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년 초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온라인 액션 RPG ‘헬게이트: 런던(www.hellgate.co.kr)’이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어비스 연대기'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한빛소프트(대표 김영만)는 20일 어비스 연대기의 아트웍과 내용을 공개하고, 이와 함께 최신 업데이트 내역에 대해서도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어비스 연대기’는 헬게이트: 런던의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로, 현재 헬게이트: 런던에 존재하는 랜덤 맵 시스템을 한 차원 더 향상시킨 독특한 맵 시스템을 근간으로 한다. 끝이 없는 던전인 ‘어비스’ 지역을 비롯, 게임 내 곳곳에서 랜덤하게 나타나는 독특한 맵과 더 이상 안전하지 않은 마을 등이 최초로 도입된다. 또한 새로운 스킬과 몬스터, 맵, 아이템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유저들이 자유로이 거래할 수 있는 경매장과 그룹PvP(Players VS Players) 등 더욱 향상된 온라인 콘텐트가 추가된다.

한빛소프트는 이와 함께 북미 지역의 최신 업데이트인 패치 1.2의 내용과 함께 현재 개발 중에 있으며 조만간 한국에도 업데이트 될 내용들에 대해 공개했다. 게임 안에서 이메일과 아이템 등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우편 시스템’은 이미 개발이 완료되었으며, 조만간 북미 지역 정식 서버와 한국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커뮤니티의 향상을 위한 감정 표현과 캐릭터의 자유로운 채널 간 이동, 향상된 파티와 길드 기능 등도 조만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플래그십 스튜디오 빌 로퍼 대표는 “우리는 마침내 한국에서 헬게이트: 런던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많은 한국의 베타 테스터들이 의미 있는 피드백을 전달해 주었다. 그로 인해 우리는 헬게이트를 한국 시장에 내놓기에 충분한 준비를 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향후 개발 방향을 정하는데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빛소프트 김영만 회장은 “한빛소프트와 플래그십 스튜디오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위해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으며, 가능한 유저들이 편하고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보여준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편, 어비스 연대기와 업데이트 내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헬게이트조선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Redvirus
,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닌텐도가 미국의 통상법안을 이용해 한국 등 각 국가들을 제재하려는 ‘황당한’ 움직임을 보여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19일 IT 전문 웹매거진 ‘게임스팟’의 한국판은 ‘닌텐도가 미국 정부에 한국과 중국에서 벌어지는 게임 불법복제에 대해 강력하게 제재해줄 것을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닌텐도 미국지사가 닌텐도의 게임기나 소프트웨어를 불법으로 개조 혹은 복제해 유통하고 있는 나라를 상대로 미국이 ‘스페셜 301조’를 적용해 제지해줄 것을 바란다는 내용. ‘스페셜 301’조는 미국이 세계 각국에 통상압력을 행사할 때 거론하는 대표적인 통상법 조항으로 외국 교역국이 미국 업체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할 경우 협상 대상국 지정 및 제재권을 발동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지난해 발표된 ‘2007년 스페셜 301조 보고서’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러시아와 이스라엘까지 43개국이 명단에 올라있다. 닌텐도가 미국 정부에 제출한 문건에는 제재 대상국으로 중국. 한국. 브라질. 멕시코. 파라과이. 홍콩 등이 거론됐으며 닌텐도DS와 위(Wii)의 불법 하드웨어와 개조물품 등의 주 생산거점으로 중국을 지목했다. 한국은 인터넷을 통한 불법 게임 소프프트웨어 유통의 중심에 있다고 묘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한국닌텐도측은 “미국 지사에서 이러한 요청을 한 것은 사실”이라고 확인하며 “불법복제 방지를 위한 여러가지 방안 중 하나”라고 밝혔다. 닌텐도의 이런 대응에 한국 네티즌들은 어이가 없다는 반응이다. 아이디 ‘guy9’은 “강한 자에게 빌붙어 굽신대는 근성 보게나”라며 황당해했다. 네티즌들은 “한국에서 게임기를 그렇게 많이 팔아놓고 미국을 통해 한국에 압력을 넣겠다닌 기가 막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문화관광부 저작권 산업팀 신은향 서기관은 “이맘때에 미국이 스페셜 301조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 자료를 취합하는데 이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관련 내용을 미국측에 전달한 것으로 보인다”며 “우리나라는 2005년 우선감시대상국에서 감시대상국으로 하향 조정됐고 정부차원에서 불법복제물에 대한 단속의지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큰 영향을 받지는 않을 것 같다”고 밝혔다.
Posted by Redvirus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에이코리아는 PSP용 텍티컬 액션 게임 무쌍 오로치를 2008년 2월 21일 국내에 정식 발매한다.

무쌍 오로치는 갑자기 나타난 마왕 오로치가 만들어 낸 이차원의 세계를 무대로 플레이어 자신이 진삼국무쌍 시리즈와 전국무쌍 시리즈의 무장이 되어 일기당천의 호쾌한 액션을 체감하는 택티컬 액션 게임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PSP판 무쌍 시리즈로는 최초로 플레이스테이션2판과 동일한 광대한 필드에서의 플레이가 가능해졌기 때문에 넓은 전장을 자유롭게 누비며 다이내믹한 무쌍 액션을 펼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에드혹 통신을 이용하여 스토리 모드, 프리 모드에서의2인 협력플레이가 구현되었는데 PS2판에서는 화면을 분할하여 진행됐던 2인 협력플레이를 각자의 화면에서 1인플레이처럼 쾌적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전투 중의 이벤트 신도 PSP판 오리지날 컷 인 형식으로 재구성하여 게임의 흐름을 멈추지 않고 캐릭터끼리의 대결이 전개되므로 스토리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한다.

