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디소프트(대표 백칠현)는 이탈리아 게임 퍼블리싱 업체 디지털 브로스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 게임 '인피니티온라인'의 유럽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14일부터 유럽 내 오픈 베타 서비스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인피니티온라인'은 대전 게임의 긴장감과 액션성, 롤플레잉 게임의 전략과 성장 시스템이 특징인 액션 온라인 게임으로 낮은 사양에서도 사실적인 액션을 경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직업군과 성장 포인트를 이용,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양사는 지난해 3월 서비스 계약 체결 이후 적극적 상호 협력 하에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으며, 지난달28 일부터 18일간 2만5천여 명의 유럽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서 호응을 얻는 등 게임의 우수성을 검증 받았다.

윈디소프트의 백칠현 대표는 "'인피니티온라인'은RPG와 대전게임의 재미를 동시에 맛볼 수 있어 MMORPG 장르의 온라인 게임을 선호하는 유럽 게이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유럽 수출을 발판으로 아시아 시장뿐 아니라 유럽, 북미 시장 공략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Redvirus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유)(대표 한수정)는 PSP용 메달 오브 아너 히어로즈2를 오늘 발매한다고 밝혔다. 메달오브아너 히어로즈 2는 6개의 새로운 미션과 3개의 멀티 모드 그리고 32인까지 지원되는 온라인 플레이로 PSP유저들의 기대작이었다.


2차 대전 게임의 교과서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닐 정도로 그 표본이 된 메달오브아너 시리즈는 역사의 고증을 통해 재현된 실제 전장과 무기 그리고 실존 인물로 유명하다. 또한, 전투 중에 부여 받는 미션은 침투, 암살, 정찰 등의 요소들을 지니고 있어 재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작품 역시 OSS(전략 정보국)의 전투 요원이 되어 전설적인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통해 나치와의 전쟁에서의 승리가 목적이다.


특히 온라인 인프라 지원으로 PSP의 네트워크 기능을 통해 32인까지 대전이 지원 가능하므로 전 세계의 온라인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EA코리아의 변지환 패키지 총괄 본부장은 "메달오브아너 히어로즈2를 통해 전 세계 유저들과 분대를 짜고 역사의 현장으로 들어가보는 재미는 이번 작품의 또 다른 매력이 될 것이다. 메달오브아너 히어로즈2는 2차 대전 FPS의 독보적인 게임이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메달오브아너 히어로즈2 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면 EA코리아 홈페이지(www.ea.co.kr)를 방문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Redvirus
,
국내에서도 많은 유저층을 확보한 일본 코나미사의 대표적 야구게임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의 모바일 버전이 3월 출시된다.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는 이쓰리넷과 일본 코나미사의 인기 야구게임의 국내 모바일 버전인 코나미 파워풀 프로야구와 코나미 파워풀 석세스를 공동 개발, 3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쓰리넷이 공동개발한 모바일 버전은 원작의 게임성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국내 유저의 취향에 맞추는 데 많은 공을 들였다.

성영숙대표는 “원작 특유의 귀여운 2등신 캐릭터와 만화풍의 전반적인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했다” 며 “시즌모드 홈런모드 등의 경기모드와 함께 다른 유저와의 네트워크 경기도 지원한다”고 밝혔다.
Posted by Redvirus
,
스카이판타지를 표방한 MMORPG ‘라제스카(www.lazeska.com)’가 중국 선두 게임업체 샨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회장 첸 티안챠오, 이하 샨다)를 퍼블리셔로 중국 대륙에 발을 딛는다.

㈜액토즈소프트(사장 김강, www.actoz.com)는 15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계약식에서 샨다와 ‘라제스카’의 중국 라이센싱 계약에 사인했다. 이번 계약으로 샨다는 앞으로 ‘라제스카’의 중국 서비스 및 마케팅·홍보를 담당하게 된다.

‘라제스카’는 최초의 온라인 함대 모함전을 구현하겠다는 액토즈소프트의 의지가 담긴 야심작. 게임성을 끌어올리고, 콘텐츠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 강도 높은 리뉴얼 작업을 진행해온 뒤 이번에 수출 쾌거를 이뤄냈다.

지난 2006년 12월에 4차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실시한 이후 1년 이상 외부에 소식을 전하지 않아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으나 이번 수출 계약을 통해 국산 블록버스터를 기다리는 한국 온라인게임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샨다는 강화된 다이나믹 락온전투시스템과 한층 안정된 천공 전투 등 ‘라제스카’의 게임 완성도를 높이 평가, 퍼블리싱을 위한 사전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는 후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강 액토즈소프트 사장은 “’라제스카’는 스케일이 큰 게임을 선호하는 중국 게이머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규모의 장대함을 동시에 안겨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액토즈소프트 개발진의 혼이 담긴 작품이고, 퍼블리셔 샨다가 중국 MMORPG시장을 꿰뚫고 있는 만큼 ‘라제스카’ 중국 프로젝트의 성공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샨다의 첸 티안챠오 회장도 “ 올해 샨다가 첫 퍼블리싱 제품으로 ‘라제스카’ 를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라제스카’는 ‘미르의전설’에 이어 샨다가 액토즈소프트와 함께 중국 시장에 내놓는 두 번째 대형 MMORPG다. 또다시 액토즈와 샨다가 중국에서 성공스토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라제스카’는 ‘미르의전설’ 시리즈의 폭발적인 성공과 ‘라테일’의 인기로 인해 중국 게임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액토즈소프트가 내놓는 대작 게임인 만큼 중국 유저들 사이에서도 비상한 관심을 받아 왔다.

현재 ‘라제스카’는 7가지 핵심 작업의 막바지 단계에 있으며, 작업이 최종 완료되면 마케팅 전략과 시장 상황을 고려해 향후 일정을 결정할 예정이다
Posted by Redvirus
,
1. 게임 소개

'스팅'은 이미 상당한 수준에 도달해 있는 FPS게임 유저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초기 기획 단계에서부터 세계 FPS게임 시장을 겨냥해 개발을 진행한 정통 FPS 커뮤니티 온라인 게임.

세계 시장을 목표로 하기 위해 '스팅'은 게임 개발에 가장 적합한 엔진에 대해 고심했으며 최종적으로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FPS게임이라고 평가를 받는 밸스 社의 '하프라이프2'에 사용되었던 '밸브 소프트웨어'의 소스(Source)엔진을 도입하여 정교한 그래픽과 사실감 넘치는 내용으로 제작 됐다.

