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2구역이나 3구역 가시면 키값 땜에라도 머스킷류 가져가신분은 나가고 싶지 않으실건데요

아는사람에게 탄 가져오라고 부탁할때 대부분은 열쇠값 내면서 직접오더라구요

이때 스쿼드를 이용하시면 열쇠값은 부담이 줄어듭니다.




먼저 필요한분과 배달가는분이 스쿼드를 맺구

배달가는분이 불섬 입구에서 스쿼드 루팅방식을 '차례대로 획득' 으로 바꾸신뒤

필요한분에게 넘겨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종종 비스 아깝게 왔다갔다 하시길레 끄적여봅니다.

[플레이포럼:란그레이님 글]
Posted by Redvirus
,

안녕하세요!



스쿼드 했을때 들어오는 경험치가 궁금해져서 간단히 실험을 해봤습니다.






실험방법은 토플로두르가에서 각 조건별로 몹을 10마리씩 잡은다음 들어오는 경험치를



확인해 봤구요... 정확한 실험을 위해 같은몹으로만 10마리를 잡아야 하지만



하나 하나씩 골라서 죽이다 보니 그동안에 다른몹들한테 맞아서 캐릭이 누워버리는 관계로 ;ㅁ;



몹들이 주는 경험치가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고 가정하고 가까이 있는걸로 10마리씩 잡았습니다.



(레벨 100짜리 샷건쏘는놈은 안잡고 97~99짜리 몹만 잡았습니다. 실제로 97짜리나 99짜리나



받게되는 경험치 차이가 크진 않았지만 이로인해 약간의 오차가 생겼을수도 있겠네요..)






스쿼드는 저하고 다른분 이렇게 두 가문으로 테스트 해봤구요.. 3인이상 스쿼드에 대해서는



확인을 못해봤습니다.




먼저 실험을 진행하기 전에 게시판을 검색해보니 2인 스쿼드시에는



(몹이 주는경험치(100%) + 2인스쿼드 경험치(50%)) / 2 = 75% 로 계산이 되어



솔플시 10%의 경험치를 받았다면 같은 몹을 둘이서 잡았을때 이론상 7.5%의 경험치를



받아야 하는데 2006년 자료였기 때문에 정말로 이 수치가 나오는지도 확인을 해봤습니다.



상황 설명의 편의를 위해 저를 user1, 스쿼드 해주신 분을 user2로 표기하겠습니다.



실험에 사용된 캐릭은 모두 경험치 1% 미만의 베테랑 캐릭을 사용하였으며



경험치 변화는 제 경험치(user1)의 변화만 확인했습니다.






상황 1 (솔플, 10마리 사냥, user1 : 3캐릭)



캐릭 1 : 0.0006, 캐릭 2 : 0.0006, 캐릭 3 : 0.0006 상승 (100%)




상황 2 (2인 스쿼드, user1이 10마리 사냥, user1 : 3캐릭, user2 : 3캐릭)



캐릭 1 : 0.0003, 캐릭 2 : 0.0003, 캐릭 3 : 0.0004 상승 (50~67%)




상황 3 (2인스쿼드, user2가 10마리 사냥, user1 : 3캐릭, user2 : 3캐릭)



캐릭 1 : 0.0003, 캐릭 2 : 0.0004, 캐릭 3 : 0.0004 상승 (50~67%)




상황 4 (솔플, 10마리 사냥, user1 : 1캐릭)



캐릭 1 : 0.0019 상승 (319%)




상황 5 (2인 스쿼드, user1이 10마리 사냥, user1 : 1캐릭, user2 : 3캐릭)



캐릭 1 : 0.0006 상승 (100%)




상황 6 (2인 스쿼드, user2가 10마리 사냥, user1 : 1캐릭, user2 : 3캐릭)



캐릭 1 : 0.0006 상승 (100%)




상황 7 (2인 스쿼드, user1이 10마리 사냥, user1 : 1캐릭, user2 : 1캐릭)



캐릭 1 : 0.0011 상승 (183%)




상황 8 (2인 스쿼드, user2가 10마리 사냥, user1 : 1캐릭, user2 : 1캐릭)



캐릭 1 : 0.0011 상승 (183%)





이렇게 8가지 상황으로 실험한 결과 내린 결론은



1. 상황1과 상황4를 비교해보면 다들 아시다시피 솔플하실때 캐릭 1개로 사냥하시면 3캐릭으로


    사냥하실때보다 3배의 경험치를 얻게 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황1에서 한명당 얻는 경험치를 100%로 봤을때 상황4에서는 약 319%의 경험치를 얻게


     되는데 이는 잡은 몹의 종류가 균일하지 않고 화면에 표시되는 경험치가 소수점 4째 자리


     까지만 표시되기 때문에 생기는 오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약 20%의 오차였지만 실재로는


     경험치 0.0001의 차이밖에 안되지요... 실험할때 사냥하는 몹의 수를 100마리, 1000마리


     단위로 늘려감에 따라 오차율은 1% 이내로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상황2와 상황3, 상황5와 상황6, 상황7과 상황8의 결과를 비교하여 몹을 잡을때 내가 잡으나


    스쿼드원이 잡으나 내가 얻게 되는 경험치는 같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같은 몹 10마리를 사냥할때  내가 1마리, 스쿼드원이 9마리를 잡았을때와 내가 5마리,


     스쿼드원이 5마리 잡았을때 얻는 경험치는 같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3. 상황1, 상황2, 상황3을 비교해보면 솔플시 캐릭 1명이 얻는 경험치를 100%로 봤을때


    2인 스쿼드시(user1:3캐릭, user2:3캐릭) 캐릭 1명이 얻는 경험치는 50~67%가 되는데요,


    이것 또한 소수점 4째자리 까지만 확인이 가능한 관계로 50%~67%의 수치 차이가 나게 되고


    실제로 얻는 경험치는 약 60%정도로 보여집니다.