코에이코리아는 "총 79명의 무장들이 펼치는 드라마틱한 스토리와 3인1조의 팀배틀 시스템 등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PS2판 무쌍 오로치의 재미를 PSP판에서도 그대로 살려 PSP판 무쌍 시리즈로써 큰 진화를 이룬 이번 작품에 국내 유저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Posted by Redvirus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 대표 이성욱)는 독창적이고 리드미컬한 리듬액션 게임으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는 PSP용 '파타퐁' 게임을 2008년 2월 22일 한글화(자막) 하여 발매한다.


PSP용 '파타퐁' 게임은 감각적이고 단순한 키 조작만으로도 화려한 게임 그래픽과 뛰어난 음악 품질을 제공하고 있어, PSP의 우수한 하드웨어 성능을 십분 발휘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최근 관심이 높아가고 있는 캐주얼 게임에 대한 니즈(Needs)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한다.


수수께끼의 구슬 생물 '파타퐁' 들의 신이되어 타이코(북)의 리듬을 조종해 지고톤족과의 전투를 물리치고 전설의 땅으로 향한다는 新감각 리듬 액션게임이며 즉석에서 파타퐁이 타이코 소리에 대응한 구령을 들려주며 파타퐁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듯한 이번 게임은 전략 시뮬레이션 요소와 리듬액션이 융합된 듯한 게임성을 띄고 있어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귀여운 파타퐁의 구령에 맞춰 전진, 공격, 수비의 명령을 내려 적을 공격하며 나아가는 시뮬레이션적 요소는 많은 플레이어의 입에서 절로 흥얼거리게 되는 귀여운 구령으로 많은 PSP팬들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 된다. 전체이용가 등급. 가격 38,000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Redvirus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박관호)가 서비스하고 ㈜레드덕(대표 오승택)에서 개발한 3인칭 코믹슈팅 온라인게임 찹스온라인(chaps.wemade.com)이 20일, 오늘 오후3시부터 오픈베타를 시작한다.

새로운 게임 컨텐츠도 대거 추가돼 즐길 거리도 다양하고 풍성해졌다. 기존 촙, 보보, 토마보그 외 ‘슈퍼토마’가 추가되어 총 9개의 캐릭터를 만날 수 있고, 사막, 버섯, 폭탄공장 등 각기 다른 5개의 테마로 이루어진 맵도 경험할 수 있다.

매일 집계되는 점수로 ‘캘린더마트’에서 아이템을 얹을 수 있는 ‘캘린더시스템’, 인공지능이 탑재된 NPC와 한판 대결이 가능한 ‘자유연습모드’도 새로이 도입되었다.

특히, 쉬운 게임 조작방법으로 지난 두 번의 비공개서비스에서 유저들의 극찬을 받았음에도 찹스온라인을 처음 접하는 신규유저와 초보레벨 유저들을 배려해 튜토리얼이 한층 강화되었다.

위메이드 사업개발본부 노철상무이사는 “어린 시절을 추억할 수 있는 찹스온라인은 부모님이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며 “특정한 연령층에 구해받지 않고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재미있는 컨텐츠를 꾸준하게 업데이트 해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픈베타를 기념한 이벤트도 3월16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노트북, MP3, NDS 등 경품도 푸짐하다.

찹스온라인은 어린 시절 동네친구들과 신나게 즐겼던 놀이를 모티브로 한 3인칭 슈팅 온라인게임이다. 오픈베타와 이벤트에 관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chaps.wemade.com)를 참조하면 된다.
Posted by Redvirus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엠게임(www.mgame.com, 대표 권이형)에서 서비스 예정인 무협과 축구라는 서로 다른 성향의 소재가 결합된 코믹 무협 축구 게임 '열혈강호 사커'가 2월 20일(수)부터 24일(일)까지 5일간 프리 테스트를 진행한다.

'열혈강호 사커'는 국내 대중들에게 알려진 만화 원작 '열혈강호'의 캐릭터와 축구 게임에 무협을 접목한 새로운 시도로 국내 유저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열혈강호 사커'는 누구나 재미있고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일반 축구와는 달리 풋살이라는 재미 요소를 넣었고, 오프사이드, 백태클, 차징 등 반칙 제약이 없는 것이 특징인 캐주얼 스포츠 게임이다.

또한, 기존 게임명인 '열혈강호 스트라이커즈'를 유저들이 보다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열혈강호 사커'로 게임명을 변경했다.

