든

일정하게 올라가는 한도가있으며

거상시간은 1시간이 2분이죠  즉  하루는 48분입니다.


거상시간으로 하루를 잡고 하루마다 올릴수 있는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풀어보면  하루에 200을 올릴수 있다그러면 여러번 사고팔고 사고팔고해도

일단 거상시간하루동안 신용도 200을 받았으면 다음날로 넘어가기전엔 더이상 신용도가 축척되지않습니다.

그리고 다음날로 넘어가서 0시부터 다음날23시   사이에 사고팔기를 하시면 또 200까지 드실수가있다는겁니다.

그래서 신용도를 올릴때는 사냥을하다가도  오른쪽하단에 시간을보고 0시가 될때마다 상점에서 거래를해서

신용도를 올립니다.


이게 신용도와 시간의 관계입니다.





2거상 개념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주세요


거상. 상계의 세계를 기반으로한거같고요 일단 기본이 장사입니다.

돈버는 방법부터 마을마다 다 약이든 무기든 갑옷이든 같은 물품을 파는곳이 여러곳이며

각각 수량이 달라서 싼 가격에 사고 파는곳과 비싼가격으로 사고파는곳이 있습니다.

자, 여기서 그럼 가장 기본적인 장사가 시작됩니다.  당연히 싼곳에서 사서 비싸게 파는것입니다.

상점끼리는 다똑같을거같지만 거상은 같은물품을 파는곳마다 아주비싼곳과 아주 싼곳이 드문드문

있습니다.  아무거나 파는게아니라 상점에서 취급하는 물품을 싼데다 사서 비싼데다 파는거죠

그래서 남는 이득으로 돈벌이를 하는겁니다. 그렇기에 이 좋은루트를 둘러싼 경쟁이 치열하죠

요즘은 루트뛰는사람이 많이줄어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만..

처음엔 물품을 많이 들수도없고  루트도 잘 알수가없기때문에 이득이 많이남지않지만 숙련이 되다보면

굉장한 돈을 벌수잇는것 또한 루트입니다. 하루에 억대를 벌어들이기도 하거든요

구라가 아닙니다.


또한 기본적인 장사이지만 어느정도 숙련이 필요하고 시세를 잘알아햐하며 기본적인 자본이 필요한

장사법입니다.

바로 사재기 이지요 저는 거상에만 몰두한 사람이라서 사재기가 다른게임에선 나쁜짓이란것도 몰랐습니다.

맞는지 안맞는지모르겟는데 나쁜짓이라더군요

뭐하여튼 싸게사서 비싸게파는것은 합당한일이구요

루트도 어찌보면 상점사이에서 사재기를하는것이죠

하지만 지금 말씀드리는 사재기는 유저사이 거래를 말하며 보통 급처템을 사서 정가보다 좀위로 파는것을

말합니다. 이 사재기를 위해선 가장먼저 시세를 알아야하고요

루트나 재료를 노가다하던 어떻게서든 적지않은 자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셋째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것 바로 인내심입니다.

저는 뭣모르고 사재기한답시고 했다가 잘 팔리지않는다고 싸게산걸 또 급처를해서 팔아버리면

꼭 그다음에 사는사람이 나오더군요 ㅋㅋ

거상하는사람들 대부분이 공감하는 내용입니다.

거상에선 사거나 팔거나할때 오죽급하지않으면 인내를갖고 몇일을 기다리는것은 기본으로 삼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정리하자면 상계를 기반으로한것이다보니 돈에관련하여선 장사로써 기반을 잡는수밖에 없어요

돈지랄을 하지않는한은요

전투야 뭐 임진록도 있지만 스타라고 생각하시면서하면 편하시구요


3거상 주로 게임 하게되면 무엇을 하는지 설명해 주세요

아무래도 기반이있거나 친분이있으면 몰라도 당장에 시작하려면 돈이 궁할겁니다.

거상이 초중반엔 겁나게 질리기쉬운 게임입니다. 그래서 맘잡고 작정하고 노가다를 뛰어야 기본자본이 쌓여요

루트도 쉬운게 아닙니다. 가장 추천하는건 정말 지루하지만 고수동글이라는 특수지형에있는

불가사리라는 몬스터를 잡아서 드롭하는 영혼의강철이란 재료를 잘팔아서 돈을 버는것입니다.

루트처럼 열심히하면  2,3억정돈 만진다는군요



4상점에서 아이템 살려고 할떄 더블 클릭하면 안사지는데 어떻게 하나요?