    (0.0006이 100%였으니까 60%면 0.00036정도의 경험치를 얻게 되어 보이지는 않지만 소수


     5째 자리 숫자에 의해 0.0003~0.0004의 경험치가 올랐다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경험치 0.00012(화면 표시 경험치 0.0001)의 캐릭은 0.00036을 얻어 0.00048이


     되어(화면 표시 경험치 0.0004) 0.0003이 증가된 것으로 보일 수 있으며


     경험치 0.00015(화면 표시 0.0001)의 캐릭은 0.00051이 되어(화면 표시 0.0005) 0.0004가


     증가된 것으로 보이는걸로 생각이 됩니다.)




4. 상황5, 상황6의 결과를 볼때 캐릭이 3명에서 1명으로 줄었기때문에 상황2나 상황3에서


    얻은 경험치의 3배인 0.0010~0.0011(180%) 정도의 경험치를 얻지않을까 예상했지만 실제로


    얻은 경험치는 0.0006(100%)에 불과했습니다.


    이 결과의 의문점을 해소하기 위해 추가로 상황7, 상황8의 실험을 한 결과 스쿼드 플레이시


    얻게 되는 경험치는 스쿼드원의 전체 캐릭수와 관계가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솔플시 어떤 몹 한마리를 잡았을때 받는 경험치가 300이라고 한다면,


    결론 1의 경우는 3캐릭일때 300의 경험치를 각각 100(%)씩 나누어 가지고 1캐릭일때는


    300의 경험치를 혼자 다 먹게되어 300(%)이 올라가는 경우라고 해석이 가능하고,



    결론 3의 경우는 2인 스쿼드시 스쿼드 보너스가 20%라고 가정한다면 몹 한마리가 주는


    경험치가 300*1.2=360이 되고 360의 경험치를 2스쿼드가(전체6캐릭) 나누어 가지게 되어


    한 캐릭당 360/6=60(%)의 경험치를 얻는다고 해석이 가능해 집니다.



    상황5,6의 경우는 360의 경험치를 2스쿼드가(전체4캐릭) 나눠 가지게 되어 한 캐릭당


    90(%)의 경험치를 얻게 되는 걸로 볼 수 있겠구요,



    상황7,8은 360의 경험치를 2스쿼드가(전체2캐릭) 나눠 가짐으로써 한 캐릭이 180(%)의


    경험치를 얻는것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상황 5,6,7,8에서 생기는 오차 역시 앞에서 설명드린 오차의 이유와 같다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몇가지 테스트를 통해 2인 스쿼드시 얻는 경험치에 대해 몇가지 결론을 내봤는데요..


위에서 내린 결론과 같이 2인 스쿼드시 한 캐릭이 받는 경험치는 솔플 할때 받는 경험치의


75%가 아닌 60%정도로 보여집니다.(전체 6캐릭일 경우)



 즉 2인 스쿼드 보너스 경험치가 50%가 아닌 약 20%라는 건데요 위에서 결론을 이끌어 낼때는


처음부터 20%라고 가정을 하고 결론을 이끌어냈지만 사실은 결과데이터를 보고 분석한 결과


제일 잘 맞아 떨어지는 경우가 보너스 경험치 20%였기 때문에 이렇게 결론을 내렸습니다.



 실제로 몹을 100마리, 1000마리씩 잡아서 테스트를 한다면 오차율이 줄어들어 훨씬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겠지만 그렇게 하지 못한게 제일 아쉬운 부분이네요... 혹시 여건이 되시고


관심이 있으신 분이 계시면 오차때문에 잘못된 결론이 나온 부분이 있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는지 확인 부탁 드릴께요...^^;



 감사합니다

[플레이포럼:31707님 글]

Posted by Redvirus
,
잠킵 위주로 베테 10케릭정도 뽑아본 경험을 바탕으로 서술합니다.


1부 - 근접케릭 방목

방목이란, 다들 아시다시피 근접케릭 하나만 킵모드로 사냥하는 형태입니다.
가끔 3케릭씩 방목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각 케릭들간 사이의 거리가 많이 벌어지면 (대략 15m)
F4를 누른것과 같이 리더 케릭 주위로 나머지 두 케릭들이 이동을 하게 되서 킵이 풀립니다.
따라서 원케릭 방목이 가장 효율적이고 안정적이구요...

방어력이 관건입니다. 케릭 한명당 몹이 5마리 넘게 붙지 않으니 5마리한테 몸빵이 되는 수준의
사냥터에서 방목을 해야 합니다. "몸빵이 된다"라는 소리는 들어오는 데미지하고 자연회복 되는
피하고 엇비슷하다는 소리입니다. 물론, 루시퍼윙이나 피흡 무기가 있다면 적당히 1~2마리만
몸빵 되는 사냥터에서도 안정적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마법 데미지는 방어력을 무시하고
들어오기 때문에 해당 속성 저항력이 50넘지 않는 이상 마법몹이 출현하는 사냥터에서의
방목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당연한 소리지만, 회피/블럭이 가능한 스탠스가 좋구요.

※ 회피는 근접 물리공격만 회피가능, 블럭은 근/원거리 물리공격만 블럭 가능

공격력은, 최소한 투킬이 나야 수월하게 몹이 쌓이지 않고 꾸준히 처리가 가능합니다.
대검처럼 공격력만 강하고 공속이 느린 무기보다는 단검, 검처럼 공격력과 공속, 회피/블럭이
적절히 안배된 무기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케릭이 넉백되면 순간적으로 몹이 몰리기 마련인데, 이런 상황도 버틸수 있는지 체크해주시면
더욱 안정적인 방목이 가능합니다. 물론 중보 뜨면 죽는건 매한가지지만...