한편, 이번 프리 테스트에는 한비광, 담화린에 이어 노호 캐릭터와 유선제독부 캐릭터를 추가 하였으며, 조작법 습득 및 열혈슛 연습 등을 할 수 있는 튜토리얼과 연승시스템 및 신규맵, 상점, 라커룸 등 다양한 게임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또한 한비광의 물, 담화린의 불, 노호의 번개 속성인 무공이 추가 되었으며, 골키퍼의 방어 무공과 반격 스킬 등이 업데이트 되면서 코믹 무협 축구 게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개발 기획 임성영 팀장은 “앞으로 재미있는 ‘열혈강호 사커’를 만들어 많은 유저에게 사랑 받고 싶다.”며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신나는 무협 축구의 세상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Posted by Redvirus
,
[리듬댄스 게임의 재미와 커뮤니티 특성 조화]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com)가 리듬댄스 커뮤니티 게임 ‘러브비트’의 첫 알파테스터를 내달 4일까지 모집한다.

크레이지다이아몬드에서 개발하고 엔씨소프트가 퍼블리싱하는 '러브비트'(http://lovebeat.plaync.co.kr)는 리듬댄스 게임의 재미와 커뮤니티의 특성을 조화시켜 댄스를 매개로 한 놀이공간을 제공한다.

귀여운 그래픽, 무한대의 코스튬이 가능한 아바타, 메신저ㆍ뮤직박스ㆍ방명록ㆍ편지함 기능을 갖춘 마이룸 등을 통해 강력한 커뮤니티 기능을 구현했다. 이번 알파테스트 ‘시크릿 파티’에서는 남녀 100명씩 총 200명을 모집해 파티 형식으로 춤추며 놀 수 있는 파티댄스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테스트는 오는 27일부터 내달 4일까지 약 1주일 간 진행되며 테스터는 테스트가 끝나는 기간까지 계속된다.

Posted by Redvirus
,
㈜이미르엔터테인먼트는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게임 ‘인페르나(www.inferna.co.kr)’는 1차 클로즈베타를 앞두고 새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미르엔터테인먼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인페르나’는 2월 5일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1차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999명의 테스터를 모집 중이다. 클로즈베타 테스트까지 유저들의 기다림을 더욱 즐겁게 하기 위해 홈페이지 출석체크 이벤트를 준비했다.

2월 19일(오늘)에서 3월 6일까지 17일간 인페르나 홈페이지(www.inferna.co.kr)에 접속해 출석체크를 한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3콘솔 40G, 아이팟나노 3세대(4GB), 도토리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2월 28일 목요일부터 시작하는 클로즈베타에 테스터로 참여해 버그 리포트를 작성하는 테스터에게는 아이리버 딕플, 닌텐도DS, 옙 Mp3 플레이어, 문화상품권 등도 선물할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페르나’는 ‘무한한’이란 의미를 지닌 영문 ‘Infinite’와 ‘열정’이란 뜻의 이탈리아어 ‘Verna’의 합성어로 ‘무한한 열정’을 나타낸다. 다른 한편으로 ‘인페르나’는 라틴어로 ‘지옥’이란 단어이기도 하다.

인페르나는 클로즈베타 테스트에 참여만해도 XBOX360, 샤프 전자사전, MP3 플레이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고 또 인페르나의 이벤트와 클로즈베타 일정을 홍보하는 유저에게는 닌텐도DS와 도토리 상품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인페르나의 1차 클로즈베타는 2월 28일 목요일부터 3월 3일 월요일까지 5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신비한 ‘오슬레아’ 대륙의 세 부족으로 구성된 인페르나의 세계는 ‘파이터’, ‘아처’, ‘매지션’의 기본 직업을 선택할 수 있고, 여기서 2-3차로 전직하면서 더 강화된 캐릭터로 키울 수 있다. 직업 간의 이동도 어렵지 않게 설계해 플레이어의 편의성을 높였다.

다양한 의상·모자·장갑·신발은 물론 메이크업 기능과 머리 염색 등 3.5 ~ 4등신의 귀여운 캐릭터의 아바타 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잘 갖춘 것도 ‘인페르나’의 재미 요소이다.
Posted by Redvirus
,
㈜아이컵월드(대표 김미경)는 자사가 개발하는 신개념 온라인 축구게임 '풋아이'의 첫 번째 비공개 시범(Closed Beta) 테스트를 금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테스트는 오는 2월 23일까지 총 4일간 오후 4시부터 오후10시까지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풋아이' 홈페이지(www.footai.com)에서 회원가입 만으로도 1차 CBT에 참여할 수 있으며 테스트 기간 중에도 회원 가입만으로도 언제든지 참가 가능하다.

'풋아이'는 기존의 한 사람이 하나의 캐릭터를 생성해 게임에 참여하는 방식에서 탈피해 한 사람이 한 팀을 생성해 총 6명의 팀원들을 상황에 따라 바꿔가면서 즐기는 축구게임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자신이 감독이 되어 팀 전술을 변경할 수 있는 팀관리 시스템, 국내최초로 도입되는 연고지 시스템, 자신이 원하는 선수를 구입, 조합할 수 있는 선수카드 시스템, 포지션 9종, 맵 5종, 50여 종의 코스튬 아이템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풋아이'는 이번 1차 CBT를 기념하기 위해 총 5가지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상위랭킹 7위까지 뽑아 NDSL을 제공하며, 버그 찾기, '풋아이' 리뷰작성, 도전50경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을 제공하기로 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풋아이' 공식 홈페이지(www.footai.com)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Redvirus
,
보통 생시는 0 된날을 1일 기준으로 190일후부터 터지는데 중간에 패치,점검있으면 210일 후에도 터집니다.