이를 통해 '스팅'은 사실적인 캐릭터 움직임, 사물들에 대한 물리처리, 정확한 네트워크 동기화, 실감나는 총기 사용 등을 게임 내 구현하고 실제 사용되는 무기에 대한 철저한 조사 등을 통해 기존의 FPS게임보다는 좀 더 진일보된 '극사실화'된 형태의 온라인 FPS게임을 유저들에게 선보여 사실적이고 정교한 게임성으로 인한 긴장감 및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한 1차 CBT부터 제공된 랭킹 시스템은 유저의 승률과 승수, 킬•데스 횟수 및 헤드샷 횟수를 개인 정보에서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경험치를 바탕으로 한 게임 전체 순위를 제공해 유저들간의 경쟁심을 불러 일으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2차 CBT 추가 사항

1) 리액티브 오브젝트(Reactive Object)

날아 오르는 새와 짖는 개 효과가 추가돼 근처로 다가가면 새가 하늘로 날라가거나 개가 짖어 위치를 적에게 알려줄 수 있다. 미리 사격하여 죽임으로 외부에 자신의 위치가 알려짐을 방지 할 수 있다.

2)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구현

캐릭터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얼굴부터 발끝까지 꾸밀 수 있으며 이런 복장 및 액세서리 아이템들은 외형 변형 및 캐릭터의 성능을 향상 시키는 기능을 가진다. 안면 위장부터 군복과 각종 파트별 코스튬은 물론 다양한 특수 기능의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다.

3) 백팩 시스템

총기 구입 후 장착되는 주 무기 이외에도 백팩에 하나의 총기를 더 소지해 게임 플레이 도중 사망 후 리스폰 되는 중 백팩의 무기로 교체해 사용이 가능하다. 때문에 상황에 맞는 전략 적인 플레이를 원활하게 진행 할 수 있다.

4) 모션 애니메이션

총에 맞을 경우 각 타격 부위에 따른 모션 애니메이션이 새롭게 추가돼 현실감 있는 타격감을 제공한다.

5) 대쉬

단거리를 전속력으로 달릴 수 있는 대쉬 기능이 새롭게 추가돼 더욱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단, 스테미너를 너무 소진하면 숨소리가 커지는 등 페널티를 얻게 되므로 더욱 신중한 플레이를 해야 한다.

6) 근접 공격 추가

근접 무기로 공격 시, 기존의 한 가지 방법에서 벗어나 추가적인 공격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근접 공격을 약하고 빠른 공격과 강하고 느린 공격으로 나누어 상황에 맞는 전략적 사용을 유도한다.

7) 나이트 비전과 플래시 사용

빛이 부족한 어두운 지역에서 나이트 비전을 사용해 적외선 탐지가 가능하며 플래시를 이용해 어두운 곳을 효과적으로 비춰 볼 수 있다.

8) 헤드샷과 연속 킬 효과 추가

이번 2차 CBT에서는 헤드샷과 연속 킬에 대한 그래픽 및 사운드 효과가 추가됐다.

9) 아군 표시

1차 CBT 당시 아군과 적군의 피아 식별이 어려웠던 점을 보완, 아군의 경우 이름과 계급, 현재 상태 등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게 구현했다.

10) 신규 맵 추가와 기존의 맵 대폭 수정

기존의 미사일 스톰, 서브 웨이, 파이어 케이지, 프론티어 등 총 4개 맵의 밸런스 부분을 강화해 전면 리뉴얼 했으며 신규 맵 지하드를 새롭게 추가 했다.

3. 게임 모드

1) TDM (Team Death Match)

① 특징: 기본적으로 FFA와 동일하나 두 팀으로 나누어 상대 팀을 제압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② 인원: 각 팀 당 최대 10명씩, 총 20명의 인원이 함께 플레이 가능하다.

③ 목적: 정해진 시간 동안 상대방을 더 많이 죽이는 진영이 승리한다.

각 진영 멤버의 최종 킬을 합산하여 팀의 점수로 계산하여 팀의 승/패를 겨룬다.

④ 승리 조건

- 정해진 시간 동안 상대방을 더 많이 죽이는 팀이 승리한다.

- 정해진 시간 없이 정해진 수의 상대편을 먼저 죽이는 팀이 승리한다.

- 가장 많은 킬을 기록한 플레이어부터 순위가 매겨진다.

2) 미션: 폭파

① 특징: 시나리오에 따라 특정 목표를 파괴하거나 이를 저지한다.

② 인원: 2팀이 참가하며 각 팀 당 최대 10명으로 구성된다.

③ 목적: 공격팀은 특정 지역에 C4 설치 후 폭파, 수비팀은 이를 저지한다.

④ 승리 조건

- 정해진 시간 내에 특정 목표물에 C4를 설치하고 성공적으로 파괴하는 경우

공격팀의 승리이며 한 라운드를 가져간다.

- 설치된 C4가 폭발하기 전 해체할 경우 수비팀의 승리이며 한 라운드를 가져간다.

- 양 팀 모두 정해진 시간 내에 상대편을 모두 사살하면 승리한다.

- 공격팀이 C4를 설치 한 후 전멸하더라도 C4의 타이머는 계속해서 가며 타이머가

끝나 폭발하게 되면 공격팀의 승리이며 이를 해체하게 되면 수비팀이 승리한다.

- 정해진 시간 내에 C4를 설치하고 파괴시키지 못할 경우 수비팀이 승리한다.

3) FFA (Free For All)

① 특징: 나 외에는 모두가 적인 팀이 없는 개인전으로 숨 쉴 틈 없는 박진감 넘치는

게임 모드이다.

② 인원: 팀 구분 없이 최대 20명으로 구성 된다.

③ 목적: 보이는 모든 플레이어를 공격하여 더 많은 킬 수를 올린다.

④ 승리 조건

- 정해진 시간 동안 가장 많은 적을 죽이는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 정해진 시간 없이 정해진 수의 적을 가장 먼저 죽이는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 가장 많은 킬을 기록한 플레이어부터 순위가 매겨진다.

4. 게임 맵

A) 미사일 스톰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배경 : 한반도 – 함경도 동해안 부근

2) 특징

• 적용 모드 : 폭파 / TDM

• 실내, 실외, 차량 등 다양한 배경을 넘나들며 전투를 벌일 수 있는 맵으로 다양한 동선을 통하여 힘 싸움 보다는 적의 측면을 공격하는 등의 조직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B) 서브웨이

1) 배경 : 한반도 – 서울 시내 지하철 역

2) 특징

• 적용 모드 : TDM/FFA

• 제한된 공간 속에서 통로를 따라 빠른 속도의 전투를 벌일 수 있는 맵으로 여러 명이 한번에 뭉쳐 다니기 어려운 구조가 많아 각 개인의 능력을 최고로 요구한다.