2부 - 원거리 공격형 잠킵

어지간한 장비가 아닌 이상 스카웃이 꼭 필요하기 때문에 2총케+스카웃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워록이나 위자드 같은 마법 케릭도 잠킵이 가능하긴 하지만 극악의 효율을 보여주죠...
마법케릭을 잠킵하시겠다면 최소한 총케 하나는 섞어서 조합해주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총케는 총알이 얼마정도 버틸수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약 10분정도 소모한 총알량을 확인한 후, 그 값을 3200 으로 나누면 대충 몇분간 버틸수 있는지
그림이 나옵니다.

방어력은 스카웃이 있기 때문에 방목만큼 민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몇마리 다굴에 쉽게 눕거나
여기저기 뻥뻥 넉백될 정도로 낮은 방등은 당연히 문제가 되겠죠?

공격력은 방목과 마찬가지로 최소 투킬은 나와야됩니다. 총케 두마리 조합이라 해도 3번 쏴야
몹이 죽으면 넉백으로 인해 몹이 몰릴 경우 원활한 처리가 힘듭니다.
스탠스로 보면, 더블건은 명중이 낮아서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가 있고, 아웃레이지는 총알
소모가 너무 빨라서 오랜 시간 킵이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쓸만한 스탠스는 에이밍, 사이트,
스탠딩, 기간틱 정도로 압축되겠죠.

기간틱은 몹이 많이 몰리고 술통/상자가 존재하는 던전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총알 소모가 다소 빠르다는 점이구요...
스탠딩은 높은 데미지로 원킬을 노리는 스탠스입니다. 오기도 전에 쏴죽이니 좋구요.
만약 스탠딩으로 원킬 안나올 바에는 에이밍이 낫습니다. 크리티컬 확률이 높아서 크리빨로
원킬 내는 경우가 많아서죠... 공속도 빨라서 위급한 상황을 넘기기도 수월합니다.
사이스샷은 스탠딩으로도 원킬 안나오는 사냥터에서 원킬을 노리기 좋습니다. 총알 소모가
빠르다는 단점이 있구요...

닐링은 잠킵에서는 무조건 쓰지 마세요. 킵모드로 하면 몹이 붙을 경우 케릭이 바보되고,
홀드모드로 하면 가끔 지나가는 사람이 디텍션 써서 풀고 자리 뻇어버리기도 합니다 -_-;
프리스타일샷은 회피 붙은거 빼고는 에이밍한테 밀리는 스탠스고요...

자, 그럼 가장 중요한 부분인, 잠킵 생존률에 관해서입니다.
총케릭은 대부분 코트 방어구를 입기 때문에 힐 없이 방어력으로 뻐기기 힘듭니다.
그 말은, 스카웃이 킵이 풀리면 다른 케릭들도 결국은 죽게 된다는 소리죠.
그렇다면 왜 스카웃의 킵이 풀리는지에 대해 이해를 해야 되는데,
일반 전투케릭은 킵모드로 있다가 넉백되어도 다시 원래 있던 자리로 돌아가서 킵이 유지됩니다.

하지만 스카웃이 힐 킵모드로 있다가 넉백된 경우, 일어나서 바로 힐을 하게 되면 킵이 풀립니다.
(이유는 모릅니다 --;)
거꾸로 말하면, 스카웃이 넉백스킬을 맞아도 자동힐이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체력이 유지되면
킵이 유지된다는 소리입니다. 넉백 스킬 맞고 데미지 800정도씩 먹으면 당연히 킵 풀리구요.
넉백 스킬로 받는 데미지가 자동힐을 할 정도가 아니라 하더라도, 총케들의 몹처리가 충분히
빠르지 않으면 누워있는동안 스카웃이 두들겨 맞아서 피가 더 까지기 떄문에 자동힐이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체크해두시면 스카웃의 킵이 얼마나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버틸지
예상이 가능하구요.
그렇기 때문에, 스카웃의 방등/방어력 만큼은 근접케 방목만큼이나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토플 킵에서 모건(샷건몹)의 대처방안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근접케릭 방목의 경우는 자기가 알아서 돌아다니다가 모건도 킵 인식범위 안으로 가게 되서
별 문제없이 처리가 됩니다만, 총케릭 잠킵의 경우는 모건이 킵 인식범위 밖에서 공격을 해서
처리가 곤란합니다. 게다가 모건은 광역 넉백 스킬도 쓰죠 -_-;
3케릭 전부 넉백되서 몹들한테 두들겨 맞으면 스카웃이 일어나면서 힐 쓸 확률 거의 100%니까
토플 킵에서는 케릭간의 간격을 약간 벌여주는게 좋습니다.
스카웃은 최대한 벽 쪽으로 킵해서 몹이 붙을 수 있는 방향을 적게 만들어주시는게 좋구요.

모건이 킵모드에서 자동으로 처리되는 경우는 거의 딱 두가지입니다.
다른 사람이 지나가다가 죽여주거나 -_-;;
모건이 때리던 케릭이 넉백되서, 그 넉백된걸 또 치려고 모건이 따라가다가 킵 인식 범위 안으로
들어오는 경우입니다.
물론 모건이 총케릭을 인식했다면 넉백시키고 따라가다가 죽어주겠지만, 문제가 되는 경우는
스카웃을 인식하는 경우입니다. 그렇게 되면 스카웃이 넉백될때까지 모건이 처리가 안된다는
소리인데, 스카웃이 확실히 넉백 한번을 힐없이 견딜 정도의 방어력이 안된다면 토플 킵은
아예 안하는게 좋습니다. 한두시간 견디다가 재수없어서 모건이 스카한테 붙으면 100% 킵이
풀리기 때문이죠.

이런 점들을 고려해서 킵하신다면 킵으로 베테찍기 어렵지 않을 겁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도움 됐다면 추천 한방 부탁드려요~!