패치,점검 중복되면실시간 24시간 더 기다리는 경우도 ;

패치나 점검없이 0 이후 190일되면 바로 터지고요 ^^

속에 작량있는 생시는 겉으론 0 이라도 절대 안터지니 기다리지마시길 ㅎ

단 목장,농장은 속작량있어도 생산량이 창고만땅에 더 초과면 터짐니다

중간에 그 마을 생시 다른데가 터지면 생산량이 그리로 옮겨가 창고에 채워집니다

속작량있는 마냥 0인생시 그 마을 생시 가진분은 자기꺼 생시 일부로 터트려 창고에 템채울수도있어요.

속작량있는 생시가 2군데 이상있는 마을은 운좋으면 창고6개 지어도 창고마다 템 꽉 차는 경우도~

본인이 다시 먹을수있는 경우에한해 실험하시길 ㅋㅋ

[플레이포럼 - "겐겐노"님 글]
Posted by Redvirus
,
2차장수 힘들다 힘들다 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런글을 씁니다
새로 시작하시거나 거상을 첨하시는분들 국적선택은 중국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장수는 순비연인데요 뭐 다들아시겠지만 순비연같은경우는
도술사와같은 마나창고와 빙벽술이 주스킬인데요 대부분이 2차장수때문에 장수칸이
모자라 순비연을 배제하시고 시작하시는데 순비연을 이용하면 정말 쉬운렙업을 할수
있습니다. 2차를 가장빨리 뽑을수있는 소림사(제 주관적인 의견이지만
선무,오행,뇌공,본케120까지 렙업해본결과 가장 빨랐구요 물론쩔과 다른경우 배제하구요)
가 순비연이 빛을보는 장소인데요 아시는 분도 계시겟지만 저같은경우
얼마전에 다시 게임을시작해 처음으로2차만든 장수가 오행기인데요
새로시작하다보니 정보도 없고해서 폭뢰에 약한 눈코부터 친위대까지 가봤는데
소림사 따라올곳 없습니다. 친위대에서 사냥하는데 순비연있으면 렙업이 더 쉽다고해서
정보를 찾아봤는데 원거리공격을보고 절망했지만 그래도 한번 가보자 하는 심정으로
소림사를 갔는데 원거리 공격이 없더군요... 정확히말하면 원거리라고도 할수없는 한
2칸정도??(친위대보다 짧습니다)의 공격범위와 석괴술은 근접기술정도로 사정거리가 짧더군요
폭뢰용병들은 범위가 넓기때문에 빙벽쓰고 빙벽에서 한칸정두 뛰어두시고 폭뢰를 쓰시면
빙벽에 붙어있는왠만한 몹은 거의 다 맞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팁이아닌 팁이라면 주박음양 요거 정말 물건이더군요 저렙이든 고렙이든
하나 넣고다니시면 엠아끼실수 있습니다. 또 뇌공만드실때 임평후 기술
중복으로 뎀지 안들어간다구 하더군요... 제가써본결과 맞는것 같습니다. 혹시나 모르시는분들 계실까
봐서 써봤구요
이제 오행기로 넘어가서 오행기 스텟은 올체or올힘 거의 두갈래로 갈리거나 퓨전형이 있습니다
저는 올힘이구요 오행기 만드신분들중에서 올힘or올체로 거의 고민하시던데 저같은경우
올힘추천합니다. 제가 위에서도 써놨듯이 2차장수 처음만든게 오행기구요 2차장수의
재미와스릴?을 느낄수있는장수중하나가 오행기입니다. 저는 오행기로 지금 거상 지상몹기준 못잡는
게 극우령밖에없는데요 제 용병과 장수조합은 오행뇌공선무순변도라(곧쎄스)
이렇게이구요 주막에 화룡차시호 1차는 축용조세림페르 있습니다. 점다고렙은
아니구요 거의100초반대 장수들(주막에있는것들은 모두저렙) 축용과 조세림은 짤라야 할듯하구요 페
르는 써봤는데 정말 괜찮더군요 용병은 도술120넘는거3말 110넘는 주박음양 당나귀한말 그리고 구미
호80짜리가 있습니다. 구미호만 뿔려서 발로를잡으면 주박쓰고 우태까지 원킬뜹니다 이타코 온묘지
는 2방에 가더군요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건 우태가1방이라면 발로뿔리기할때 우태를 신경안써도 된다
는점입니다 경험치 정말잘먹구요. 또 샤오링도 잡아봤는데요 페르있을때와 없을때 정말 하늘과 땅차
이입니다
우선시작해서 휴전부쓰고 주박쓰고 지천뢰쓰면 올킬뜹니다 그다음 샤오링 또나오죠
(죄송합니다 이름을...) 이때 페르가 출동해서 귀신탄써주면 이놈또한 원킬뜹니다
도합 지천뢰2방에 샤오링을 마물하는데요 귀신탄 잘터져주면 원킬뜨구요
귀신탄안터지면 2방이상나옵니다 페르가 저렙이라서 페르가쓰는총이 데미지가 안떠서
휴전부가 안풀리더군요 휴전부아니면 선무로 묶어놔두 대는데 가끔 몹이 이리저리 돌아다닙니다. 그
리고 유명계 보스몹들 염라나 저승사자 이무기 소림사보스몹들 같은경우 다원킬이구요
염라 노가다할때 4부대까지 붙는데 4부대다 지천뢰1방씩으로 마물합니다
아 대충 마무리 됐구 이제 장수조합관련으로 들어가서
제가 추천하는장수조합은 중국에서 오행기+순변을 만들고 대만가서 화룡차+뇌공을만든다음
조선가서 선무와 시호를 만들고 일본가서 도라or쎄스를 만드는걸 추천합니다.
전올힘행기라 쎄스를 선택했는데요 순비연은 이장수조합다대면 주막행이구요
페르는 가끔꺼내서 씁니다. 또 제가 지금손병2개째라 장수가 5말뿐인데 화룡차는
그냥주막 장식할꺼같구 시호는 용잡을때 가끔씁니다.
요점은 순비연으로 빙벽쓰면 소림사에서 정말 렙업빠르다이고
올힘행기 구묘나 아사코 조합됐을경우 거상의 왠만한몹 편하고 쉽게 잡으실수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행기로 몇방인지 주요몹들 알려드립니다;
구묘없을경우 발로 3방까지써야 다 마물됩니다(안뿔렸을경우) 샤오링은 구묘있을때2방이라구
써놨구 구묘없을때는 모르겠네요 또 페르 귀신탄안터지면 정말 데미지차이 엄청납니다.
3방이상; 아이의원혼 구묘있을경우 (페르없을경우) 4방일듯 페르 있을때 샤오링만 가봐서
잘은 모르겠네요 그리고 자잘한 몹들 지천뢰2~3방째에도 원킬납니다