아 이것은 어쩔수가없습니다. 거상은 일일이 한번 클릭해서 갖다놓는

식으로 드래그 비슷하게 해서 물품거래를 하는수박에없습니다.

다른 방법이 없어요.



5거상 쉽게 해는 방법 가르쳐 주세요

흠..쉽게라.. 대부분의 게임이 그렇지만 이게임역시 냉정히말해서

돈있으면 장땡입니다. 조금자본을 갖춘후 어느정도 전투에 능하게된뒤

(장수몇마리넣고 중급전투정도 할 수있을정도)


또 슬슬 자본을모으면서 사냥을하면서 매크로를 띄우면서 시간날때마다 장사를해주면서

사냥과 장사를 병행하는것을 저는 추천드립니다.


6거상해보니까 별론데 친구들이 거상 개념알면 재밌다고 해요 개념들을 다 가르쳐 주세요

거상 게임에 큰 재미는 못느낍니다 필이와서 작정하고 사냥하는 모드가 되는거아니면 ㅋㅋ

적어도 저는 그렇네요

장사에 재미를붙여서 돈이 잘벌린다면 그또한 재미일것이고(큰 이득을 남긴다던가)

또 보스몬스터들을 잡으면서 상급레어아이템을 드랍해서 먹는다는 재미라던가

또 이건 거상을 좀 오래해야 되겠지만 생산시설을 운영하면서  꾸준히 나오는 레어를 갖는재미라던가

마지막 이건 제가 제일 추천하는 바입니다. 인맥을 넓혀 사람과 사람들의 대화로 재미를 찾는다.

전 인제 게임안하고 이거만합니다.  수원앞에서 흔히말하는 노가리,  수다를 떨면 그렇게 시간이 빨리갑니다.

초등학생분에겐 좀 어려울지모르나 무게잇는 매너를 지켜가며 사람과 사람이 통하는 게임을하면

절대 질리지 않습니다.


7거상 전투할떄 마음대로 움직이는데 어떻게 함?

전투에들어가서 전부대 선택하고  h를 눌러서

홀드를 시키세요 우리말로는 '사수' 라고하죠


그럴경우에도 움직이는경우가있습니다.


힐러의 시야에 다친 유닛이 들어오면 홀드를 무시하고 뛰쳐나가는경우가잇습니다.

그런경우는 직접무빙해주거나.. 아예 처음부터 좀 안쪽으로 배치하는것이 좋습니다.

혹은 파티해서 발생하는 렉의경우에는 손쓸방법은 없구요.


몬스터와의 전투에선 맵이 다켜지기때문에 용병이나 장수등의 시야를 알수없지만

무도장에 들어가서 대전을하게되면 처음 맵이 깜깜해서

유닛 하나하나의 시야를 알수가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인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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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여~ 카인서버 마도학자를 키우고 있는 지금은 저렙.. 35렙인 *울지마* 입니다^^

마도학자는 어제인 24일날 점검이후 나왔습니다^^

스킬트리 대충 구상했는데..

이정도하면은 만렙찍어도 SP많이 남더라구여^^

해보셔도 좋을듯 싶네여 ㅎㅎ

그냥 재밌고~ 뎀지는 뭐 그럭저럭인데..ㅋ

스킬들이 좋져~?ㅋ

원소
소환
마법전투
천격 1
오라 실드 1
위상변화 1
마도
매직미사일 5
도발 인형: 슈르르 5
플루토와 친하게 지내기 10
플로레상과 친하게 지내기 10
잭프로스트와 친하게 지내기 10
잭오랜턴과 친하게 지내기 10
블랙 망토 3
칠링 파우더 3
고출력 매직 미사일 5
개조 슈르르 3
변이 파리채 5
스위트 캔디바 5
애시드 클라우드 16
용암 지대 생성 물약 16
빗자루 스핀 1
반중력 기동장치 11
메가 드릴 1
빗자루 다루기 1
일반
탐구의 가죽 마스터리 1
천 마스터리 1
마법 크리티컬 히트 10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화명암 마도 추천드립니다.


일단 수속성을 찍으실 필요가 없으신게,


애시드 클라우드 데미지는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차라리 용암지대를 마스터하는게 낫죠. 메가드릴은 아무리 봐도 뎀딜스킬론 보이지 않고요(데미지 막장), 그냥 경직으로 보스 묶어놓는 역할 밖에안합니다.

