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에 사람이 너무 없어서 늦었지만 공략같지 않은 공략을 연재해보려고 생각합니다.
이제와서 플레이할 사람이 적은건 알고 있지만 그래도 이제부터 게임하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
움이 된다면 좋겠네요.

-선광의윤무는 탄막격투게임!

우선적으로 이해해주셨으면 하는 부분이 바로 이것!
선광의윤무는 '탄막을 전개해서 상대방의 '체력'을 깎아서 0으로 만들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탄막이라는 부분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아서 자칫 '슈팅게임'으로 분류되기 쉽지만,
본질적인 게임성은 슈팅 게임이라기보다는 격투게임쪽에 가깝습니다.

체력이 있어서 어느정도의 피탄은 허용이 되기 때문에 그만큼
'순간순간의 판단보다는 게임전체를 내다보는 시야'가 필요하게됩니다.

회피능력보다는 전략전술을 잘 짜는 쪽이 더 이기기 쉽다고 할까요?
콤보를 잘 넣는다고 격투 게임을 잘하는 것이 아니듯이 회피를 좀 못해도 승리할 수 있는 법은 많습니
다.

-선택 가능한 캐릭터는 8 X 2 = 16명!!

8명의 캐릭터에게 2가지타입(본작품에선 카트리지셀렉트라고 합니다.)이 존재하고,
설령 같은 캐릭터라고 하더라도 카트리지에 따라서 운영방법이 전혀 달라지는 캐릭터도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캐릭터와 카트리지의 성능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초심자라면 미카나 창포의 양카트리지를 추천하고 싶네요.
두 캐릭터는 호밍미사일이나 호밍레이져같이 적을 추적하는 무기를 가지고 있고,
스피드도 빠르고 무엇보다 '이해하기 쉬운' 성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입니다.

처음 시작하시면 우선적으로 이 캐릭터로 게임에 익숙해진 다음에 다른 캐릭터로 전향하는 것을 추천
하고 싶습니다.

[루리웹 - "Rinoa99"님 글]
Posted by Redvirus
,
아리아나 메이크릴 양의 공략입니다.
아버님 메이크릴 자작이 트인편이라 엔딩에서 아버지의 거부는 보이지 않네요.
힐더 아버지가 좀 심하긴 하죠....ㅡ.ㅡ
필수 이벤트는 없습니다.
나머진 그냥 이벤트지요^^
막말로 등장만 시켜놓고 이벤트 하나도 안보고 엔딩도 가능하다는..ㅡ.ㅡ
전 이벤트 다 보면서 해서 CG 다 모았습니다.
엔딩도 모두 보았구요^^
그럼 공략 적어보겠습니다..

~~~~~~~~~~~~~~~~~~~~~~~~~~~~~~~~~~~~~~~~~~~~~~~~~~~~~~~~~~~~
~~~~

1. 자작의 딸
시기 : 986년 4월 ~ 986년 5월 31일중
조건 : 강제 발생 이벤트 입니다.
-> 아리아나가 등장합니다.
설마 5월 31일까지 발생하지 않지는 않겠죠?? ^^
그냥 등장 이벤트 이니 아리아나의 큰 눈을 보시고
정상적인 사람의 눈은 저정도 눈은 불가능하다는 것만 느끼시면 됩니다.^^

2. 마음에 든 장소
시기 : 986년 9월~11월 중 무작위로 발생합니다.
조건 : 아리아나가 기분나쁨 상태가 아닐것
-> 쉽게말해 그냥 일어납니다...
아리아나랑 데이트 하려고 해도 청랑기사가 되어야 하는데
986년 9월 안에 청랑기사 되신분 있나요???
데이트 약속해서 데이트 날짜일때 안나가면 기분나쁨 상태가 되지요^^
그냥 보고 즐겨주세요~~ 병약한 소녀의 가녀녀림을 보고 느끼시길^^
아, 이건 년도 맞춰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전 986년에 봤습니다.