쓰고보충하고 쓰고보충하다보니 정말 주저리주저리 많이써놨는데(앞뒤안맞는내용도있구요)
대충읽어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됐으면하는 바램입니다.

[플레이포럼 - "원뷔니"님 글]
Posted by Redvirus
,
이번 미션은 유명한 벨기에 포이 마을 전투다. 포이마을을 지키고 11기갑사단이 이동할 수 있게 길을
만들어 주는 게 이번 미션의 목표다. 여기서는 이번 확장팩에 새롭게 적용된 전력 질주를 잘 사용해야
한다. 적의 공격을 피하면서 벌판을 가로질러 가지 못하면 바로 그 자리에서 죽게 되므로 빨리 잘 달려
야 한다. 폴리대위의 설명이 마치면 Caputyo와 앤더슨을 따라 Alt키를 이용해 건초더미를 엄폐물로
삼고 달리자. 이 둘을 따라 그저 달리기만 하면 된다. 대원들이 멈춘 지점에서 아군이 보고를 하는데,
적의 저격 총탄에 쓰러진다. 아군이 쓰러진 곳 옆에 보면 스프링필드 저격용 라이플이 보이는데 이것
을 주워 건물 창문에 있는 적들을 없애도록 하자. 건물은 모두 3군데에 적들이 있다. 좌우 건물 창문
사이 건물에 관측병이 보이고 이들을 제거하면 임무가 갱신되며 88 고사포를 제거하러 간다. 뒤쪽으
로 동료들이 이동하면 같이 움직이자. 건물 창문가 MG42 사수를 제거하고 다른 적들도 처리한다. 건
물 아래쪽으로 가면 적들이 거세게 공격해 오는데 동료들과 함께 밀고 들어가도록 한다. 건물벽을 따
라 이동하면 오른쪽에 MG42와 고사포가 보이는데 적들을 없애주자. 여기에는 메디킷이 많아 체력회
복을 꼭 하도록 한다. 고사포를 접수하면 고사포를 전방 왼쪽 건물에 보이는 적을 시원하게 날려주자.
건물이 부서지면서 파편이 떨어진다. 이제 고사포에 폭약을 장착할 차례다. 폭약을 설치하고 안전한
곳으로 숨자.

고사포가 파괴되면 고사포가 있던 자리의 문을 통해 건물 속 독일군을 섬멸하러 들어간다. 건물 안으
로 들어가 건너편 창 쪽의 독일군들이 보이면 테이블 위에 있는 스틸핸드 수류탄을 사용해 모두 없애
주자. 다시 뒷문으로 나와 오른쪽에서 적들이 몰려오는데, 창문의 MG42를 스프링필드로 처리한다. 무
디가 부서진 벽면 부분에 오면 팀을 나눠 나중에 교회에서 만나자고 하고 이동하게 되는데, 무디를 따
라 계속 이동하면서 적들을 처리한다. 탱크가 나오면 폭약을 설치해서 폭파시키고 다시 무디를 따라가
면 교회탑에서 MG42의 공격이 있는데, 이때 아군 기갑사단이 도착해 종탑을 파괴한다.

자 교회 쪽의 잔당들만 처리하면 된다. 무디가 역시 앞장서서 교회 문을 열고 들어간다. 안쪽에 몰려있
는 적들을 수류탄 한 발로 모두 없애주고 2층에 잠복해 있는 적들을 처리한다. 잠시 있으면 곧 적의 공
습이 시작되고 종탑에 올라가서 팬져슈렉을 들고 있는 적병 7명을 없애는 새로운 임무가 갱신된다. 종
탑으로 가서 Kar98k를 들고 탱크 저격병들을 없애주자. 7명이 동시다발적으로 출현하므로 주의집중해
서 잘 겨냥하도록 한다. 만약 7명 중 한 명이라도 남아있다면 셔먼 탱크가 들어올 때 바로 적의 공격
을 받아 미션이 끝나버린다. 또 2층에 위치한 적의 기관총도 계속 인원이 공급되면서 릴리를 공격하므
로 팬저슈렉과 함께 동시에 신경을 쓰도록 한다. 모두 7명의 탱크저격병을 처리하면 곧 아군 셔먼 탱
크가 들어오고 다시 1층으로 내려가서 무디를 따라 탱크 옆으로 이동한다.