칠링파우더는, 데스파우더에 비해 공격속도가 빨라서 용아 천격과 병행하여 사용하면 배미보다 타격감을 느끼시겠지만, 고렙지역 설산던전이 추가되었고, 던파상에 화속성 던젼은 용암굴과 불타는 그락카락 뿐이므로, 그다지 쓸모없는 수속성입니다.


화 명 암 마도 스킬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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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전투---------------------------------------------------------------------------


위상변화 1 - 모든 마법사 계열의 필수 스킬.

오라실드 1 - 오라실드로 낮은 체력을 살짝쿵이나마 커버할수 있습니다.


마도-------------------------------------------------------------------------------


도발인형 : 슈르르 - 5 : 개조 슈르르의 선행스킬. 그냥 찍어줍시다


매직미사일 - 5 : 고출력 매직 미사일의 선행스킬. 역시나 그냥 찍어줍시다.


잭오랜턴과 친해지기 - M : 화속성 마도의 실패율을 줄여주고 성공률과 대성공률을 높입니다. 화명암 마도에겐 필수죠.


플로레상과 친해지기 - M : 명속성 마도의 실패율을 줄여주고 성공률과 대성공률을 높입니다. 화명암 마도에겐 필수죠.


플루토와 친해지기 - M : 암속성 마도의 실패율을 줄여주고 성공률과 대성공률을 높입니다. 화명암 마도에겐 필수죠.


스위트 캔디바 - M : 마도의 성공률을 올려주고 실패율을 줄여줍니다 .꽤나 쓸만. 마스터 추천


암 속성----------------------------------------------------------------------------


블랙망토 - 3 : 선행으로 3까지만 줍시다. 블랙망토는 데미지면에서는 그다지 좋지 않지만,

몹모으기에 좋아서 파티에서 자주쓰게 되는 스킬입니다. 잘만모아주시면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지실 겁니다.


변이 파리채 - M : 변이 파리채는 꽤나 많은 빈도로 사용됩니다. 고출력 매직미사일과 함께 주력기로 쓰이는 스킬.


캔슬 변이 파리채 - 선택 : 이건 님이 평타를 많이 치신다면 찍으시는게 좋습니다.(개인적으로 비추) 평타 많이쓰시면 블랙망토도 5 + 캔슬로 하심이(스포 책임 못짐)


반중력 기동장치 - M : 엄청난 데미지를 자랑하는 반중력 기동장치,범위도 넓고, 사냥에서 그냥 완소에요 냉큼 마스터


명 속성----------------------------------------------------------------------------

고출력 매직 미사일 - M : 명속성의 특징은 대부분의 스킬이 퍼센트 데미지란 것, 고출력은 퍼뎀 + 고정뎀 형식으로, 대성공시 터지는 감전은 엄청난 뎀딜을 자랑하며, 그냥 성공시 터지는 데미지도 쏠쏠합니다. 밥줄스킬, 마스터 추천


빗자루 스핀 - 1 : 빗자루 스핀은 순 퍼뎀이여서, 70%의 데미지를 줍니다. 스킬이 오를 때 마다 바닥에 나오는 충격파 데미지 증가와 4%의 데미지 증가가 있는데, 별로 마스터 할 필요성은 못느끼겠습니다. 1개만으로도 엄청난 빛을 발하는 스킬


플로레 컬레이더(5/8 추가예정) - 선택 : 이것도 메가드릴처럼 효율이 별로 좋지않게 나오면 1개 주고, 효율 좋으면 마스터 할 스킬입니다.


화 속성----------------------------------------------------------------------------


개조 슈르르 - 3 : 개조 슈르르는, 마스터 해봐야 별로 높은 데미지도 뽑지 못할 뿐더러, 그다지 자주 쓰지도 않으니 선행으로 3까지만 주는게 좋다 봅니다.


용암지대 생성물약 - M : 광역 뎀딜 기술, 데미지는 그다지 높진 않지만, 지속적으로 주기때문에 총 합으로 보자면 꽤나 괜찮은 스킬입니다. 대성공시 화상이 터지는데, 화상 터지면 몹들의 피가 줄줄줄 빠지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성난 불길 가열로(5/8 추가예정) - 선택 : 이것도 플로레 컬레이더와 함께 곧 추가 될 스킬입니다. 효율 좋으면 마스터 안좋으면 닥까 1개 뭐 이런셈이죠.