C) 파이어 케이지

1) 배경 : 미국 – 시애틀 근교 연구시설

2) 특징

• 적용 모드 : 폭파/TDM

• 제한된 실내에서 빠른 템포로 진행되는 폭파미션 맵으로 개인기를 발휘할 수 있는 공간과 팀의 협력이 필요한 공간이 잘 조화되어 있다. 초반에 팀 구성원들의 단합된 작전으로 힘을 모아 돌파한 다음 최대한 개인의 실력을 발휘해야 한다.

D) 프론티어

1) 배경 : 한국 – 동해안 부근 휴전선

2) 특징

• 적용 모드 : 폭파/TDM/FFA

• 숲 속, 군부대 등 다양한 배경을 다양하게 활용하면서 진행할 수 있는 맵이다. 팀의 집중된 힘을 모아 목표로의 돌파가 중요한 맵으로 다양한 전술을 필요로 한다. 모드에 따라 날씨와 동선이 변화하기 때문에 새로운 느낌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E) 지하드(2차 CBT 신규 추가 맵)

1) 배경 :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 국경선 부근 도시

2) 특징

• 적용 모드 : 폭파/TDM

• 2차 CBT에 새롭게 추가된 맵으로 넓은 필드를 바탕으로 저격과 돌격이 잘 조화돼 있다. 저돌적인 돌격보단 아군의 엄호를 받으면서 차근차근 공략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골목과 작은 건물들이 많으므로 수류탄을 비롯한 투척무기들을 활용하면 적을 제압하기 쉽다.

5. 게임 아이템

창고와 상점 등에서 본 게임 시작에 앞서 필요한 아이템을 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다. 게임 내 아이템은 크게 무기와 커스터마이징 아이템으로 구분되며 각 장비들은 각 국가별 캐릭터에 맞는 장비를 구입 및 장착 할 수 있다.

A) 무기

: 무기는 소총 (Rifle), 산탄총 (Shotgun), 머쉰건(Sub-Machine Gun, Machine Gun - SMG, MG), 저격총 (Sniper Rifle), 권총, 근접무기, 투척무기 등 총 일곱 가지의 중분류로 구성된다. 투척 무기에는 수류탄, 연막탄, 섬광탄 등이 포함 된다. 또한 각 주 무기를 제외한 한종의 무기를 백팩에 보관해 리스폰 시에나 다음 라운드로 변경될 때 ‘B’버튼을 눌러 교환 사용이 가능하다.

B) 커스터마이징 아이템

: 플레이어들이 자신만의 아바타를 꾸미고 타 플레이어들과의 차별화를 할 수 있도록 복장이나 외모를 바꿀 수 있도록 해주는 아이템으로 개성 넘치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크게 머리, 안면위장, 군복, 조끼, 장갑, 군화, 파우치, 보호대, 장신구, 안경, 마스크, 고글 등의 총 12 부분으로 나눠져 세부적인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얼굴에 위장 크림을 바를 수도 있으며 각종 피어싱으로 개성 넘치는 스타일로 변화를 줄 수 있다. 또한 각 파트 부위에 착용 가능한 다양한 아이템들이 제공돼 자신만의 캐릭터를 꾸밀 수가 있다. 또한 고글은 나이트비전을 구입해 장착 할 수 있어 시야 확보가 어려운 지역에서 키보드 ‘N’ 버튼을 눌러 적외선으로 주변 상황을 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Posted by Redvirus
,
레인콤(사장 이명우)은 보고, 듣고, 쓰고, 말하면서 입체적으로 멀티미디어 외국어학습이 가능한 전자사전 '아이리버 딕플D30'(이하 딕플D30)을 18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딕플D30'은 Collins Cobuild, YBM 시사, 두산 동아 일본어, 고려대학교 중국어 및 넥서스 차이니즈 등 많은 사용자들의 선호를 받고 있는 82개의 사전과 어학관련 콘텐츠를 담고 있으며, 간편한 사용과 편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전자사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인 제품이다.

특히 고급스러우면서 세련된 메탈릭 컬러 디자인을 적용해 외적인 멋도 살렸으며, MP3 및 동영상 재생 기능을 도입, 졸업, 신학기 선물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딕플D30'은 기본적인 사전 콘텐츠 외에도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이 제공된다. 4.3인치의 넓은 LCD 화면을 통해 초당 30프레임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SRS WOW HD을 지원하는 두 개의 고성능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돼 이어폰을 꼽지 않고도 원어민에 가까운 정확한 발음을 또렷하게 들을 수 있다.

특히 '딕플' 전자사전 제품 중에서는 최초로 Adobe PDF파일 문서를 볼 수 있는 PDF뷰어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문서 교환 파일 형식인 PDF 파일로 영어 원서 및 영자신문 등 다양한 문서를 보는 것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레인콤의 김경렬 마케팅 이사는 "'딕플 D30'은 82개의 풍부한 사전 콘텐츠를 바탕으로 입체학습이 가능할 뿐 만 아니라, '아이리버'다운 감각적인 디자인을 담아낸 매력적인 전자사전"이라며 "전자사전을 실제로 사용하는 학생뿐만 아니라, 자녀들에게 선물을 고려하는 학부모에게도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딕플D30'은 중국어에 특화된 D30C(D30 차이니즈)와 교육기능이 강화된 D30E (D30에듀) 등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특히, '딕플D30E'는 유수 교육 콘텐츠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동영상 강의 콘텐츠도 볼 수 있다. '딕플D30C' 4GB는 34만8천원이며, 2GB는 32만8천원, 'D30E'(no DMB) 8GB는 34만8천원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레인콤 홈페이지(www.reignco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Posted by Redvirus
,
닌텐독스에 이은 또 다른 애완동물 커뮤니케이션 게임 등장한다.

일본 게임제작사 세가는 자사가 개발중인 닌텐도DS용 고양이 커뮤니케이션 게임 '유메네코(꿈고양이)DS'의 프로모션 영상을 최근 공개했다.

'유메네코DS'는 '고양이와 함께 꿈꾸는 매일'이라는 주제로 개가 주인공이었던 닌텐도의 '닌텐독스'와 같이 고양이를 기르는 가상체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터치 스크린을 활용해 고양이를 직접 만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캣타워, 개다래나무, 깃털, 강아지풀 등 고양이와의 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 고양이와 교감을 나눌 수 있다.