잠킵은 안전제일입니다~
욕심부려서 버거운 사냥터에서 잠킵하다가 1시간만에 사망하면 렙 낮은데서
8시간 킵한것보다 손해이기 때문에 무조건 안정성 위주로~

[플레이포럼:Yves님 글]
Posted by Redvirus
,
클레어 퀘스트 관련 팁


퀘스트의 시작

자신의 조합에 끌로드를 추가하고 끌로드를 리더로 오슈의 클레어를

클릭하면 시작이 됩니다 (끌로드 영입하자마자(렙56) 가능)


그후에는.. 따로 드릴말씀이 없군요

그냥 시키는대로 하면됩니다


몇몇 초보유저분은 잘 모르는 부분만 설명 드리자면..


리벌도외 수사대는 도청 옆에 있습니다

엘리멘탈 쥬얼은 각 마을 도구점에서 판매중입니다

 

제일 중요한 보나비스타 지류에서 알수없는 원석 퀘스트

이 퀘는 보나비스타지류에서만 완료가 돼며 대상이 돼는 몹은


엘리트 코카트리스 라는 지겨운 치킨입니다 =ㅅ=


잡자마자 나올거라는 희망찬 마음은 버리시고 마음을 비우세요

그리고 보나비스타 지류에서.. 노가다하실때 절대 킵하지마세요

18세같은 사람 많은 섭은 모든 지역 킵이라 어떨지 모르겟지만 그 외의 섭은

분명 킵 세우지 않은 자리들이 존재할겁니다

이 엘닭이라는 녀석은 닥킵하고있는 유저에게는 거의 안 잡힙니다

10마리중에 한 마리나 잡힐까요? 거의 빈 자리에 나오거든요

결국 이 퀘 빨리깨고 싶다면 무조건 달리는게 정답입니다

베테랑이든 익스든 관계없으니 이속신발을 신든 뭘 하든 이속 늘리고

빨리 잡는 캐릭터 조합하셔서 이 채널 저 채널 다니면서 엘닭만 잡으세요.

닥킵하는건 그냥 시간만 보낼뿐 전혀 도움이 안된다는걸 기억하세요




p.s 빨리 깨고싶다면.. 사람이 많지 않은 섭은 제 방법이 낮습니다

사람 많은 섭은 닥킵을해도 빈 자리가 거의 없어서 엘닭이 계속 잡

히지만 안 그런 섭은 엘닭이 계속 살아서 리젠 안돼면... 닥킵유저

들은 맨땅 파는게 돼니까요.

특히나.. 새벽에 자리 널럴할때 닥킵은 맨땅에 수영이죠;;


참고로 소환시에 청새치가 3마리 들어갑니다 이 청새치는

기간떼에서 입수가 가능합니다


그라나도 홈페이지에 올린 제 글을 옴겨왓습니다.

[플레이포럼:[가빈]님 글]
Posted by Redvirus
,
보복오라 만땅찍고 (스왑도 상관없음)

시도를 지옥 입구까지 살살살 달래주며 끌고 옵니다.

그리고 보복오라를 켜둔채로 몇번 맞아 죽어 줍니다.

대신 촉수에서 뿜는 환영미사일에 맞아 죽어야 합니다.;;;;

5번정도 정타로 모든 미사일을 맞아준다면,

쉽고 빠르게 클리어~

하지만.... 죽는건 어쩔수없었습니다..ㅠㅠㅠㅠ

칼질 하려고 노력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왠지 좀 안습이군요

[플레이포럼 : 사이하헨슨님 글]


환영탄을 맞을 이유는 없습니다. 오라의 경계선에서 반사판정이 나기때문에 주위를 돌면서 계속 환영탄 발사를 유도하면 됩니다
Posted by Redvirus
,

백인대장 : 관통+모방

지르코늄 : 관통


위의 옵들은 기사, 요원에게 좋은 옵들입니다.


투명술사 : 상태이상 32

전능자 : 상태이상 32+정신력회복율 x/분


술사에게 좋은 옵입니다.


녹템이라도 줏어서 모능이 나와주면 아주 최고!!

모능에 난공까지 붙으면 그야말로 부르는게 값이 되어버립니다.


오큘앵벌하는중에 전설만 드신다는 분이 계신데..ㄴㄴ

전부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저는 오큘 1시간하고 100만팔라듐정도로 줏은거 작업해서 팔면 거의

5백만 이상은 벌리더군요.

작업은 전부 위 옵션에서 모능까지 붙은걸 가지고 전설작 돌려버립니다.

위옵션에 난공+모능이면 난리납니다. 어떤건 천골에도 팔아봤습니다.

그럼 모두 대박나세요.




수호기사=백인대장,파괴군주
검기사=전능자, 투명술사
기술요원=대군주, 지르코늄
전투요원=천사용, 보물지기(머리,어깨,장갑제외)
암흑술사=전능자, 투명술사
악마술사=천사용, 보물지기

[플레이포럼:caesar님글]

Posted by Redvirus
,

투구에 1스킬을 붙이자!!


누가 1스킬은 야생의숲에서만 나온다고 했는데 아닙니다.


아이템레벨 50렙이상의 투구에 전설옵으로 돌리면 1스킬 붙습니다.


십자군투구에도 작잘하면 1스킬 붙일 수 있습니다.


하급검술 : 검기사 스킬 계열의 숙련도 1증가


투구류는 녹템이라도 줏어서 전설로 돌리면 1스킬도 가끔 붙을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제가 아래 적은 접두사가 들어간 투구를 전설작해서 1스킬 붙으면 대박이죠!


반드시!!! 50렙 이상의 아이템레벨 투구에 전설작 하셔야됩니다.


[플레이포럼 : caesar님 글]

Posted by Redvirus
,
 우선 단점은 술사보다는 스피드가 많이 떨어지는게 단점입니다.  즉 시간이 쫌 소비되죠~

 장점은 머리소비가 거의 없습니다.