이때 다리를 건너기 전에 폴리대위를 만날 때 타이거의 공격이 시작되어 이를 저지하는 공격을 또 진
행한다. 먼저 다리를 빠르게 전력질주로 달려 다리 중간에 있는 부서진 차량 뒤에서 엎드려 적들을 일
부 처리한다. 다음 역시 빠르게 달려서 오른쪽 참호 속으로 들어가 왼쪽을 보고 적들을 하나하나 처리
한다. 이러면 동료들이 달려와서 같이 엄호 사격을 해 주기 때문에 훨씬 쉽게 영역 점령이 가능하다.
이제 참호 앞쪽으로 조금씩 전진해 가자. 앞쪽 건물 안에는 타이거 탱크가 들어있기 때문에 쉽게 접근
하기가 힘들다. 타이거를 제거할 수 있는 팬저파우스트가 탱크 오른쪽에 있지만 그쪽에 독일군이 많
다. 일단 중간 차량이 부서진 곳으로 달려가서 수류탄 두 발을 오른쪽 적들이 있는 곳에 뿌려주자. 아
군이 곧 뒤따라와서 도와줄 것이다. 그 다음 톰슨을 들고 재빨리 진격해서 오른쪽의 적들과 왼쪽의 적
들을 처리하자. 쉽지는 않을 것이다. 모든 적들이 처리되면 펜저파우스트를 들고 건물 안에 있는 탱크
를 처리하자. 곧 폴리대위가 따라와서 이번 작전의 노고를 치하하고 미션이 종료된다.
Posted by Redvirus
,
Boss (와이즈맨 HP : 19549, 전술각*4 : 7500)

※리히트크라이스2를 사용할 수 있는 클로제에게 투혼의 벨트와 머리띠를 장비해두자. 두 가지 장비
를 해 두면 급격히 CP가 회복되기 때문에 적의 강력한 전체공격 등의 위기에서 쉽게 빠져나갈 수 있
기 때문이다. 더구나 모든 상태이상 회복은 물론 CP를 200 모두 모은 상태라면 방어력까지 증가시켜
주는 탓에 게임의 쉽게 풀어나가게 하는 열쇠 역할을 한다.

첫 번째 대전인 만큼 그다지 어렵지 않은 상대다. 가끔 상태이상공격 혼란을 상대하기도 하는데 아이
템으로 회복 시켜도 될 정도로 히트판정이 낮은데다 필살기 역시 최대 3천정도의 대미지라 그리 어려
움 없이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단, 놈이 사용하는 시공추방에 히트 당하면 일정 기간 동안 사라졌다
다시 나타나는데 EP가 0이 되니 참고하자. 또한 놈이 바리어를 사용하면 적 전체에게 일정기간 전 속
성 아트내성이 생기니 물리공격을 사용하자. 체력이 낮은 전술각부터 하나하나 처리하면 보다 쉽게 게
임을 끌어 나갈 수 있다.


놈이 아츠를 영창할 때는 캔슬기를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Boss (안헬 와이즈맨 HP : 69000, 그리들파*4 HP : 7100))

레베가 나타나서 장벽을 뚫어 주기 전까지는 공격이 불가능하다. 그러니 처음에 CP낭비는 금물이다.
레베의 희생으로 절대 장벽이 무너지면 본격적으로 전투가 시작된다. 그리들파부터 차근히 처리하고
와이즈맨을 상대하면 되는데 놈이 아츠를 영창할 때 공격하면 두 배 이상의 대미지를 줄 수 있으니 참
고하자. 놈의 필살기는 4천정도 후반이니 6천정도로 항상 파티원의 체력을 유지하면 그다지 어렵지 않
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절대 장벽을 레베가 부수기 전에는 대미지를 줄 수 없다


Boss (안헬 와이즈맨 HP : 99999, 알파오메가*4 HP : 12000)

마지막 보스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허무한 상대. 검제 레베를 상대했던 것과 비교하면 누워서
떡먹기 수준이다. 알파오메가의 숫자를 두 마리정도 남게 한 다음에 와이즈맨을 상대하자. 알파오메가
를 전부 처리하면 놈이 다시 두 마리 정도를 소환하기 때문이다. 알파오메가는 아츠공격과 물리공격
에 약한 탓에 처리하기도 쉽다. 또한 공격력도 천 정도에다 주특기가 뻘짓인 탓에 숫자만 적다면 위협
적인 존재라기보다는 아군의 CP를 채워주는 고마운 놈들이다. 와이즈맨은 공격을 당할 때마다 자신
의 속성을 바꾼다. 때문에 놈의 속성에 맞는 공격을 계속 바꿔서 해야 한다. 물리공격이 약점이었다가
또 어떤 때는 불 속성 아츠가 약점이 되기도 하는데 여러 속성의 아츠와 물리공격을 병용해서 놈의 상
극을 찾아 공격해야 한다. 그러나 S크래프트만은 놈의 속성에 상관없이 대미지를 줄 수 있으니 참고하
자. 한 가지 중요한 것은 놈이 아츠를 영창할 때 더욱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때를 노
려 S크래프트를 사용하면 보다 전투시간이 줄어들 것이다. 한 가지 조심할 것은 놈이 바닥에 아츠 범
위가 그려지는 아츠를 사용할 때가 있는데 그때는 반드시 움직여서 아츠영향권을 피하도록 하자. 속성
을 계속 바꾸는 탓에 전투가 조금 길어지기는 하겠지만 놈의 필살기의 파워가 5-6천 정도이기 때문
에 클로제의 리히터크라이스를 적절하게 사용하면 어려움 없이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알파오메가는 전부 처리하지 말고
두 마리 정도 남겨두자