이번 공개된 동영상에서는 애니메이션 '게드전기'의 주제곡을 불렀던 테시마 아오이의 캠페인 송을 배경으로 게임의 표지에 등장하는 고양이의 일상과 게임의 플레이 영상을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유메네코DS'의 발매일은 4월24일이며 가격은 세금포함 5,040엔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메네코DS'의 프로모션 영상이나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유메네코DS' 홈페이지(yumeneko.sega.jp/)에서 확인할 수 있다.
Posted by Redvirus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com)의 스타일리쉬 메카닉 액션게임 '엑스틸(exteel.plaync.co.kr)'이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국내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엑스틸은 자신만의 유닛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파츠를 조합해 나만의 로봇(매커드)을 만들고, 이를 키워나가며 손쉽고 폼나게 액션을 즐기는 온라인 스타일리쉬 로봇 액션 게임이다. 2005년 엔씨소프트의 게임포털인 ‘플레이엔씨(www.plaync.co.kr)’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엑스틸은 지난 2006년 1월 국내 상용서비스, 지난 해 12월 북미 상용서비스를 실시하며 로봇게임 매니아를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엑스틸의 대규모 국내 업데이트는 올 상반기 중 실시될 예정이다. 파일럿 성장/무기 숙련 시스템과 새로운 게임 모드 등이 대폭 추가되고, 그 동안 엑스틸의 취약점으로 지적되었던 조작성과 유저 편의성이 대폭 개선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엑스틸 국내 사업을 진행하는 캐주얼게임 사업실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엑스틸을 아껴주시는 게이머의 꾸준한 사랑에 감동했다”면서 “유저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업데이트와 사업활동으로 유저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엑스틸은 상반기 중 대만에서 베타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Posted by Redvirus
,
북미에서 천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세컨드라이프’가 국내에서 오픈 베타를 시작한 지 약 3주가 지났다.

2003년도 립든랩에서 개발한 이 게임은 많은 ‘세컨드라이프 신조어’를 탄생 시키며 북미, 유럽 등 많은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 시장을 예로 든다면 2000년 초 갑작스럽게 인기 상승한 싸이월드와 흡사하다고 해야할까. 하지만 막상 큰 기대를 모으고 등장한 것에 비해 ‘세컨드라이프’는 국내 게이머들에게 외면 아닌 외면을 사고 있다.

* 하고는 싶은데..

할 줄 몰라서 못한다

‘세컨드라이프’는 해외 유명세 덕분에 국내 매체는 물론 게이머들의 기대까지 한 몸에 받았다. 게이머가 제한 없이 게임 내 아이템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지역에 맞춰 특색 있는 지형과 배경을 만날 수도 있다. 또한 누구나 마음껏 하늘을 날아 다른 지역으로 이동도 할 수 있으며, 자신의 성별, 체형 등도 마음껏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많은 게이머들은 ‘세컨드라이프’를 하고 싶어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아우성이다. ‘세컨드라이프’라는 근사한 게임을 즐기기엔 거쳐야할 과정이 너무 많기 때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게이머들의 발길을 막는 과정은 초기 아이디 제작 과정부터 시작된다. 아이디 제작 시에 ‘세컨드라이프’는 일반적인 게임과 다르게 이름의 ‘성’을 선택해야 한다. 특히 이건 임의적으로 자신이 적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이름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게이머들은 종종 자신의 아이디와 성을 까먹어 다시 찾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우여곡절을 피해 게임 속에 들어와도 사정은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 초반 가이드 라인과 튜토리얼이 형편없기 때문. 그나마도 아바타 NPC와 이야기를 하지 않으면 진행되지 않는다. 이 점은 다양한 편의 기능에 익숙한 국내 게이머들에게는 상당히 불편한 부분이며, 게임을 즐기기 위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곳에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이후에는 자신의 캐릭터 제작이나 아이템 제작 등에서 또 다른 고초를 겪게 된다.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를 즐긴 분들이라면 조금 편하게 접근할 수 있지만 간단하게 정해진 얼굴과 몸, 옷들을 고르는 편한 온라인 게임과 비교한다면 ‘세컨드라이프’의 인터페이스는 불편 그 자체다.

* 무엇가를 하고 싶지만 돈 없어서 못하겠다

여러 장벽들을 돌파해 ‘세컨드라이프’에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었지만 아직도 해야 할 일은 많다. 바로 게임 내 화폐인 린든달러를 구하는 것. 게임 속에는 린든달러를 어떻게 구할지 몰라 전전긍긍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게임 속 린든달러를 구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존재한다. 하나는 홈페이지의 캐시 결제를 통해 현금과 동일한 수준의 린든달러를 구입하는 것과 게임 속에서 캠핑을 통해 시간 당 얼마씩의 린든달러 받는 것 등이다. 대부분의 온라인 게임들이 간단한 진행 과정을 통해 게임 머니를 벌 수 있는 것에 반해 ‘세컨드라이프’의 대부분의 게임머니는 구입하지 않으면 쓸 수 없다. 그나마 부동산, 아이템 제작 판매, 직업 등을 하면 이런 고충이 조금 줄지만 결론적으로 이 수익들도 다른 게이머들이 현금으로 린든달러를 구매해서 사야 하기 때문에 화폐의 순환이 적은 현재는 거래가 여의치 못한 상태다.

그리고 이런 린든달러 부족으로 최근 게임 속에는 사기가 급증하고 있다. 인터페이스의 불편함을 이용한 이 사기는 무턱대고 린든달러를 구입한 초보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발생 중이다.

사기 방법은 간단하다. 자신이 물건을 팔겠다고 접근한 후 아이템을 보여줘 호감을 산다. 이후 돈을 지불하는 과정에서 Buy가 아닌 ‘지불’이 나오도록 해 구매자에게 돈만 받고 물건을 주지 않는 식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이 사기는 돈을 준 것이기 때문에 결제상 문제가 발생하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사기를 친 게이머가 ‘그냥 돈을 주길래 받았다’라고 우길 경우 딱히 처리할 방법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많은 피해자가 생겨나고 있다.

* 답답한 게이머 마음 달래줄 운영진은 어디에?

하지만 최근에는 다른 문제를 떠나 ‘세컨드라이프’를 정식 서비스하고 있는 ‘세라코리아’의 운영이 문제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게임 속 세상 발전을 위해 오브젝트 개발 요청을 의뢰하는 게이머들이 늘고 있지만 운영진은 ‘Second Life는 공식적으로 린든랩에서 관리/개발 하는 것이라 건의사항이 수용되기는 어렵습니다’라는 볼멘 대답만 하고 있으며, 최소한의 수정이나 건의사항에 대한 수용도 볼 수 없다.

운영에 대한 문제는 이것만 있는 것이 아니다. 게임 속 운영자들 중에는 게이머가 물어본 질문에 답변을 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며, 서버 불안정으로 인해 진행 도중 멈추거나 다운되는 현상도 여러 차례 생겼다. 이런 상황이 생겨도 게이머들에게 양해를 구하거나 관련 문제에 대해 설명하는 운영진 모습은 전혀 볼 수 없다.