 몰록앵벌의 키포인트 마지막에 죽이는자가 성역안에만 없으면 된다는것 !!! 그전에는 꼭 술사


 의 우뢰로만 되는줄 알았습니다.


 준비물 1.극뎀폭격요원   2.머리


 저는 폭트리 타지 않아서 한손총에 화염폭격3 붙은걸 두개차고 했습니다. 데미지가 잘 안나옴


 우선 폭격요원을 제외한 파원중에 한분이 머리를 따고 성역가서 몰록을 때리다 보면 피채우


 는 놈들을 소환 합니다.  대체로 몰록은 4~7번 정도 소환 하는데  안뽑을때까지 소환수만 잡


 습니다.  뎀 좋은 분 있음 금방 잡습니다.  다 때려잡은 후   몰록 피를 거의  빼 놓습니다.


 나머지 파원분들은 공격 올 스톱하시구   폭격요원이 귀환포탈을 열고  몰록 근처에 연발킨후


 폭격을 던집니다. 던진 후 바로 포탈타고 마을로 갑니다.  그럼 폭격이 터지겠죠.. 그럼 나머지


 파원분들도 폭격뎀 잘 들어가게 터진쪽으로 몸빵 쓰면서 잘 유인해 주심됩니다.  잡은 후


 성역안에 있는 분들은 템을 먹고 역시나 이것도 러너는 템을 못 먹습니다.  러너는 탈퇴 한후


  열어 놓은 포탈로 들어가면 리젠 되어 있습니다.  파티 받은 후 반복 하시면 되구요^^


 이 방법으로 오늘  많이 잡았구요  저는 늘 하던 동생이랑 해서 호흡이 잘 맞으니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주의사항은  풀파는 비추고 2~3명이 적당 합니다. 화염폭격보다 뎀 더 좋은 폭격으로 해두


 되구요.  한번에 안 죽을 경우가 간혹 있었습니다. 그땐 당황 하지말고 폭격요원이 파원 타고


 성역으로 가서  투명상태가 해지된후  피는 거의 다 빠져 있는 상태이기 땜에 연발+폭격만


 날리고 포탈타고 마을 오면 됩니다.


 술사 보다는 많이 느리겠지만 전투요원도 된다는 것에 저는 조금은 뿌듯하네요^^


 잘만 하면 머리 소비는 거의 없습니다. 머리3셋가지고  몇십마리 잡았습니다.


 
 드랍율 잠수패치 해서 그런지 템 정말 잘 안나오는데  득템들 하세요^^


[플레이포럼:멸치인생님글]
Posted by Redvirus
,

데바로 전직이후 여러가지 변화가 있지만 그중 가장 큰 변화는 특정 지역에서 플레이어가 임의대로 날아 다닐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날아 다니면서 부터 "오드" 추출이 가능해지며, 이 오드는 각종 재료 및 변환이 가능하죠. 클로즈 베타를 경험하지 않는 유저까지 고려해서 조금 자세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테스터 진행 하시는분들은 필요한 부분만 보세요


■ 오드 추출

데바로 전직을 하게 되면 모든 클레스는 기본적으로 "정기추출" 과 "오드추출" 이라는 두가지 스킬이 익혀져 있습니다. 이는 각종 재료를 모을 수 있는 스킬로 그 숙련도가 높아질수록  대상을 빨리 채취 할 수 있으며, 실패 없는 채취 또한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숙련도가 높아지지 않으면 상위 등급의 재료를 채취 할 수 없기 때문에 유저들은 대부분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숙련과 함께 재료를 채집할 것입니다.


오드는, 오드 가루를 추출 할 수 있는 4단계의 작은 오드(요구 숙련 1p, 25p, 50p, 75p)와,  오드결정체 & 순도높은 오드 결정체를 추출 할 수있는  2단계의 큰 오드(요구숙련 100p, 125p)가 있습니다. 150 이상의 오드도 존재 할 것이라고 예상 할 수 있으나 확인을 하지 못했습니다.


■ 오드 추출 Tip


기본 비행시간이 1분이며 동일한 시간동안 충전을 해야만 다시 날 수 있기 때문에, 비행하면서 채집을 해야 하는 오드 채집은 세가지 팁을 보통 이용합니다.


첫번째는 주변에서 높은 건물이나 지형에서 쉬면서 최대한 비행 시간을 아껴서 채취하는 평이한 방법입니다. 마족의 첫번째 오드 추출 지역인 베르테론의 경우 상공에 여러 조형물이 많아서 이용에 조금 편한듯 햇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버그를 이용해서 오드덩이 위에 서 있는 것인데, 이는 지엠문의 결과 확인된 버그 사항으로 조만간, 최소한 오픈베타 하기 전에 바꿔 질것이라 생각합니다.


세번째 방법은 '죽음' 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귀한지(부활지) 지정을 일정한 마을이나 주요 거점으로 정할 수 있기 때문에 오드를 채취하는 곳에서 귀한 지정을 해놓고 계속 죽으면서 부활 후 채취 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레벨업을 한 직후에 보통 시행하게 됩니다. 이 방법이 가능한 이유는 죽음에 대한 페널티로 경험치 하락은 있지만, 레벨다운은 없다는 것과, 부활 후 속도가 저하되는 페널티가 비행에 한해서는 적용받지 않는다는 점, 또한 부활 후에는 비행포인트가 풀로 차서 1분간 바로 비행 할 수 있다는 점을 들수 있죠. 물론 계속 죽으면 부활 페널티 시간이 계속 증가하지만 부활장소 옆에 있는 NPC에게 키나를 지불 하고 한번에 페널티를 없앨 수 있습니다. 할만큼 하고나면 NPC 에게 가서 페널티를 없애고 다시 사냥하러 가면 됩니다.