카시야스 - 로킥은거들뿐 이었습니다.

원래는 힐더지만 친구들이 카시야스 하자길래 냉큼이동.

출처 : 네이버 지식인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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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게임이라, 흔하디흔한게임이죠.

저도 많이 좋아하는 편이라, 종종 하곤 했었지만,

썩 마음에 드는 게임은 별로 없었네요.

그나마 좋아하던 게임도 사라져 버렸고,

뭐, 제가 해봤던게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라테일]●●●○○

밝고 쾌활한 느낌으로, 유저가 많더군요.

많은건 좋지만, 종종 렉이 걸리기 때문에 이 면에선 별로 추천하고 싶지않구요.

캐릭터는 자신의 취향대로 정할수 있어 무척 편리하면서,

9개의 캐릭터를 만들수있어 이 면에선 추천합니다.

그래도 각 캐릭터의 개성이 없어서 어떤 면에선 좋아할수있을지몰라도,

어떤면에선 좋아하지않을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캐쉬를 많이 바르지 않아도 친구들이 많이 따라주구요.

초등학생의 저학년들도 종종있기때문에 말 걸면 7초쯤 뒤에 대답을 해줘서,

약간 짜증나는 면이 있긴하지만, 중학생,고등학생,직장인들도 있기에,

그렇게 큰 피해는 가지 않는듯합니다.

일단은 라테일은 그럭저럭 추천합니다. 강추도 아니고 비추도 아닌.



[테일즈위버]●●●○○

이 게임은 제 취향인 게임이라 꽤 오래했죠.

하지만, 레벨업이 그리 쉬운편이 아니여서 좀 막막하기도 했지만,

유저분들이 종종 많이 도와주시더군요.

위버는 파퀘가 많아서, 친구들이 없으면 하기가 힘들죠.

그것도 고렙친구들이 없으면, 그냥 레벨업만 죽어라할수밖에 없습니다.

파티가 없으면 노가다 해야하지만, 자신만의 개성이 있는 캐릭터라,

전 그 매력에 빠져 폐인처럼? 게임을 했었죠.

한 1달했어도 레벨은 18정도 밖에 오르지않았고...물론, 하루에 3시간쯤?

이 게임은 폐인처럼 하지 않으면 정말 살기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직장인들이 꽤 있더군요.

저도 어쩌다 직장인 30대아저씨를 만나서, 발좀 크게했죠?

그 아저씨가 자기한테 오빠라고 부르라해서? 조금 난감하긴했지만,

고렙이라 봐주었습니다. 3시간정도 해도 18밖에 안 오르던데,

그 사람은 100을 거뜬히 넘었고, 하루에 10레벨쯤 올리고했죠.

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그런면에선 정말!! 비추하고싶습니다.

일단 칼,마법,채찍?등. 개성을 이룬 캐릭터라, 그 점이 좋구요.

이것은 캐쉬 안바르면 친구들이 잘 따라주지않기에, 비추합니다 ... 후덜,



[위드]●●●○○

이 게임은 전 한 3일만에 끊었네요.

전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좋아하는지라,

이런 게임은 제 취향에 전혀 다른, 밖에있는 사람이라서요.

그래도 레벨 올리기는 정말 쉽네요.

2일만에 80달성했습니다. 아니, 제 동생이요.

졸라 폐인처럼 두들기더니, 결국은 다크써클 눈밑까지 쭈욱 내려오고,

80달성했지만, 바로 끊어버리고 말더라구요.

끈질긴녀석.....이렇게 말하고 싶었지만 보복이 두려워, 입 딱 잠그고있었습니다.

일단은 캐릭터가 7등신정도? 입체감이 있더라구요.

진짜 사람의 모습을 나타낸듯? 또, 말도 탈수있더라구요.

아니면..코끼리던가? 공룡인지 뭔지, 여튼간에 왠지 어두침침한것같았어요.

물같은게 들어가 사냥하면 '질퍽질퍽' 소리나고, 아아...두렵습니다.

여튼 이 게임은 저한테선 별로 비추이구요.

그래도, 레벨올리기 쉽다는 점에서 강추입니다. < 뭔솔.



[메이플스토리]●●○○○

이 게임은 저한텐 별로였습니다.

전 2~4등신 캐릭터는 별로 좋아하지 않거든요.

저한텐 그렇지만 유저가 많더라구요.