3. 어머니와 딸의 유대
시기 : 특정연도 없고, 3~5월 중 무작위로 일어납니다.
조건 : 아리아나 호감도 300 이상이면 됩니다.
-> 호감도만 높이시고 달만 맞추신다면 아마 보실수 있을겁니다.
요구 호감도도 생각외로 낮구요.
계속 안나오신다면 리셋노가다를 노리시면...!
(저도 이런식으로 리셋 노가다를 많이 했다는..^^)
아리아나의 가정사정이 이 이벤트에서 드러납니다.

4. 추천할 책은?
시기 : 연도 관계 없습니다. 12~2월 중 도서관에서 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조건 : 아리아나 호감도 300 이상
-> 호감도만 맞추시고 그냥 성 내에 있는 도서관에서 데이트 하자고 하면 잘 따라옵니다..
데이트 장소 말할때 성 한번 클릭하시면 도서관 있습니다..^^(모르시는 분을 위해..)
이때도 아리아나 예쁘죠^^ 그런데 좀 어린애 틱합니다.^^

5. 간호
시기 : 연도 관계 없습니다. 6월~8월 중 초원, 코라이네 언덕 중 한곳에서 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조건 : 별다른 조건 없습니다. 호감도도 관계 없죠...
-> 제 경험상 초원은 잘 안나갑니다.....
주인공이 나가자고 하면 잘 안나가지만, 자기는 나가자고 유혹합니다.(...)
그냥 나가시면 봅니다^^ 이때도 예뻐요!!!

6. 나무 그늘 아래서...
시기 : 연도 관계 없습니다. 9월~11월 중 무작위로 발생합니다.
조건 : 아리아나 호감도가 600 이상이어야 합니다.
-> 이 이벤트는 레밀리아도 등장합니다.
레밀리아와 아리아나가 이야기 하는 이벤트죠^^
개인적으로 CG가 좀 많았으면 한다는...

7. 병문안
시기 : 연도 관계 없구요, 3월~11월 사이에 무작위로 발생합니다.
조건 : 아리아나 호감도가 600 이상이어야 합니다.
-> 이벤트가 일어날 때, 레밀리아가 와서 물어봅니다.
이때 병문안 간다를 당연히 선택해야 하겠죠^^
아리아나가 침대에 누워있는데.. 이때 좀 달라보입니다..ㅡ.ㅡ
별로 예쁘지는...

8. 무운을 빌며.
시기 : 특정연도 없습니다. 2개로 나뉜 이벤트 입니다.
첫 이벤트는 10월 1일~ 16일 사이에
그벨산, 톨바의 숲, 코라이네 언덕, 초원, 정원, 중앙정원 중 한곳에서 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첫 이벤트가 발생해야 17일에 검술대회 출전하면 두번째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조건 : 호감도 600 이상이어야 합니다.
-> 으...... 전 이 이벤트 본 해에 바우어 대장한테 졌다는.ㅡ.ㅡ
검술이 870이 넘었는데 바우어 대장한테 졌습니다....ㅡ.ㅡ
체력이 0이긴 했지만..ㅡ.ㅡ
우승한 뒤에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CG는 없는거 같네요.
뭔가 있을것도 싶은데...

9. 무도회에서 일어난 일
시기 : 무도회에서 발생하지요^^
조건 : 호감도 600 이상이면 됩니다.
-> 게임상에서 가장 꼴보기 싫은 어네스트가 등장합니다!!
진짜 패고 싶을정도죠!!
어네스트 아주 여기저기 찝적댑니다.
아리아나, 류아, 샤르... 그래봐야 주인공 못따라 옵니다!!
15명한테 찝적대니.........ㅡ.ㅡ
이때 아리아나 성격 드러납니다... 헤어스타일도 바뀌죠!