■ 제작시 오드 사용

모든 클레스의 방어구 제작과 무기 제작 장신구 제작에 기본 재료로 사용되게 됩니다. 하위 단계의 방어구 무기에는 오드 가루가, 상위 단계에서는 오드 결정체가 사용됩니다.


■ 오드로 변환 가능한 재료


무기제작

오드 가루

철광석

오드 결정체

타이탄 광석

아다만타이트 광석

오드 조각

 


요리

오드 가루

푸리제

레이담

오크라

오톰블리스

네가

주키니

호르토

키사키

블리코라

베일리

오드 결정체

리바노

아펠

벨스

치코리

미네

키르쉐

오드 조각

로겐

라이치

자르디네

젤레리

브라세

프레사

메로네

알메하


세공

오드 가루

테코마 나무

로즈쿼츠 원석

은 광석

아메시스트 원석

크리스탈 원석

오드 결정체

겔피 나무

토파즈 원석

금 광석

아쿠아마린 원석

지르콘 원석

오드 조각

 

 


연금

오드 가루

카렌두라

오드 결정체

테오니아

헤시아

오드 조각

로핀

칼라무스

나르시서스


천갑옷

오드 가루

나파게리아 솜

오드 결정체

주트 솜

오드 조각

칸나비스 솜


오드는 또한 여러가지 기본 재료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많은 재료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여기에서 변환 가능한 재료들은 모두 "정기 추출"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재료들입니다. 따라서, 가죽 방어구에 들어가는 얇은 통가죽이나 두꺼운 통가죽은 사냥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천방어구와 판금의 경우에는 모두 변환 가능한 기초 재료인걸 감안한다면 약간의 밸런스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변환에는 각 재료마다 요구 DP포인트가 있습니다. 이 정보는 각 변환 재료를 클릭하시면 위 스크린샷과 같이 우측 상단에 표시가 나옵니다. DP 포인트와 오드만 있다면 장소에 상관없이 변환이 가능합니다.

DP는 데바 전직 후 사냥이나 RvR시 증가 하게 되는 데 최대 수치인 3단계의 포인트가 4000 DP 이며 자신보다 2~3렙 낮은 몬스터 사냥할 경우 5분안에 모을 수 있을 정도로 어렵지 않게 모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1단계 DP는 2000 까지 2단계는 3000 3단계는 4000 입니다. 단계가 올라 갈 수록 케릭터에서 나오는 광체가 더욱 화려해 지죠.


오드는 자체 가격이 변환했을 때 가격보다 높기 때문에 필요한 재료로 변환하는 목적이 아니라면 변환 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또한, 오드를 통해서 기초 재료가 변환되기 때문에 아이온의 기초 재료 가격도 오드 가격과 밀접한 관계를 가질 것입니다.


오드 가루 상점 개당 판매가 360 키나 (철광석 4개로 변환 - 상점가 : 철광석 개당 60키나)

오드 결정체 개당 840 키나 (타이탄광석 2개로 변환 - 상점가 : 타이탄 개당 210키나)

[플레이포럼:HoyaStory님글]

Posted by Redvirus
,
안녕하세요
1-2썹에서 사파로 활동하구잇는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여러분에게 민첩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머 많은 분들이 근활이 좋타고들 하십니다.
혈타때해본결과...큰피통과 아주강한 화력
단점이라면..물약값..
물약값이야 보탐으루 보안 가능 하시다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네 맞습니다.이부분또한 동감하구요.
하지만 문제가 되는게 1갑 이후 사냥터가문제가 되더군요.
피통은크나 데미지가 넘강하게 드러오고 거기에 속공..몰이 로 한발 영역 한발 영역 이런식으루
사냥을 해보앗으나 매우만족 하지만 자리 사냥계념이 자리를 잡아 가구잇는 시점에서.
이부분은..상당히 문제가 되는 부분.
또한가지 사냥시 잠깐 한눈팔면..눕습니다...
고도의집중력을 필요로 합니다..
머 이런케릭이최고다 이게 정석이다..아직은 십이지천2에서는 머가어떻다고 보기는 이른
시점이라 봅니다...
저는 근 100 민 450 올활 케릭을 키우는대 아주 만족하구 키우구 잇습니다.
넉넉한 피통 방어 단점이라면 공격력. 현제 무기강화로 이부분을 커버하고잇습니다.
보통 한자리 잡음 오랜시간 사냥가능하구요 쟁은 안하냐 하고물으시겟지만
쟁?어느정도는 합니다 근활처럼 막 누비구는 못다녀도 어느정도 중간은 합니다.
또 혈타라는 시스탬이 잇기에 난중에 혈타 사거 민스탯 지우구 활/근 나눠서 쟁스탯으루 마춰도
무난 하리라 생각이듭니다.
앞으루 활을 더줄생각이구요


머 미흡한 글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_)
2썹 혈유파경 사파님들 화이팅입니다.

[플레이포럼 : june님 글]
Posted by Redvirus
,
안녕하세요

현재 12서버 3갑자쌍극 홍○○이라고합니다.

다들 민이다근이다 사냥이다전쟁이다 말들이많으신데요

두부분다 맞는말씀들하시고 서로좋다고우기시고그러시더라구요.ㅎ

일단은 제가3갑자찍으면서까지의 스텟을말씀드릴께요.

*2갑자전까지의스텟 : 근250 민300 활(피통6000까지) 내공x

이스텟으로 남들이말하는 피-1사냥 충분히하고 피통 충분하며 전쟁에서는 중간정도햇죠.

2갑자까지 정규전 , 융폭전 , 성석전 모두즐기며 기여도 80만들엇네요.

물론 보스작도 1:1로여유있게갖고놀며돈도벌엇죠.

이스텟의장점으로는 ※사냥 : 근케보다 약간느리지만                        아무리맞아도
                                         빠른속도로 몰이사냥 , (적당한데미지)  끄떡없는맺집.