필드에 와이즈맨의 아츠 영향범위가 나타나면
벗어나는 것도 잊지 말자


전투에서 승리하면 캐빈이 도망친 와이즈맨을 금주로 처리한다. 그러면 에스텔들로 화면이 바뀌는데
오리올이 사라진 탓에 힘이 약해진 다리가 무너져 에스텔과 요슈아가 갇혀버리고 만다. 그러면 에스텔
을 컨트롤 해 중추탑 엑시스펠 앞 중앙단말기가 있는 곳으로 돌아가 잠겨있어 들어가지 못했던 맵 왼
쪽의 문을 열고 진행하자. 문안으로 들어서 외길을 따라 밖으로 나서면 엔딩이 나오면서 '영웅전설
6SC'의 막이 내린다.

-공략후기-

처음 아무생각 없이 공략을 시작했지만 생각 외로 길고도 재미있었던 게임이었습니다. 이것저것 찾아
필드를 헤매다보니 플레이시간이 100시간을 훌쩍 넘게 나오더군요. 팔콤의 게임인 만큼 화려함과 눈
요기 보다는 책을 일어나가는 듯이 스토리 풀어나가는 재미가 각별한 게임이었습니다. 때문에 공략 역
시 딱딱하게 숨겨진 것이나 아이템을 찾는 것을 부각시키기 보다는 '영웅전설6SC'의 스토리를 만끽
할 수 있도록 공략을 풀어내려 했습니다. 그런데 공략을 끝내고 보니 글의 분량만 커지고 산만하게 된
것 같아 못내 아쉽습니다. 마지막의 엔딩 역시 글로 풀어내려 했지만 우여곡절 끝에 게임을 클리어하
고 엔딩을 보는 재미를 해칠 것 같아서 생략해 버렸습니다. 오랜만에 엔딩스크롤을 보면서 뿌듯한 감
동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Posted by Redvirus
,
이러니저러니해서 엔딩하나봤네요^^;
그동안 하면서 초보(..라고해도 거의 처음해보실분들에게만 해당될듯)에게 도움이 될 몇가지 팁적어
봅니다@_@

1.처음하시는분은 로라나 벤트 추천합니다^^; 일단 가장쉽다는 장점이 =_=ㅋ 게임자체가 굉장히 색다
른편이기에 쉬운케릭으로 게임의 시스템등을 익혀보기위해서도 쉬운케릭이 좋죠^^

2.동료를 최대한 빨리얻어야한다^^;특히 주인공이 죽으면 무조건게임오버이고 이게임에선 lp회복하는
건 거의 힘들죠...(약초로만가능한걸로 아는데..가게에서 안팔죠 =_=ㅋ)동료가 있으면 맨앞에 몹빵으
로 돌려가면서 사용도할수있고 적이 공격하는것도 타겟수가 늘어나니 분산도 가능하죠^^ 그리고...모
험에 필요한스킬을 빨리얻을수있는점도 있구요^^ 저같은경우는 초반동료가 없을땐 정말 한맵서 굉장
히 게임오버를 많이경험했는데(포기할까도 생각한..=_=ㅋ) 파티가 3명이상된이후부터는 엔딩까지 게
임오버 한번도 없이 클리어 했습니다^^;

3.스킬은 간이수리와 자물쇠열기 2가지를 먼저 익혀둘것!가장먼저 필요한건 간이수리입니다 초반엔
돈도없는데...무기내구력에 아이템쓴다는건 =_=ㅋ특히 간이수리가 유용한점중하나가 턴을 소비하지
않는다는 점이죠^^개인적으로 팁이라하자면 간이수리하자마자 곧장선택하면(한마디로 계속연타하면
=_=ㅋ)간이수리 성공하더군요 쿨럭;;자물쇠열기야..아이템얻기위해서는 필요한거니^^;간파하기+자물
쇠열기+함정제거 이3가지다있으면 좋지만 함정제거는..폭파빼면 전부 몸으로 때우기 가능하고 =_=ㅋ
자물쇠열기는 다른거로 대체가 불가능하니^^;