10. 그마음, 고백할때.
시기 : 12월~2월 중 무작위로 발생합니다.
조건 : 호감도 900 이상
-> 갑자기 호감도가 900 으로 상승합니다.
하지만, 호감도 600 이상일때 나오는 모든 이벤트 보시고,
선물 뿌리고, 데이트 몇번 하신다면 호감도는 어느정도 되는거 같네요..^^
이때도 레밀리아가 먼저 나옵니다. 시혼도 등장^^
자..... 이제 엔딩입니다!!

~~~~~~~~~~~~~~~~~~~~~~~~~~~~~~~~~~~~~~~~~~~~~~~~~~~~~~~~~~~~
~~~~~~~~~~~~~~~~

엔딩 1. 어느 기사와 소녀의 이야기
조건 : 칭호 적룡기사 이상
검술, 승마, 예법, 모습, 신앙, 용기 500 이상
문예, 교양, 성실, 인내 700 이상
-> 뭐랄까.... 황당하다면 황당합니다...
아리아나 얼굴이 반밖에 나오질 않아요...
머리 스타일은 그대로 인거 같은데 리본은 없고...
대신!!! 3명의 딸들이 보입니다.
아리아, 리리아, 마리아....(누가 지었는지 참 네이밍 센스 하곤..ㅡ.ㅡ)
엄마 닮아서 한 미모 하지요^^ CG는 2장입니다.

엔딩 2. 아버지로서, 어머니로서.
조건 : 칭호 백랑기사 이상
검술, 승마, 예법, 모습, 신앙, 용기 300 이상
문예, 교양, 성실, 인내 500 이상
-> 아리아나는 나이를 거꾸로 먹는듯...ㅡ.ㅡ
상당히 어리게 보입니다... 얼굴은 더 커지고 몸은 작아진 듯..ㅡ.ㅡ
CG는 2장이고요. 역시 아이는 임신중...

엔딩 3. 여행기, 제 1페이지
조건 : 엔딩 1,2의 조건을 만족하지 못했을 때.
-> 주인공의 능력치가 낮다면, 절대 주위에서 인정받지 못합니다...
현실세계를 반영한듯..ㅡ.ㅡ
메이크릴 자작은 찬성하지만 별 소문이 다 돌아서 둘은 로패니아로 갑니다.
루피나 공주가 맞아주려나......ㅡ.ㅡ
뭐..... 이때 아리아나도 괜찮은 거 같네요..^^

~~~~~~~~~~~~~~~~~~~~~~~~~~~~~~~~~~~~~~~~~~~~~~~~~~~~~~~~~~~~
~~~~~~~~~~~~~~~~~

아리아나 공략은 필수 이벤트가 없기 때문에
호감도만 죽어라 올리시고 10번째 이벤트만 보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이벤트 한번이 상당한 호감도를 올려주는거 같더군요.
아리아나는 고대왕조 시대 책이나, 특제 재봉도구 같은거 주면 좋아합니다.
그렇게 비싼건 아니죠. 힐더는 비싼것만..ㅡ.ㅡ
그리고 데이트 장소는 멀리 나가지 않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냥 성 내에 정원이나, 중앙정원, 도서관 이정도 쯤에서 노셔도 됩니다.^^
전 주로 그곳에서 데이트 했다는..^^

전 한번 플레이에 엔딩을 3개 다 봤습니다.
저는 승마가 좀 낮아서 승마를 300 약간 아래에 맞춰두고 고백받자마자 바로 3번 엔딩 보고
다시 로드해서 승마를 약간 올린 뒤 2번 엔딩 봤습니다.
그리고 승마를 500이상 만든 뒤 1번 엔딩 봤습니다.
아리아나 고백을 1월 초에 받았기에 가능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어제 엔딩 많이 봤습니다.
그럼 즐겁게들 플레이 하시길^^