하지만단점으로는    ※전쟁 : 충분합니다.하지만 하다보면느끼실꺼에요 타세력 근,활케릭한테
                                        쪽도못쓰고누워버리는싸움.렙좀높으신어르신에겐 치명1방다이
                                        그렇지만 기여도잘봐가며덤비면 충분히재미를느낍니다.

일명잡케로 이정도면 사냥&전쟁 상당히만족스럽습니다.

그렇지만 여기저기 공략게시판 , 커뮤니티사이트좀돌아다니신분들은 서서히고민때리기시작.

근활케릭 사냥에서도빠르며 민케못지않다. 전쟁에서는날아다닌다..이쯤에서고민되죠.
(근활로바꾸서 전쟁에서 , 친구랑비무하면서 강해진내케릭을보고싶은데..)

뭐이런느낌?

하지만 또다른민케,잡케분들의말들로 발목을붙잡히죠.

갑자사냥터가봐라 피엄청떨어진다, 나도근활로바꿧다가 도저히사냥못하겟더라..또고민하죠
(차라리 이빠이갑자찍고 근활로바꿔서 전쟁만해버릴까?)

자. 일단 당당히혈타하나장만하시고~다시스텟조정을합니다. 물론 갑자이상찍으신후에.

근300/350 올활력 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사냥?민찍으신분들그래요 그래가꼬 갑자사냥터에서 버티기냐하겟느냐

아주 충분히버팁니다. 대신 한단계한단계 낮춰가며몹을사냥합니다.

민찍으신분들은 동렙몹보다 한칸더앞서가서 더강한몹을잡으시며사냥하겟죠.

그렇지만 데미지가낮아 지루한사냥의반복일뿐입니다.

하지만 위스텟으로사냥해본결과 물약값?그렇게후달리지않습니다.저는오히려 벌리는느낌?

전쟁?아주날아다닙니다. 한방에는못죽이더라도 피통하나덕분에 오래버팁니다.

그래가꼬 서로물약빨아가며 언제까정싸울꺼냐그러겟죠.한대두대맞아가며 점혈열심히겁니다.

언젠간걸리죠 그때죽이면됩니다. 그런방식으로현재 제기여도 250.

고작그거가지고 그렇게쎈척하냐그러시겟지만 아직까지 불편한점하나없이

융폭한번가면 적어도스무명씩은잡는거같네요.보스작?치망하나끼고 빠른시간내에

여유있게잡아냅니다. 이것으로 사냥 / 전쟁 모두해결햇죠.

근활케릭 사냥할땐죽어난다그러죠 그분들 근에너무투자하신분들이죠.

저는 위스텟으로 사냥/전쟁 둘다쌍극으로노는데도 두부분다대만족입니다.

비무?아주쩔죠 쌍극으로하는데도 전쟁스텟태도분들에게도 절때뒤지지않고잡아냄니다.

제글이어느정도 스텟갈등하시는분들께 도움이됫으면좋겟네요.ㅎ

그럼이만.. 참고로 제장비는 2갑명쌍극90% 2갑명갑빠63% 2갑명장갑60% 2갑명신발
                                      2갑명반지,목걸이     105공망60% 105치망.

자그럼수고~


[플레이포럼:김색슨님글]
Posted by Redvirus
,
일단 원부터 하던 사람입니다

악플 심하면 글 삭제 할겁니다

초보님들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글올림니다

1렙 ~ 4 렙 올 근력

5렙 민

6렙~ 15 렙까지 근2 민2 공력 1

15렙 되기까지 스킬을 다음과 같이 올려주세요

회복 기본 1 그대로 두시고요 올리지마세요

영역공격 1만 올리세여

방어(천벽무한역) 스킬 만땅 찍어주세요

그다음 원하는거 찍어주시면되지만

제가 추천하는건 회복 만땅 찍길 바람니다 20 다 찍으시면 10초에 다 차며

나중에 아템까지 끼면 8초까지 줄어들지요 그럼 약값 하나두 안들어갑니다

15렙 정도 부터는 경치를 보시고 가장 알맞는 몹을 선택하시고

그 몹 대미지가 1뜨게 맞추시면됨니다

대략 귀마승 대미지 114 정도입니다

방어스킬 쓰고 방어가 114 되면 된다는소리죠

그다음 몹을 잡고 싶으면 아마 다음이 금강몹이죠

금강은 대미지가 132 정도입니다

쉽게 보자면 다음 몹을 잡으로 가고 싶다면 민을 올려서

방어 132에 맞추시면됨니다 이런 식으로  민을 올려주시면되고요

공력은 버프 안딸릴정도만 올려주시면됨니다

마나가 만땅일때 현제 잡고있는 몹을 영역으로 다 잡을때까지 마나가 딱 떨어질정도가

가장 좋읍니다

나머지는 근력인데여

일단 사냥용은 초반에 민과 공력을 주고 남는것을 근력에 투자 하세요

활역은 솔직히 초반에 주는건 바보 짓이라 생각 합니다 검 케릭은요

검 케릭은 90 렙까지 활력 전혀 필요 없읍니다 몹의 대미지가 피 1밖에 안뜨는데

굳이 활력이 필요 할가여 ^^

그리고 올리다보면 어느정도가 적당 하냐 물어보실텐데여

민 ( 몹 대미지 1 뜰정도 맞추고) 공력 ( 버프 안딸리정도) 나머지 근력을 밀어줄때

근력이 100 맞추시면 다음부터 민은 계속 몹에 맞추어서 나머지 공력에 투자 하세여

마나가 약 1500 이 넘으면 영역 12성 을 쓰는데

몹두 두배 빠르게 잡고 상당히 빠른 업이 됨니다

단 1500 으로 12성은 빠듯 하므로 넉넉하게 하고 싶으면

 2500 은되야 12성 영역으로 할만 합니다

그렇게 키우다보면 70성에 다다를 겁니다

그때부터는 근력을 다시 120~ 150까지 원하는데로 맞추세요

무기가 좋으면 120 이면충분 하지만 무기를 기본으로만 사용 할려면 150은 되야 합니다

그리고 공력이 2500 이 넘으면 일단 활력에 투자 하세여

이유는  100 성 넘는 몹 부터는 속성 대미지가 들어옵니다 이것이 좀 아프네여

이건 방어력 올니다고 줄어드는게 아니라서  일단 100 성쯤 될때

만피가 최하 1500 은 넘어야 합니다

약 100 성때 제가 생각 하는건 근 150 민 200 공력 100 나머지 활력

거의 이정도에 맞추시면 자기에 맞는 몹을 잡는데 약두 거의 안들고

가장 안정적인 사냥 스탯이라 생각 합니다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검케릭에 대한 거고