하지만 캐쉬를 바르지 않으면 친구들이 잘 따라오지않았고,

종종 무시당하기 쉽상이였고, 유행이 따라주는 게임이기에,

모르고 캐쉬발랐다가 사람들이 별로 사지않는 아이템사면,

좃됩니다(-_-). 뭐, 친구가 많다면 예외지만요.

거긴 빽도 어느정도 있어야하구요. 초등학생들이 많기에,

뭐, 지 구역이라던지..갑자기 시비건다든지..

아....정말 무개념 애들은 당장달려가서 야구빠따로 쌔려버리고 싶던 충동이 얼마나 들던지..

뭐, 다른분들은 다를지 모르겠지만, 전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글 보고 사시미나 돌 드신분들 종종계시겠죠.

또 시비도 걸어오실꺼고, 아아. 그런분들, 컴퓨터라고 나대시는데... <갑자기경고중.

어디까지나 제.생.각일뿐입니다, 워워. 메이플을 사랑하시는 분들, 릴렉스하시길바랍니다.

일단 메이플은 잘 만들어진듯하나, 끈기없는사람들은,

금방 포기해버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그게저죠

출처 : 네이버 지식인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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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우선 뉴슈마부터 소개 합니다 ^^

-뉴슈마는 보통 버전보다 아이템도 많이 늘었고 사운드랑 그림도 좋은데 말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딱 하나

너무 빨리 끝난다는거???

그래도 친구들이랑 이거 가지고 놀면 꽤 재미있죠.

-총점 : 6/10

-추천도 : ★★★☆☆


②포켓몬스터 D/P(다/펄)

-이건 오래 할수도 있고 재미도 있고 와이파이커넥션도 있으면 더욱 즐기기 좋은 그런게임이라고 봅니다 !!!

이 버전부터는 닌텐도DS로만 가동 할수 있기 때문에 더 할맛이 난다는거죠(응??)

여기에는 펄파크라는 곳이 있는데 그걸로 다른버전(루/사/에,파레/리그만 가능)과 연결시켜서 그 포켓몬을 하루 6마리 까지 다/펄버전 컴퓨터로 가지고 올수 있다 이겁니다.

물론 루/사/에,파레/리그 팩이 있어야 하지만요..

(결론은 아주 좋은거죠 쿠쿠..)

-총점 : 9/10

-추천도 : ★★★★☆


③놀러오세요 동물의 숲

-이것도 오래하는걸로 포함이 됩니다..

그런데 이건 하다보면 조용한 소리와 고요한 배경의 힘으로

낮잠을 자게 만드는 힘이 있다죠..(특히 봄에!!)

그래도 이 게임은 여러가지 이벤트가 많이있고

여러가지 동물 친구들을 볼수 있다는 점과

여러가지 물고기,곤충들을 잡을수 있는 재미까지 있습니다

이 게임에는 끝이란게 없다고 볼수있죠..

(이건 저도 가지고 있으면서 제일 재미있게 하고 있습죠 ^^)

-총점 : 10/10

-추천도 : ★★★★★


④도와줘! 리듬히어로

-노래가 총 19곡 있지만 완전히 끝내고 난 후에도 중독성이 강해서 계속 손이간다는 리듬히어로 입니다 ^^

여기 노래들 중에는 많이 접할수 있는 노래도 있죠.(그 중 Y.M.C.A가 있죠 후훗~~)

단점은 역시 빨리 끝난다는거 밖에??

-총점 : 8/10

-추천도 : ★★★★☆


⑤별의커비 도팡일당의 습격

-이건 재미도 있고 캐릭터도 아주 귀엽고 할만한 게임이긴 한데 말입니다..

엔딩을 하루만에 볼수있는 게임이기도 하죠 쩝..

미니게임도 있지만 그렇게 할것도 없고..

중독성도 없고 특별히 추천하는 것은 아닙니다..

-총점 : 3/10

-추천도 : ★★☆☆☆


그 외에도


●포켓몬스터 파랑구조대

-총점 : 5/10

-추천도 : ★★★☆☆


●마리오카트DS

-총점 : 2/10

-추천도 : ★☆☆☆☆


●슈퍼마리오 64DS

-총점 : 7/10

-추천도 : ★★★☆☆


●요시아일랜드 DS

-총점 : 6/10

-추천도 : ★★☆☆☆


같은것들이 있습니다 ^^


닌텐도 팩 고르는 재미를 한번 느껴보시는거 어떠세요 ??