4.처음엔 쉬운일들(마을간 이동이라던지..)을 먼저하는게 좋습니다 이유가 다른게임처럼 어려운것을
했을경우 레벨(이겜에선 스킬래벨등)이 빨리 오르긴하지만..나중에 난이도가 쉬운일을하면 다시 능력
치가 낮아지기 때문입니다;;이게임의 한가지 묘미가 스킬패널이죠 근데 스킬패널이 나쁘다고 안놓을
수가없죠 무조건 놔야합니다;;나중에 레벨4~5짜리 스킬패널놓은상태로 쉬운거깨고나면 레벨3짜리 패
널만 좍 나오는데..이거 놓을때 진짜 가슴아프죠 ㅡㅅㅡ다른게임처럼 먼저힘든일해서 빨리 레벨업하
고 쉽게진행한다는게 어려우므로 그냥 난이도에 따라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5.유통구조를 최대한빨리 올려야합니다 특히 철류가 빨리 필요하죠 사실상 흑강류만드는데 필요한건
철종류 하나면 가능합니다^^; 폐석도 필요하지만 석영+잡목으로 만드는것도 가능하기때문이죠 영물
석이야 구하지 굉장히 쉬우니...;;유통구조 올리는건 물건을 싹슬이 하고 모험한번하고나면 올라가죠
^^:더빨리올리게하기위해선 가격올리기스킬로 사면 훨씬 쉬워지죠

6.아이템만들때는 베프텀을 추천합니다^^; 이유야..스킬이 잘붙기때문이죠 =_=ㅋ그리고 스킬4개를 채
웠는데 스킬이 맘에 안들경우는 장식품으로 만들었다가 다시 무기로 만들때 바꿔지는경우가 있습니
다 이걸이용하시면 웬만한건 다 만드실수 있을듯;참고로 검,창경우는 용비늘류가 가장 강력하고 나머
지무기류는 흑강류가 가장 강력한듯 하네요 그리고 방패는 회복력A급들에게는 흑강방패가 좋은듯하
고 회복력이 나쁘거나 하면 정령은방패가 좋은듯..그리고 팔찌에는 흑강팔찌 마지막에 라이프방어가
붙기 때문에 추천^_^

7.스킬레벨이 올라가는경우(일명 번뜩임..전구)는 많은 전투가 아닌 강한적과싸울때 올라갈 확률이 높
습니다 스킬레벨이 올라갈수록 확실히 lp다는정도가 좋아집니다 특히 레벨4,5는 보통몹은 웬만하면
원킬이죠

8.lp 를 쉽게 다는종류는 창,활,도끼류 인듯합니다(순전히 개인적인경험..;;)그리고 똑같은 공격력이라
도 이왕이면 공격횟수가 많은 공격이 lp를 더달게한다는군요(예를들면 창공격에서 다단강격류나 단검
에서 저미기,장검에서 십자배기등)

그외에 마을이동은...마을나가기한다음에 확대를 하면 되더군요...전 맨첨에 이걸몰라서 ..쿨럭;;그리
구 연대하기위해서는 처음턴에 적의 공격횟수를 외우고 두번째턴에서는 가장느린공격(저같은경우는
맨앞에케릭으로 술법써줍니다)을하면 적이 아마 연속으로 공격해올텐데 숫자를 봐서 전부공격했다
면 그때 연대공격하주면 됩니다.그리고 릴의경우는 똑같은 경우일때(예로 묘지맵에서 무덤발견하는
것들이나 간이수리등)는 릴이 돌아가는게 똑같으니 외워서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장애물건
너기와 수영은 서브맵에서 클리어에는 별지장없으나 아이템먹는데 꼭필요한곳들이 꽤있으니 전투시
안쓰는케릭에 넣어두시면 좋습니다 뭐 하다보면서 이것저것 알게된게 많은데 막상 적으려니 생각이안
난다는..=_=ㅋ다들어렵다고들하는데 막상몇시간해보면 적응들 되실겁니다 모두 즐언사하세요~ 아 마
지막으로 공략집보면 틀린데랑 표시안된곳이 조금씩있습니다 조금씩 생각하고 노가다하시면 될테니
참고~;;

[루리웹 - "푸른파도"님 글]
Posted by Redvirus
,
솔 같은 경우는 B 평타로 던파처럼
짤짤이하니까 -_- 무한콤보되더라구요,,. 30HIT 까지 만들어본 -_-..
드래곤인스톨은 솔직히.. 너무 비효율 적인것 같고.. 가끔 때리다보면
필살기쓰지도 않았는데.. 기 전부 소모됨 -_-.. (필자는 아이템전을 안함.)

주로 카이를 많이하는데.. DS 버전에서도 카이 장풍 바로 바로 버튼
한방에 나가는 꼼쉬 제외하면
정말 약한거 같음.. 아.. 우리의 카이 너무 허약함.. 어떤 버전이든
길티기어 해본사람들은 말한다.. 딸린다..우리의 카이
그래도 DS 버전에선 라이드더라이트닝이 판정 우왕ㅋ굳ㅋ 이니 봐줄만함

브리짓은 카이보다 장풍꼼쉬가 더심함.
공격력이 약한게 흠이지만. 장풍꼼쉬 ㄷㄷㄷ

죠니는 동전던지기 (이거 DS버전으로 힘들다 -_-) MAX 채우고 카이져 한번만 날려
주면 필살기 저리가 -_-.

그리고 시대의 사기꾼 매이.. 돌고래상 반복...

마지막으로 로봇카이.. 이거이거... ㄷㄷㄷㄷ

[루리웹 - "건그레이브만세"님 글]
Posted by Redvir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