투옥이나 도는 이 스탯 하고 전혀 틀리다는거 다시 강조 합니다 ^^


[플레이포럼 - 유인력님 글 ]
Posted by Redvirus
,

강화 공식은 십이지천 공식홈페이지 아이템 강화 부분에서 확인한 부분입니다.


1) 강화 성공 확률(%) : {103 - ( 이전 강화 퍼센트 + 현재 시도 강화 퍼센트 )} + [운 100당 1]
- 강화 성공확률이 100보다 큰 경우 100% 고정
- 강화 성공확률이 5보다 작은 경우 5% 고정

2) 장비 파손 확률(%) = {(이전 강화 퍼센트 + 현재 시도 강화 퍼센트)} - 57 - [운 100 당 1]
- 장비 파손확률 값이 0보다 작은 경우 0% 고정
※ 예외 : ( 이전 강화 퍼센트 + 현재 시도 강화 퍼센트 )의 값이 57보다 큰 경우
장비 파손확률이 0%이어도 최소한 1%파손확률이 존재합니다.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표는 위의 공식으로 산출한 확률 표입니다.


강화도전

성공확률

실패확률

파손확률

3

99

0

1

6

97

2

1

9

94

5

1

12

91

8

1

15

88

11

1

18

85

14

1

21

82

17

1

24

79

20

1

27

76

23

1

30

73

26

1

33

70

29

1

36

67

32

1

39

64

35

1

42

61

38

1

45

58

41

1

48

55

44

1

51

52

47

1

54

49

50

1

57

46

53

1

60

43

54

3

63

40

54

6

66

37

54

9

69

34

54

12

72

31

54

15

75

28

54

18

78

25

54

21

81

22

54

24

84

19

54

27

87

16

54

30

90

13

54

33

93

10

54

36

96

7

54

39

99

5

53

42

102

5

50

45

105

5

47

48

108

5

44

51

111

5

41

54

114

5

38

57

117

5

35

60

120

5

32

63


공식에 대입해보면 0%에서 3% 인첸시 100% 성공이지만 운영자의 답변으로는 파손확률 1%가 우선시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성공확률 99% 파손확률 1%가 존재하게됩니다.



*** 운과의 관계


강화성공 공식을 보면 운 100당 성공확률이 1%가 올라가며 파손공식을 보면 운100당 파손확률이 1%가 줄어들게 되어있습니다.


이것으로 추측해보았을시 운이 높으면 파손으로 가는 확률이 운으로 간다고 볼수있습니다. 만약 운에 따른 성공수치가 파손확률보다 높아 진다면 실패할 확률이 성공으로 바뀌게 되는듯합니다.


운이 높으면 파손확률이 우선적으로 줄어들게 되며 파손확률이 1% 만큼 줄어들면 실패확률이 줄어들게 됩니다.

현재 저의 운수치는 천황후 사용후 1030 임으로 10%의 파손확률을 줄여줍니다.

그럼으로

66%에 대한 확률은 파손확률 1% 성공확률 47% 실패확률 52%

69%에 대한 확률은 파손확률 2% 성공확률 44% 실패확률 54%

가 될것입니다.

[플레이포럼 - DeuDLP님 글]

Posted by Redvirus
,
1~20랩(풀 동행후)
스텟: 올근력     무공: 다지운후 ( 연타와영역  철벽배운후 철벽에모두)
20~38(풀동행후)
스텟: 민 40~50  내공5  나머지 올근( 무공치를 4정도 남김)<<던전 처음갈때 스텟이며 사냥하며  민을 피-1 빠질정도찍고 근에찍음
38에 마을가서 혈타후 다음몹  석병이나 환마에 맞춰 피가 -1 빠질정도 민맞추고(버프후)
올근에찍음 무공도 남긴 무공치로 심법과 경공배움
38~90
3차던전에서 90찍어야 다음 사냥터갈수잇으므로 3차 2층에서 90까지찍음
스텟: 근200(150) 민(200~250)활50
무공:  만땅찍는순서   철벽>심법>경공>영역>공속
간혹 영역 먼저찍어서 풀로 돌리는분들잇는대 영역1만돌려도 잘잡음 ㅎ
추가로 38~90까지 찍을동안 근과 민차이가 근이 30~40정도 많게찍으며 사냥하며 위에 스텟맞춥니다
90~107
90이후 던전가지마시고 던전밖 필드서 동행후 사냥합니다  107이후는 던전서 112찍음
스텟:근(150~200) 민(200~250) 활력에 112까지 올찍습니다 112에 피7000정도됌
무공: 위에 순서로 다찍으셨을겁니다 ㅎ
제가 준대로 찍으시면 사냥케릭으로 빨리크며
혈타할 필요가없어여
112이후에는 근/민/활 에 적절히 조정해서 사냥하시면됍니다

참고로 112까지 직는시간은12~15시간이내에찍습니다(풀동행이 잘돼고 동행들이 사냥만쭉한다면)05템은 무기 강화60은필수!!

[플레이포럼 - 황홀할유혹님 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