* 북미 ‘세컨드라이프’가 아닌 한국형 ‘세컨드라이프’가 필요하다

확실한 건 ‘세컨드라이프’가 국내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북미 버전에서 언어만 바꾼 ‘세컨드라이프’가 아닌 한국형 ‘세컨드라이프’가 필요하다는 점이다. 많은 게임 전문가들은 현재의 ‘세컨드라이프’는 웬만한 수준의 온라인 게임은 전부 경험한 국내 게이머들을 만족 시키기엔 부족함이 많다는 지적을 했다.

특히 초반 진입 과정과 한국 게이머들의 입장에 맞춘 다양한 오브젝트 추가, 자신의 하우스 등을 쉽게 제작, 구입하고 부동산 및 직업에 대한 구분도 튜토리얼 과정에 포함해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들이 ‘세컨드라이프’의 재미를 적절히 느끼면서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고 싶어하는 욕구를 들게 해야한다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 게임 전문가는 “‘세컨드라이프’가 뛰어난 게임임은 틀림이 없지만 이미 온라인 게임에 익숙한 국내 게이머들에게는 답답하고 어려운 게임일뿐”이라며 “국내 시장 성공을 위해서는 한국에 적합한 새로운 형태의 ‘세컨드라이프’를 도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Posted by Redvirus
,
안녕하세요~ 저는 케투를 질러서 타고다니는 '꿈꾸는동화'입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말씀드릴려는것은 바로....


'헌터 따돌리기 2'입니다.

방금전 파란개구리님의 테크닉을 보고 한번 끄적여 봅니다.

예전에 라세티등을 타고다닐때의 테크닉입니다.(ㅡ_ㅡ;)

파란개구리님의 수법은 상대차량과 내차량이 최고속력에 이르렀을때 가능한 것입니다.하지만 U턴을
할때 사이가 좁으면 그만큼 차를더 움직여야겠지요? 하지만 제가 알려드릴것은 그런것에 구애를 약
간 덜 받습니다.

1.따라올테면 따라와 난 후진으로 돈다!!

첫번째 방법입니다.시티를 하신분들은 거의 아시겠지만 오토보다는 스틱이 훨씬더 차량 조작감이 좋
습니다.그래서 스틱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걸 이용하는겁니다.

보통 차량들이 브레이크를 잡을려면 'ctrl'키나 '↓'키를 누르시는데...
컨트롤키를 사용하실경우에는 차량이 한쪽으로 돌아버리고 제동거리가 길기때문에 사용상 불편이 있
습니다.헌터는 그냥 쭉 따라오면서 속력을 줄이면 되는거죠...
감속키를 사용하실경우에는 차량의 후미등이 켜지면서 차량이 멈춘다는걸 알려주기때문에 헌터도 같
이 브레이크를 잡으면 그건 어쩔수 없는거죠;;

제가 쓰는방법은 이러합니다. 일단은 '어떤길'이든 가능합니다.
차량이 뒤에서 따라올때 일단은 쭉 달려봅니다.
그럼 헌터도 뒤에서 따라오겠죠? 그러면 일단 차량 기어를 줄입니다.엔진브레이크를 이용하는겁니다.
하지만 키는 계속 ↑키를 눌러주셔야 됩니다. 그러면 차량은 후미등도 안나오면서 매우 적은 제동거리
를 보여주게 됩니다.
그러면 헌터는 계속 차량을 밀고가다가 러너가 옆으로 빠지면 그때서야 브레이크를 잡는거죠... 그리
고 이다음이 중요합니다.
차량이 다 멈춘다음에 후진을 풀로 합니다. 그러면 헌터는 차량을 U턴 하고 있겠죠? 그러면 한쪽으로
살짝 밀었다 반대쪽으로 확 꺾습니다.(초보분들은 다음껄;;;)그러면 차량이 180도 돌아갑니다. 어느정
도 차량 속력이 있을때 재빨리 가속을 합니다.(기어를 올려서)그러면 차량이 앞으로 튀어나가게 됩니
다.
그렇게 해서 따돌리면~ 성공! 하지만;;; 못따돌리게 되었다면;

2.넌 우회전이구 난 직진이야~

1번방법을 썻는데 그래도 따라온다면;;; 이건참 난감하죠 어떻게든 따돌리고 싶은데;;; '어휴...짜식 너
무 잘따라온단말이야;'이런때가 있으실겁니다. 그러면 두번째 방법!!! 그다지 획기적이지는 않지만;;;

일단은 빠질수있는 도로를 찾습니다.
(Ex.경부고속도로 등...) 그러면 직진도로에서 살짝 빠질수 있는도로가 있습니다.(이건 섹션 B 아니
면 거의 안됩니다.)
그러면 뒤에서 따라오고 있겠죠? 그런데 빠질수있는길이 있다!그러면 거의 그쪽으로 빠지시는분들이
있는데 이건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쪽으로 빠지면 일단 브레이크를 잡아야겠죠?
그렇게되면 컨트롤은 못쓰겠구... 그러다고 엔진브레이크를 쓸수는 없는일이니 그냥 감속키를 누르십
니다. 이건 아니잖아!!

이제 알려드리겠습니다. 차량이 일단 달리고 있죠? 그럼 빠질수있는 길을 일단 알아 봅니다. 그러면
일단 도로의 중앙쯤으로 달리십시오 (그 커브쪽으로 붙어도 됩니다... 사고 안낼 자신만 있으시면;;;)
그러면 상대방도 따라오겠죠? 그러면 (우회전 기준입니다.)일단은 오른쪽으로 빠지듯이 커브를 꺾습
니다.그러면 헌터도 따라서 꺾습니다. 그렇게 가다가 커브를 들어갈때에
차선 한칸쯤을 남기고 반대쪽으로 꺾습니다. 그러면 차량은 언더스티어 현상이 일어나면서 차량이 미
끄러집니다.그때 차량핸들을 반대쪽으로 꺾으시면 차량이 원위치를 잡게 됩니다.이렇게 하면 헌터는
커브꺾는지알고 커브를 꺾게 됩니다.그러면 헌터는 커브길에 GOAL IN 하게 되는거죠...뭐...

이방법을 사용하시면 헌터들은 쉽게 따돌리실수 있으실겁니다.
저도 이방법을 아직도 사용하고 있고요...

아! 한가지 안알려 드렸네요;;;

1번 주의사항
※차량조작이 미숙하신분들은 사용 금지
※상대방이 먼저 알아채면 그냥 달릴 것
※스틱차량만 이용가능 합니다.

2번 주의사항
※차량조직이 미숙하신분들은 사용 금지
※상대방 차량이 가까울경우만 사용할 것
※사고 위험률 60%~95% 육박하니 사고 안내실분만 사용 권장

이상 조잡한 팁이였습니다. 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이팁 보시구 몇번 연습하세요 처음에는 많이 사고가 많이나니까 어느정도 숙달되면 하세요.특히 2번
요;;
헌터! 이제 당신손안에서 놀고있습니다!!