[루리웹 - "아수라9"님 글]
Posted by Redvirus
,
이제 밤이 되었고 일시는 1월5일이다. 막사에서 작전 회의를 마친 뒤 무디를 따라 이동하자. 어둠을 뚫
고 어느 정도 이동하다 보면 갑자기 독일군의 기습 공격이 있게 된다. 보비가 부상을 당하는데 무디가
용감히 그 쪽으로 가서 그를 업어 오게 된다. 이때 무디가 죽지 않도록 엄호를 잘하자. 원거리의 기관
총 사수를 집중적으로 제거하고 주변의 독일군들 역시 동료들과 함께 요리하도록 한다. 무디가 무사
히 보비를 업고 오면 나머지 적들을 소탕한다. 그 부분의 적들이 소탕되면 다시 이동하는 동료들을 따
라 오른쪽으로 움직이자. 골드버그 일병을 만나 주변 상황을 들은 뒤 조금만 앞으로 가면 조명탄이 올
라가서 위치가 노출된다. 재빨리 오른쪽으로 바위나 나무 등 엄폐물을 찾아 움직이자. 무디가 오른쪽
으로 이동해서 포대 쪽 독일군들을 공격하면 같이 공격해 준다. 이때 수류탄이 넉넉하므로 수류탄을
던져 한꺼번에 적들을 잡도록 한다. 포대 부분과 왼쪽 울타리 쪽 적들을 잡은 뒤 창고 안으로 들어가
자. 창고 밖의 적들을 잡고 있으면 앤더슨이 와서 왼쪽편 2기의 포를 폭약 설치로 파괴한다.

첫 번째 포가 파괴되면 뒤쪽 창고 위쪽 문이 열리면서 거치된 기관총이 나오는데, 여기 있는 2명의 독
일군을 잡자. 포가 다 파괴되고 나면 앞쪽 농가 뒷문으로 모두 이동하게 된다. 이제 농가 안의 독일군
들을 잡을 차례다. 무디가 문을 발로 차서 들어가면 안에 있는 독일군들을 톰슨으로 쓸어주자. 이때 2
층에서 장교 한 명을 포로로 잡았다고 Sasser가 얘기한다. 무디를 따라 2층으로 가 포로를 만난다. 포
로를 심문해서 고립된 아군 정찰병이 있는 위치를 알아내도록 하자. 포로를 잡고 2층에서 내려가려는
데 갑자기 창 밖을 보고 소리를 질러 아군의 위치가 발각된다. 이제 다시 전투가 시작되니 주의하도록
하자. 울타리 주변의 적들을 모두 처리하면 무디가 창고 속에 있던 정찰병을 찾아낸다. 여기에 다른 부
상병들도 모두 놓아두고 이제 교차로를 확보하러 간다. 창고를 나와 왼쪽 편에 있는 독일군들을 쭉 없
애면서 전진한다.

산등성이를 따라 이동하다 아래쪽에 길이 보이면 휘트니가 먼저 이동하고 무디가 뒤따른다. 이들을 따
라가자. 곧 아래쪽에 교차로가 보이고 적들이 공격을 한다. M1으로 하나씩 차례대로 제거하도록 하
자. 전투를 하며 아래쪽으로 내려가서 참호 쪽으로 들어가 독일군을 처리하면 동료들이 따라 내려온
다. 목표지점을 향해 이동하자. 주변의 적들이 정리되면 곧 서쪽에서 적의 지원군이 온다는 정보를 듣
는다. 이제 무디를 따라 적이 오는 지점으로 가 매복작전을 펼치자. 곧 적의 장갑차가 오는 지점 앞에
서 매복하고 있다 적들과 교전한다. 바주카를 가지고 있던 아군이 적의 장갑차를 선제공격하면 독일군
들이 우왕좌왕하는 틈을 타서 쓸어주자. 후미에 적 탱크가 한 대 있는데, 쓰러진 아군 바주카를 집어
들고 2발을 먹여 탱크를 처리하면 주변이 정리된다. 다시 교차로 쪽으로 돌아가자. 폴리대위가 기다리
고 있고 이번 미션이 종료된다.
Posted by Redvirus
,
(쉐도우 헌터
쉐도우 헌터 (Shadow Hunter)
치료 마법과 부두 저주에 능한 교활한 영웅. 쉐도우 헌터는 암흑 신의 영혼과 소통하면서 포악한 형제
들의 미래를 위해 어둠과 빛의 경계선을 따라 걷는다.
- 민첩성 영웅으로 세컨드 영웅으로 많이 사용되는 편이다. 스킬이 모두 쓸 만하니 언제 어느 때 사용
하더라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영웅