출처 : 네이버 지식인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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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랜원들 사이에서 소콤신으로 통하고있습니다.

몇일전 소콤90일 걸린후론

3보급은 저만의 세상이 되었습니다.

비롱이나 에이롱에서 퉁퉁거리는 소콤소리 들리면

제 클랜원들중 레드에 있는 사람은 차라리 다른길로 돌아 가버립니다.

자 그럼 3보급에서 대충 소콤으로 킬수 올리는 법을 써볼까 합니다

일단 소콤은 데미지가 99이어서 한방에 안죽는다는 편견이 많은데

그건 티알지 쓰는사람들이 하는말입니다.

소콤으로 대충 명치부분 때리면 대부분 죽어나갑니다

허나 꼭 두방을 쏘는 이유는. 확인사살이지요

두발을 정확히 가슴에 꽃아 버리는 컨트롤만 된다면

라이플 따위에게 중거리에서 잡힐일은 거의 없습니다.

티알지와 다른점은

티알지는 단발이기 때문에

한발쏘고 숨어야죠?

재장전시간이 길기때문에 쏜 그자리에서 총알갈아끼면 그대로 골로가기 때문이죠

허나 소콤은 난사가 가능한 저격이기 때문에

그대로 스탠다드한 상태에서 탕탕 쏴버립니다.

패줌이니 머니가 아닌 말그대로 보이면 죽을때까지 쏴버립니다.

단점은 난사하다가 다른 스나에게 잡히는 경우가 굉장히 많고

소콤으로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워낙 반동이없고 저격으로 난사가 가능하니 그 재미에

숨을생각을 안하고 쏘다 총으로 죽든 수류에 죽든 하는것이지요

허나 저같이 소콤만을 쓰다보면

대충 보이는 적은 그자리에서 2킬이상 올릴수가 있습니다.

최대 단점이라면

이건 제가 서든하면서 확실히 느낀점인데

티알지보다 총알속도가 느린듯합니다

분명 동시에 쏘게되면

티알지로 쏘는 쪽이 백퍼 유리합니다.

저도 티알지를 가끔사용하는데

티알지가 마우스를 반정도누르면 발사되는 느낌이면

소콤은 마우스를 완전히눌러야 나가는 느낌이랄까...?

아무튼 적을 맞췄을때 꽂히는 느낌자체가 티알지가 월등합니다.

상대방에 패줌의 초고수가있다면

일대일은 절대 불리합니다.

티알지는 확실한 한방총이기 때문에 불리하단겁니다

소콤은 최대2발이상을 맞추는방면 티알지는 거의 딱 한방이기 때문이죠

그러니 상대방에 티알지고수가 있다면

수류탄으로 잡을생각을 해야합니다.

비롱 초탄수류 아시나요 다들?

게임시작후 비롱으로 달려서 무작정 비롱박스나 비롱난간에다 수류를 뿌려버리면

소콤잡으려고 자리잡으려던 티알지들 최소1~2명을 잡을수 있습니다.

던지는 느낌은 상자에 6 난간에 4 정도 비율로 던지시면 됩니다.

잡설이 많아지는데

슬슬 마무리하겠습니다.

소콤최대장점중 하나는 데미지 99짜리 권총이기 때문입니다

노줌으로 몇번쏘다보면 감이 잡히는데

소콤은 따로 권총살필요가 없죠

데져트이글의 두배에 육박하는 데미지를 자랑하니까요

라이플이 근거리에 있어도 그냥 탕탕~~

라이플이 닌자같은 녀석이 아닌바에야 잡기 수월합니다

총알떨어지면 권총으로 바꾸면 되니까요

쓰다보니 졸리네요

마지막으로 소콤으로 하다보면

개사기총이니 매너없다느니 욕하시는 분들 꾀많습니다.

소콤도 당당히 포인트주고 사는 총입니다.

사기총이면 님들도 사서 쓰세요

전 7000포인트 돌려서 1일치 나온적이 한두번인줄 아십니까?

소콤에 투자한 포인트가 보통 티알지구매가격에

2배이상을 투자했을겁니다.

소콤 욕들 하지마세요 ^^

[루리웹 dnfxmfk6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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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나노팟(캡파닉 Nanopod)입니다.