By 꿈꾸는동화 (Initial H™)

[레이서즈클럽 - "Initial H™"님 글]
Posted by Redvirus
,
안녕하세요

CTRacer

Racer/Jordan②③ 길드원 inyong21 입니다.

http://racer.ba.ro


저는 이니셜D에서도 이로하자카를 주맵으로하고있으며.. CTR에서는... 그다지 이로하자카에 대한 성
적이 좋지않은관계로..ㅡㅡ;

달리는법과 셋팅(방법)을 공유합니다.


일단 달리는법과 셋팅에대해 연구하려면 제일 중요한게..2가지..
'차의 특성'
'맵의 특성'

기본적인게 가장 중요한거죠;;ㅎ

모든 차량은 TSC-SP(캐시 투스카니)에 맞춰서 글을씁니다..ㅎ



------------------- 차와 맵의 분석(?) ----------------


일단.. TSC-SP라는 차량은 일정 영역에서는 무지 잘돌아갑니다.
하지만 그 영역밖에선 그다지..;;ㅋ
그 영역이라는건 미끄러지지않는것과 미끄러지는것...

미끄러지지않는 점에선 빠르나.. 미끄러지는주행을할때는 영..아니죠 ㅎ

그럼 이점을 고려한 상태에서
바로 맵의 특성을 한번 봅시다.



'이로하자카'라는 맵은 헤어핀이 엄청 많습니다.
거의다 헤어핀구간이며... (37개인가..? 뭐 그쯤될껍니다)
직선과 어우러져서 고속/저속 의 차이가 심각하죠..;;ㅋ
맵의 포인트에있어서 빠른감속이 될수있으며 +@의 요소로 몇가지가 더있죠..

그 +@라는 점이란건... 헤어핀의 지형입니다.

헤어핀의 지형은... 직선에선 약간의 내리막길이엿으나..
헤어핀을 도는 와중에는 갑자기 뚝..떨어진다는걸 느낄만큼 급격한 경사입니다.
때문에 헤어핀에서 그립확보란 쉽지않죠;;

덕분에 각이 큰 안쪽코너는 사실상 라인을 밟기 힘듭니다;

-----------------------------------------------------
--------------------셋------------------
자..그럼 위의 특성대로 셋팅을 하겟습니다..ㅋ

직선에서 빠른파워... 코너에서 안정적인 코너...
이점에 맞출껀데요

일단 파워면에서는 필드튠과같은 상점 풀파워...(가장비싼것들로만 이뤄져있는..)으로 하고(드랍템은
전 안다룹니다)



드라이빙면에선 차의 특성과 코너의 특성을 최대한살려서..
목표는 '안미끄러지면서 빠르게 돌수있게'
'코너의 안쪽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밟을수 있게'
에 중점을 둡시다.

안미끄러지면서 빠르게 돌기위한건... 핸들을 많이꺾어서 도는겁니다.

그러려면 상점의 1,2,3,4,5,6,7,8 도의 스티어링 앵글이 왜 나왓는지 알수있죠;;ㅎ

짧은헤어핀이니 만큼.. 8도엥글을 체택.

안쪽코너를 밟을때 4바퀴 골고루 서스팬션이 눌러줘서 접지력을 위한 soft서스팬션을 선택

그외에 안티롤바는 5type 장착

---------------------------------------
-----------------실전 공략-----------------

이런식으로 맵과 차량을 생각하면서 셋팅을 해봣습니다.

일단 차량의 셋팅이 끝난후엔 직접 쉐이크다운이 잇어야하죠;;ㅎ

특정 부위에서 몇단에 어떻게 돌아라.
같은 생각없이 달리는 정석따위는 거론하지 않겟습니다.

다만 제가 항상 이런글 쓸때마다 이렇게 말씀을 드립니다

'생각하면서 달리세요'
뭐... 어느 특정한 선으로 올라간다면 그 생각하면서 달려온 경력들이 생각없이 달리는 정석을 만들어
내는거지만요.



직선에선 빠르게. (가속을 최대한 끝까지합니다.)

코너에선 천천히. (감속을 최대한...)



그리고 여기서 가장중요한 out-in-out..
그립을 최대한 살리는 주행을 선택한 위의 방법으로서는

out-in-out으로 최대한 감속한후에도 더이상 감속이 없게 해줘야합니다.

그리고.. 아까 위에서 말씀드렷다시피 이로하자카라는 맵의 특성상.. 안쪽의 극점까지 라인을 찍지 못
합니다(일부구간 제외)

그럼으로 어느정도 안쪽은 비워둔체로 주행하게됩니다.

(그때문에 배틀시에는 그 안쪽이 추월포인트가 될수 있습니다.)



--------------



이상 Racer / Jordan②③ 길드원 [ inyong21 ]의 허렵한 공략법이엿습니다.

약간이라도 도움이 되셧기를 바라면서 전이만 물러갑니다.




더 궁금하신점이거나 필요한 정보가 있으시다면
http://racer.ba.ro
로 와주셔서 질문해주시면 질문에대해 성의껏 답해드립니다.

[레이서즈클럽 - "YONG[KOR]"님 글]
Posted by Redvirus
,
시대 설명



필요조건 : 고대 시대에서 기술 연구 2개 추가 완성
필요자원 : 식량

고전시대로 발전하게 되면 새로운 건물과 유닛을 생산할 수 있다. 지식과 금속이라는 자원이 출현하
며, 요새를 건설하여 방어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기병 양성소와 공성 무기 제조소를 건설하여 새로운
종류의 유닛을 생산해낼 수 있다.



기술 개발
군사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 : 인구 한계치가 높아지고 새로운 군사 유닛을 생산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도시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 : 건설할 수 있는 도시의 수가 늘어나고 국경이 확장된다.
상업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 : 상업 한계치와 캐러밴의 한계치가 높아진다.
과학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 : 연구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일부 유닛의 시야가 넓어진다.
* 일부 업그레이드는 추가 연구 활동을 필요로 한다.
* 각 이미지는 고대 시대를 기준으로 하였다. (시작 시대를 다른 시대로 선택할 경우 이미지가 달라
짐.)


군사 레벨 1

필요자원 : 식량
기본효과 : 군사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을 받게 된다.
추가효과 : 보병 양성소, 기병 양성소, 탑을 건설할 수 있게 된다.


도시 레벨 1
필요자원 : 식량
기본효과 : 도시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을 받게 된다.
추가효과 : 탑에서 충성의 다짐, 사원에서 조세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게 된다.