특 성

가격 : 금 425, 나무 100, 식량 5
공격 유형 : 영웅
무기 유형 : 미사일
방어 유형 : 영웅
쿨다운 : 2.28
사정거리 : 60
주요능력 : 민첩
힘 보너스(per level) : 2
민첩성 보너스(per level) : 1.5
지능 보너스(per level) : 2.5
체력회복 : 항상
마나회복 : .01
낮 시야 : 180
밤 시야 : 80
속도 : 빠름 (320)
빌드타임 : 55
수송선 공간 : 1
단축키 : H

이 름 :
Zul'kis, Zul'abar, Zul'rajas, Zul'maran, Kil'adabos, Jo Jo Headshrinker, Shaka-zahn, Shakti-
lar, Mezil-kree

레벨
공격력 (지상/공중)
방어력

민첩성
지능
체력
마나

1
22-28 [평균 25]
4
15
20
17
475
255

2
23-29 [평균 26]
4
17
21
19
525
285

3
25-31 [평균 28]
5
19
23
22
575
330

4
26-32 [평균 29]
5
21
24
24
625
360

5
28-34 [평균 31]
6
23
26
27
675
405

6
29-35 [평균 32]
6
25
27
29
725
435

7
31-37 [평균 34]
7
27
29
32
775
480

8
32-38 [평균 35]
7
29
30
34
825
510

9
34-40 [평균 37]
8
31
32
37
875
555

10
35-41 [평균 38]
8
33
33
39
925
585

마법 / 능력



힐링 웨이브 : 1차 목표 아군 유닛과 주변 아군 유닛을 돌아가며 치료하는 에너지파. 다음 목표물로
넘어갈수록 치료 가능한 데미지가 작아진다.

레벨
지속시간
쿨다운
마나소비
사정거리
효과범위
목표대상
효과
요구레벨

1
-
9초
90
70
50
공중, 지상, 아군, 자신, 생물체
130 데미지 치료 / 3회 이동
1

2
-
9초
90
70
50
공중, 지상, 아군, 자신, 생물체
215 데미지 치료 / 4회 이동
3

3
-
9초
90
70
50
공중, 지상, 아군, 자신, 생물체
300 데미지 치료 / 5회 이동
5




헥스 : 적군 유닛을 잠시 동안 임의의 생물로 변하게 하여 특수 능력을 사용할 수 없게 한다.

레벨
지속시간
쿨다운
마나소비
사정거리
효과범위
목표대상
효과
요구레벨

1
15(4)초
7초
70
80
유닛
공중, 지상, 적군, 생물체, 중립
유닛을 크리처로 변형
1

2
30(5)초
7초
70
80
유닛
공중, 지상, 적군, 생물체, 중립
유닛을 크리처로 변형
3

3
45(6)초
7초
70
80
유닛
공중, 지상, 적군, 생물체, 중립
유닛을 크리처로 변형
5




서펜트 워드 : 뱀 모양의 고정된 서펜트 워드를 소환하여 쉐도우 헌터의 적을 공격한다. 지상 유닛과
공중 유닛을 공격할 수 있다.

레벨
지속시간
쿨다운
마나소비
사정거리
효과범위
목표대상
효과
요구레벨

1
40초
6.5초
30
50
-
-
11-13 데미지
1

2
40초
6.5초
30
80
-
-
13-16 데미지
3

3
40초
6.5초
30
80
-
-
41-45 데미지
5




빅 배드 부두 (궁극의 주문) : 쉐도우 헌터 주변의 모든 아군 유닛을 무적으로 변하게 한다. 쉐도우 헌
터 자신은 무적으로 변하지 않는다. 채널링 마법.

레벨
지속시간
쿨다운
마나소비
사정거리
효과범위
목표대상
효과
요구레벨

-
30초
180초
200
-
80
공중, 지상, 아군
인근 유닛의 무적화
6



위 자료는
http://www.frozenthrone.co.kr
http://www.warcraftxp.com
http://www.warcraft3.com
를 참고 하여 만들어졌습니다.
Posted by Redvirus
,
이겜의 독특한 하나는 연속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자기가 쓰는 스킬을 저장해놓고, 단축기 하나로 그 스킬들을 실행시키는 기능입니다.

