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점검에 유저들 망연자실…안정화 요구 높아져

한빛소프트의 '헬게이트:런던(이하 헬게이트)'이 최근 유저들의 원성을 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일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된 긴급 서버 점검이 3일 오후 6시 15분까지 이어진 것.

물론 1~2시간 동안 간헐적으로 서비스되기는 했지만 약 40시간 동안 긴급 서버 점검이 이루어진 점은 유저들의 아쉬움을 달래기엔 역부족이었다.

유저들은 주말 기간 동안 '헬게이트'에 접속하기를 원했지만 접속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그동안 한빛소프트가 내걸었던 안정성에 못 믿겠다는 반응을 보이면서 운영에 대한 불만을 공식 홈페이지에 쏟아냈다.

또한 유저들은 '위드' '탄트라' '네오스팀' '그라나도 에스파다' 등 한빛소프트가 그동안 서비스했던 주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들이 초기 운영 미숙으로 인해 제 빛을 보지 못했던 경우를 들면서 '헬게이트' 마저 이러한 절차를 밟지 않을까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욱이 유저들의 게임 정보가 초기화되는 일명 백섭 현상까지 발생되자 불만의 수위를 높여갔다.

회사 측은 이번 서버 장애는 지속적인 유저 유입으로 인해 지난 정기 점검 기간 동안 장비를 증설하는 과정에서 일부 서버의 문제가 야기 됐다고 밝혔다.

이에 김영만 한빛소프트 대표의 공식 사과문 발표를 비롯해 철야작업을 진행하면서 서버 안정화에 힘쓰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유저들의 불만은 지난 3일 오후 6시 15분부터 진행된 서비스 안정화 작업으로 인해 다소 잠잠해진 상태이다.

유저들은 초기화된 게임 정보와 관련, 직접적인 보상을 마련해주길 바라면서 향후 서비스 안정화에 보다 집중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한빛소프트의 한 관계자는 "시스템의 물리적인 오류로 인한 장비 교체 및 복구, 이에 따른 점검 시간으로 인해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며 "보상책을 마련하고자 개발사 플래그십과 협의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Posted by Redvirus
,
만화와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인 ‘드래곤 볼’이 올여름 MMORPG 온라인 게임으로 개발되어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드래곤볼온라인 게임은 원작자인 토리야마 아키라의 감수 아래 반다이남코게임즈가 주관하고 NTL이 기획과 개발을, 반다이코리아가 개발을 총괄, CJ인터넷이 서비스를 맡게 된다.

이 게임은 만화 드래곤볼의 세계관을 고스란히 담았으며 원작으로부터 250년 후의 새로운 미래를 바탕으로 원작에 등장했던 캐릭터들과 새로운 캐릭터들이 함께 등장한다.

게이머는 수행을 통해 경험치를 얻어 레벨을 올리거나 드래곤볼을 수집해 소원을 성취하는 등의 활동을 펼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MMORPG로서 배틀 최강자 선발하는 토너먼트 형식의 게임과 원작의 유명한 장면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타임머신 퀘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업계 한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준비하고 있는 게임들이 장르별로 굉장히 많다"며 "그 중에서도 유명 캐릭터들을 앞세운 게임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유저들을 모으는데도 다소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서비스를 맡는 CJ인터넷에 대해서 서울증권은 '드래곤볼 온라인' 등 차기작은 인지도가 높은 만화 및 게임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높은 인지도를 가질 것"이라며 "보이는 실적만 고려해도 현주가는 저평가상태로 향후 32.5%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전망했다 . 한편 "하지만 기대치가 높은 만큼 잘하면 본전, 못하면 예상 밖의 평가절하도 감수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