상업 레벨 1

필요자원 : 식량, 목재
기본효과 : 상업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을 받게 된다.
추가효과 : 항구와 시장을 건설할 수 있게 된다.


과학 레벨 1

필요자원 : 목재, 재화
기본효과 : 과학 기술 연구의 기본 혜택을 받게 된다.
추가효과 : 사원을 건설할 수 있게 되며, 유닛이 자동 수송 능력을 가지게 된다.
Posted by Redvirus
,
부가 퀘스트

부가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면, 보수를 받을 수 있고 메인 시나리오 외의 재미있는 외전격 스토리를 따
라 진행할 수 있다.



부가 퀘스트는 메인 시나리오 또는 부가 퀘스트를 진행하는 도중 유격사 협회에 있는 게시판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이 부가 퀘스트는 메인 시나리오에 따라 새로운 부가 퀘스트가 추가되고, 부가 퀘스트
마다 시간 제한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메인 시나리오 보다 부가 퀘스트를 먼저 완료해야만 모든
부가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게시판을 확인해 보면, 새로운 부가 퀘스트인 경우 New 표시가 되며, 해당 항목을 클릭하게 되면, 퀘
스트를 받는 방식이다. 해당 퀘스트를 수락하게 되면 퀘스트에 대한 정보와 난이도 내용에 대한 부분
이 간략하게 설명돼 있다. 부가 퀘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브레이서 수첩을 확인해 보면 된다.
Posted by Redvirus
,
“당신은 이 공략을 참고하여도 좋고, 그렇지 않아도 좋다.”



레인져 편


레인져는 키우기가 쉬운편입니다. 고민할 필요가 거의 없어요.
고민할만한 여지는 채집스킬 3종 세트를 어느 정도 찍을 것인가 정도?
저는 개인적으로 전투용 레인져와 채집용 레인져로 나누어 둘 키웠습니다.
다른 스킬 트리는 거의 비슷하지만 채집용은 사지타리우스의 화살을 안 찍고 그 포인트를
채집스킬 3종에 나누어 분배했지요.

HP/TP 부스트(HPブースト/TPブースト) : 최대 HP/TP에 보너스가 들어갑니다.
상승 폭은 두 스킬 모두 동일합니다.
레인져의 경우 사지타리우스의 화살과 더블 어택 모두 TP 소비가 크므로 TP부스트는 마스터하는 것
이 좋습니다. HP의 경우는 취향껏.
Lv1 110% Lv6 130%
Lv2 112% Lv7 132%
Lv3 114% Lv8 134%
Lv4 116% Lv9 136%
Lv5 128% Lv10 150%

AGI부스트(AGIブースト) : AGI에 보너스를 받습니다.
선제부스트를 위해 Lv3을 찍으시면 됩니다.
Lv1 110% Lv6 120%
Lv2 111% Lv7 121% 
Lv3 112% Lv8 122%
Lv4 113% Lv9 123%
Lv5 119% Lv10 130%

궁 마스터리(弓マスタリー) : 활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기본 공격력을 올리는 유일한 스킬이므로 마스터하세요. (어차피 사지타리우스의 화살 배우려면 마스
터해야합니다.)
마스터 시 공격력에 50%의 보너스가 붙습니다.

선제 부스트(先制ブースト) : 선제 공격의 확률이 높아집니다.
Lv1만 찍어도 게임 진행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정말 찍는 것과 안 찍는 것의 차이가 확 나타나는 스
킬.
최소한 1은 올리는게 좋습니다. 그 포인트 1점을 후회할 일은 없을겁니다.
Lv1만으로도 대략 10~20%, Lv10에 대략 30~40%의 확률이 되고 중첩이 되므로
선제부스트를 가진 레인져 3인 정도면 거의 선제공격이 가능합니다.

선제 블록(先制ブロック) : 선제 공격을 당할 경우 중 확률로 그것을 저지합니다.
있으면 좋긴 한데 발동 확률은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선제 부스트의 발동 확률이 지나치게 높은게 원인이겠지요.)
선제부스트와는 달리 Lv1 정도로는 큰 변화를 느끼기 힘드므로 상당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액트 퍼스트(アクトファースト) : Act First. 말 그대로 일정 확률로 무조건 제일 먼저 행동합니다.
하지만 이 게임 내에서 레인져보다 먼저 행동하는 적은 극소수입니다.
찍을 이유가 거의 없는 스킬.

트릭 스텝(トリックステップ) : 전 전체의 명중률을 저하시킵니다.
디버프 스킬이라 좋긴 한데.. 이거 쓸 틈 있으면 더블 어택을 한 턴 더 날리겠습니다.
5턴마다 걸어야 되는 것도 조금..

퍼스트 스텝(ファストステップ) : 아군 전체의 민첩성을 상승시킵니다.
버프 칸 문제로 쓰일 일이 거의 없습니다. 고로 올리지 마세요.

섀도우 엔트리(シャドウエントリ) : 자신이 공격 대상이 될 확률을 낮춥니다.
이 게임에서 이런 계통 스킬(팰러딘의 도발 등)들은 죄다 지뢰입니다.

도주준비(逃走準備) : 도주 성공률이 올라가고 스킬 레벨이 높아지면 도주 시도 시 방어력이 올라갑니
다.
역시나 쓸 일이 그다지...

아더즈 스텝(アザーズステップ) : 영어로 Other's step을 일어로 읽으면 이렇게 됩니다. “아자즈 스
텝”.
아군 1인의 행동 순서를 자신의 순서로 바꾸어버립니다.
중반까지는 그다지 필요없는 스킬이지만 후반 들어서 보스 전 시 아주 유용한 스킬이 됩니다. 필수 스
킬 중 하나.
Lv5에서 성공률이 100%가 되고 레벨 업마다 소비TP가 줄어들어 최종적으로 TP1이 됩니다.
Lv5까지만 올리는 게 베스트일 듯. (소비 Tp5에 성공률 100%)

파워 샷(パワーショット) : 적 1체에게 강력한 활 공격을 합니다.
더블 샷이 너무 좋아서 봉인. 올리지 마세요.

더블 샷(ダブルショット) : 적들에게 1~2회의 공격을 합니다.
처음엔 공격 횟수가 최대 2회이지만 Lv10이 되면 3회 공격을 합니다.
사실 상 레인져의 주력 스킬. 사지타리우스보다 활용도 면에서는 훨씬 뛰어난 스킬입니다.

에이밍 풋(エイミングフット) : 적 1체에게 활 공격 + 다리 봉해.
다크헌터의 엑스터시 보조용입니다. (이 말이면 모든 설명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사지타리우스의 화살(サジタリウスの矢) : 2턴 뒤 제일 처음에 강력한 화살 공격. (무조건 첫 공격)
대 보스 전 결전병기 중 하나입니다. 써보신 분은 다 인정하시는 사지+더블+더블+사지+...의 무한 압
박.
딜러를 하신다면 마스터는 필수.