캡파는 특이하게도 텃세가 '매우' 심한 게임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SD건담 캡슐파이터(이하 캡파)의 튜토리얼은 너무나 허접하기 때문이죠.
(뭐 그 외에도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일단 튜토리얼을 수료하고 나서 이 글을 보신다고 가정하고 글을 써보겠습니다.





기초적인 것들.

훈련병~일병이 할 수 있는건 단지 미션뿐입니다. 예전엔 대전도 됬지만 요즘은 안되더군요.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① 방을 만든다 -> 사람을 모은다(자신 포함 최대 4명까지) -> 시작한다 -> 중간중간 오퍼레이터가 나와서 설명하는대로 진행한다.

② 방에 들어간다.(직접 방을 클릭하거나 빠른시작을 클릭) -> 레디한다 -> 시작한다 -> 중간중간 오퍼레이터가 나와서 설명하는대로 진행한다.

현재까지 업데이트 된 미션은 모두 5개(혹은 6개)입니다. 지루하시겠지만 상병까지는 미션만 하셔야 합니다.

최근 업데이트로 인해 미션을 깨면 유닛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실 그 유닛들 중 쓸모있는건 별로 없습니다.(-_-;)

※ 하지만 익스퍼트 미션을 깨서 나오는 유닛들은 모두 최상급 유닛입니다.

하지만 그런다고 뽑기엔 잘 아는것도 없으니 일단은 미션으로 받은 유닛을 열심히 굴립시다.

그렇게 열심히 굴리다 보면 진급하게 됩니다. 병장까지는 진급할때마다 포인트를 선물로 받습니다.

'절대' 쓰지 마시고 차곡차곡 모아두시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캡슐을 돌릴때는 돈을 모아서 한꺼번에 지르는게 좋거든요.







조종법에 대해서..

일단 시점은 약간 뒤에서 캐릭터를 바라보는 형식. 즉 TPS입니다.

캡파는 로봇게임답게 락온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캡파 홈페이지에도 설명되어있듯이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시면

근처에 있는 적 유닛이 락온됩니다. 그 상태로 쏘시면 되고요.


최근 스피드가 빠른 기체들이 나와서 락온을 하고 쏴도 안맞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땐 쏘기 직전에 오른쪽 마우스를

한번 더 클릭하면서 쏴주시면 명중률이 올라간답니다.

유닛의 무기는 4가지가 있습니다.

1번무기 : 근접무기(주로 빔샤벨, 격투 등)
2번무기 : 원거리 무기(머신건, 빔라이플, 부메랑 등)
3번무기 : 특수무기(예 : 구프 - 히트로드, 함브라비 - 바다뱀, 바쿠 - 박치기 등)
4번무기 : 스페셜 어택(이하 필살기)

1번무기는 말 그대로 근접무기. 가까이 있을때 쓰는 무기입니다.
2번무기는 설명이 필요 없겠고.. 3번무기는 특수무기(혹은 일반적인 무기도 들어갑니다.)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양한 컨트롤 방식이 있겠지만 추천드리는 방식은 이겁니다.

원거리에서는 엄폐물을 이용해 다가가고 중거리에서는 2번무기로 견제하고 근거리에서는 1번무기로 두들겨 팬다.

윗 문장은 간단히 요약한 것이고.. 자세하게 말씀드리자면 이렇습니다.

멀리 있을때는 일단 엄폐물에 숨어서 적당히 다가갑니다. 적당한 중거리에서는 원거리 무기를 써서

적을 견제하고요. 만약 근거리가 되었을 경우엔 상대방의 움직임을 봐서 열심히 패줍니다.





상성은 무엇인가?

캡파는 상성이란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묵(바위)은 근접에 능하고 찌(가위)는 중거리에 능하며 빠(보자기)는 원거리에 능하다.

말 그대로입니다. 묵기체인 경우 근접에 특화되어 있어서 칼질이 빠르고 데미지가 높습니다.

찌기체인 경우엔 잔탄이 많고 재장전이 빠르며 근접도 그냥 적절한 수준입니다.

빠기체의 경우 대부분 저격이거나 다운시키는 무기를 가지고 있어서 원거리에 능합니다.

즉 묵기체를 타고 뒤에서 빔이나 깔짝댄다거나 빠기체를 타고 칼질을 한다거나 하는 짓은 팀원의 사기를 떨어뜨리는 주요 행동이지요.

그리고 또 하나 묵찌빠 상성은 데미지를 더 주고 덜 주는 말도 됩니다. 묵>찌, 찌>빠, 빠>묵

겁도없이 빠기체가 칼들고 찌에게 돌격하면 찌기체에겐 그거야말로 고마운 일이 없죠.