이것을 모를때에는 너무 손가락도 아프고, 스킬5~7개연속 누르랴, 몹빵약한 궁수인지라 한대맞으면
마우스로 동시에 물약 먹으랴 너무 손가락이 아팠었습니다.
하여간 사용하고 나니 너무 편하더군요.

스킬창 단축키 R을 누르면 스킬창이 뜹니다.
그럼 맨밑에 만들기, 편집, 삭제 가 있습니다.(기억으로 쓰기 때문에 약간 틀릴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만들기를 누르면 또다른 창이뜨며 스킬을 등록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거기에 자기가 사냥시 누르는 스킬 순서대로 하나씩 끌어다 놓고, 저장을 누르면 끝!
또한 밑에있는 아이콘들은 그 저장된 연속기 아이콘을 꾸미는것으로 원하는것을 클릭하면 단축키 모
양이 바뀝니다.

저장을 누르고 스킬창 하단을 보면 그 연속기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것을 스킬 단축키에 끌어다 놓고 일반 스킬처럼 한번만 눌러주면 몹한마리를 다 잡거나, 아니면 그
동록한 스킬이 끝날때 까지 연속해서 스킬이 발동 됩니다.

물론 연속기 발동 중간에 다른스킬을 쓴다거나, 이동을 눌르면연속기는 중단 됩니다.
또한 연속기 발동중에도 물약은 먹어도 스킬은 계속 나갑니다.

이 연속기의 장점은 직접 누르는것보다 반응이 최소한 같거나 빠르다는것입니다.
또한 몹을 잡고 있는 중간에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여 시야를 돌려서 다음 잡을 몹을 찾아도
되고요.

물론 아는분도 많겠지만 모르시는 분도 많을겁니다

[플레이포럼 - "v나이키v"님 글]
Posted by Redvirus
,
일본서버에서 상당히 유행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저는 사냥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한번 참가해보았지만요^^;)
시간대비 획득 경험치가 매우 좋아요

우선 6명의 파티를 짭니다. 되도록 85레벨전후에서 89레벨전후의 레벨대가 좋을 것 같네요.
사냥터가 육지와 수중 두 군데가 되므로 육지를 맡을 직업(야수, 무사 추천) 한 두명과 나머지 수중을
맡을 직업(법사, 사제, 요마, 궁수) 네 다섯명으로 짜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풀 파티일수록 파티 경험치를 많이 받으므로 한 명 빌 때마다 새로 모집하여 채워넣는 것이 좋아요.

사냥 장소는 차원의 경계 근처가 됩니다.
우선 파티원 전원이 80레밸대의 권선징악 퀘 에서 한맺힌기마장군(86레벨)를 쓰러뜨리는 퀘스트를 받
습니다.
하지만 이 기마장군은 육지를 맡은 파티원만이 상대하며, 나머지 주로 원거리 마법직은 모두 차원의
경계 근처의 강에 있는 추혼수정(87레벨)를 사냥하는 방식이 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기마장군을 사냥하는 유저와 추혼수정을 사냥하는 유저의 거리가 가아워야
한다는 것.
육지의 유저들은 되도록 기마장군을 강가까지 몰아와 쓰러뜨려야 파티원 전원이 권선징악 몬스터 카
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시간 단위로 권선징악 퀘를 보고하고 새로 받는 식으로 계속 이어가면 끝.

이 사냥방법의 장점은 권선징악 퀘를 받으면서 동시에 사냥 퀘스트의 경험치도 받을 수 있다는 것. 특
히 추혼수정은 낮은 체력으로 금방금방 쓰러뜨릴 수 있으며(법사와 사제 콤비 플레이로 몰이 사냥 가
능) 다른 몹에 비해 경험치가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사냥터에서는 6인파티 2개 정도 사냥할 수 있는 범위입니다. 일본서버에서긔 경우 채팅
방에서 미리 파티를 모집해서 운영 중입니다.

[플레이포럼 - "erenne"님 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