랭크가 뭐지?
랭크는 3가지가 존재합니다. A랭크 B랭크 C랭크.

A랭크 > B랭크 > C랭크 순이고 좀 더 세분화된 표로 정리하자면

AS, AR랭크 > A랭크 > BS, BR랭크 > B랭크 > CS, CR랭크 > C랭크
S = Secret의 약자, R = Rare의 약자. 시크릿 유닛은 조합으로만 만들 수 있고 레어 유닛은 캡슐로밖에 못뽑습니다.
가 되겠습니다.

밑에 쓸 캡슐머신에 대한 글에서도 나오지만 랭크가 높아질수록 나올 확률은 낮아집니다.

주로 C랭크가 많이 나오고 B랭크 위로는 나올 확률이 꽤 낮습니다. 요즘은 패치되서 그나마 낫지만요.

B랭크 이상을 뽑으려면 적어도 2만5천 포인트는 있어야 뽑힐 확률이 높으니 무턱대고 덤비지 맙시다.






캡슐?

말 그대로 캡슐. 초등학교 앞 문방구에 있는 그 캡슐입니다.

돈을 넣고(캡슐뽑기 클릭) 랜덤하게 나오는 캡슐을 클릭하면 유닛이 나옵니다.

캡슐은 현재 20호기까지 나왔으며 하나의 캡슐머신당 A랭크 1기체 B랭크 1기체 C랭크 4기체가 들어가 있습니다.(이번에 나온 20호기 같은 경우엔 전부 B랭크인 캡슐도 있죠. 소맥 엿장수 맘대로)

가끔 C랭크 4기체 대신 C랭크 3기체와 BR, CR랭크 1기체가 들어간 경우도 있습니다.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C랭크가 제일 많이 나오며 B랭크 이상은 25000포인트 이상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뽑는건 '운'이기에 몇번 안돌려도 고(高)랭크 기체가 나오는 사람이 있는 반면 죽어라 돌려도 안나오는 사람도 있습니다.

잘 안나오면 그저 운이라고 생각하고 넘어가시길.






실력은 어떻게 키울 것인가?

다른 게임이라면 미션의 경우 친구들과 돈독함을 다질 수 있는 것이겠지만.. 캡파에서는 전혀 아닙니다.

주로 캡파에서의 미션은 (아주 가끔) 기분전환을 한다던가, 주로 유닛키우기의 목적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대전을 많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팁 하나!

대전시 일반대전이라면 모르지만 데스매치의 경우 캡파 시계로 2분 59초가 지난 후 끝내는 것과 1분 59초가 지난 후 끝내는건 확연히 다릅니다.

어떻게 다르냐면, 포인트와 유닛경험치, 아이디 경험치가 다릅니다. 당연히 1분 59초 이후에 끝내는게 더 많이 벌죠. 오래 했으니까요.

단, 무조건 1분 59초 이후에 끝내는걸 고집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주로 2분 30~35초쯤을 기준으로 해서 나누는데, 한 2분 40초쯤 됬다 싶으시면 바로 끝내서 일명 '259'를 만드시고요

2분 20초쯤 됬으면 20초를 기다려서 일명 '159'를 만드시는게 좋습니다.

지인분 말로는 요즘 초급서버에서 이런거 파악을 안한다던데.. 사실이라면 안타깝군요.

그 외에 운영법이라면 뭐.. 묵은 칼질 잘하고 찌는 빔짤 or 머신건질 잘하고. 빠는 저격하거나(주의할 점은 저격기체라고 본진에만 틀어박혀 있으면 안됩니다. 팀원과 적절한 거리 유지를 요망.) 3번무기로 적들 견제해주고. 이러면 되죠.






작방이 뭔가요?

작업방의 준말로 이기고 지고를 해주는 방입니다.

캡파 운영 정책상 해선 안되며.. 게임의 재미도 떨어뜨리는 곳입니다.

예전엔 미션이 없었고 돈도 벌기가 매우 힘들었기에 꽤 유행했지만 요즘도 갑자기 훈기방(훈련기체로만 싸우는 방)이 사라지고

그곳에 작방이 난입했더군요. 안좋습니다.

부디 그런 음지로 빠지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루리웹 나노팟(캡파닉 Nanopod)님 글]
Posted by Redvir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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