오울 아이(オウルアイ) : FOE의 위치 확인 능력.
안 써도 거의 보이고 진행하다보면 어디서 누가 튀어나오는지 대충 기억하게 됩니다. 봉인.

경계보행(警戒歩行) : 적과의 조우율이 70%로 감소합니다.
Lv2, 35걸음
Lv3, 40걸음, TP3
Lv4, 45걸음
Lv5, 50걸음, TP4
Lv6 조우율↓・65걸음
Lv7 조우율↓・70걸음
Lv8 조우율↓・75걸음
Lv9 조우율↓・80걸음
Lv10 조우율↓・100걸음
만렙 찍고 나서 귀찮은 일반 몹을 안 만나기 위해서 찍으라는거 같은데...
아이템으로 커버 됩니다.

벌채/채굴/채취(伐採/採掘/採取) : 각각 나무/돌/풀을 채집합니다.
Lv 당 2씩 늘어나고 성공률이 올라갑니다.
파티가 가질 수 있는 최대 아이템 수가 60개라는 점을 참고해서 적절히 올려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은 또 시간 나는 날에 적어올리지요.

[루리웹 - "黑猫"님 글]
Posted by Redvirus
,
xx
00なし
01チンケシーフ×3
02チンケシーフ×2+ベアード
03チンケシーフ×3
04チンケシーフ×4
05リトルバニー×3
06ホーンドウルフ×3
07ホーンドウルフ×2+ベアード×2
08ベアード×3
09リトルバニー×6
0Aホーンドウルフ×4
0Bフェルウォーム×2
0Cキラービー×4
0Dリトルバニー×3+キラービー×3
0Eキラービー×3+ホーンドウルフ
0Fフェルウォーム×3
10スライム×3
11スライム×4
12キラービー×2+ホーンドウルフ×4
13フェルウォーム×2 レイドアタック
14ブッシュワーカー+ロバーアクス+ヴェルカントHP2500
15ヴェルカント+ヴェルカントボスHP5000
16ホーンドウルフ×2+バンデッド×2
17バンデッド×3+ブッシュワーカー
18コボルド×6
19ロバーアクス×2
1Aコボルド×3+ロバーアクス×2
1Bロバーアクス×2 バックアタック
1Cバンデッド×2+ブッシュワーカー×2 サラウンドアタック
1Dロバーアクス×2 レイドアタック
1Eロバーアクス×6
1Fアサシンバグ×4+サンドウォーム×2
20マンドレイク×6
21サンドウォーム×5
22スライム×5+フッド×2
23ストローパー×4
24ロバーアクス×5 バックアタック
25アサシンバグ×2+フッド×4 サラウンドアタック
26ストローパー×3+ダースウィドウHP10000
27マンドレイク×6
28マンドレイク×3+プリティバニー×3
29フッド×6
2Aア-ムドナイト×5
2Bマンドレイク+プリティバニー×6
2Cア-ムドナイト×3+クレリック×2
2Dア-ムドナイト×3 サラウンドアタック
2Eフッド×4 レイドアタック
2Fヴェルカント×3
30ウルフシェイプHP4000×4 サラウンドアタック
31アサシンバグ×6
32サーヴェン×3
33サーヴェン×3+マギウス
34プリティベル×3
35ストローパー×3+プリティベル
36ダイアウルフ×6
37サーヴェン×3+クレリック×2
38リザードアクス×4
39コボルトキング×6
3Aメイリィ×3
3Bダイアウルフ×4+フロードジェリー×2
3Cサーヴェン+フロードジェリー+リザードアクス+クレリック バックアタック
3Dリザードアクス×2+コボルトキング×2 サラウンドアタック
3Eドラゴンフライ×4
3Fゲレル×4
40ウィスパー×3+ペリュトンHP18400
41サベイジ×4
42サベイジ×2+パイルシェリー×2
43ウィスパー×3
44サベイジ×2+メイリィ×2
45ウィスパー×4+パイルシェリー×2
46サベイジ×2+フロードジェリー×2
47ウィスパー×4 サラウンドアタック
48メイリィ×2+パイルシェリー×2
49クニークルス×2+ウォルザ×4
4Aウィスパー×3+スキュラ
4Bクニークルス×7
4Cスキュラ×2+ドロウレクター
4Dペトロゲレル×4
4Eペトロゲレル×3+ウォルザ×2
4Fウィスパー×2+スキュラ×2 バックアタック
50クニークルス×6 サラウンドアタック
51ルインガーダーHP45000
52ペトロゲレル×3+ゲディス×2
53ドラゴンアクス×5
54クニークルス×4+ヴォーパルバニー×2
55バーサーカー×4+ドロウレクター
56ハウンドシェイプ×5
57ドラゴンアクス×3+ゲディス×2+ドロウレクター
58ハウンドシェイプ×5 サラウンドアタック
59ペトロゲレル×3+クニークルス×2
5Aシャドウビースト×7+サキュバスHP54000
5Bシャドウビースト×6
5Cシャドウビースト×3+スティージ×3
5Dバーサーカー×3+メフィティス
5Eスティージ×2+メフィティス×2
5Fシャドウビースト×2+スティージ+メフィティス
60ウィスパー×3+メフィティス×2
61バーサーカー×2+メフィティス×2 サラウンドアタック
62スティージ×4 レイドアタック
63シャドウフラウア×6+パンクポンクHP45000
64シャドウフラウア×6
65ブラッドウォーム×6
66レッサーアサシン×3+バーグラー×2
67レッサーアサシン×2+バーグラー+アコライト
68シャドウフラウア×6+ブラッドウォーム
69バーグラー×2+アコライト×2
6Aレッサーアサシン×4 サラウンドアタック
6Bブラッドウォーム×6 レイドアタック
6Cメールシェイプ×4
6Dフラックシェイプ×4
6Eデュエルシェイプ×4
6Fプロトアスピテル×4
70ガンナーL1×2
71プロトアスピテル×2+ガンナーL1
72プロトアスピテル×2+ガンナーL1 サラウンドアタック
73プロトアスピテル×3 レイドアタック
74デル・アーガスィHP57000
75アルクメーネHP34950
76キラー・ラビ×4
77アルラウネ×6
78ラプターキング
79プチデビル×3+デステラー
7Aアルラウネ×6+キラー・ラビ
7Bラプターキング バックアタック
7Cプチデビル×2+デステラー×2 サラウンドアタック
7Dキラー・ラビ×4 レイドアタック
7Eデスチャロナ×2+DARKEYE?HP49800×2
7FアスモデウスHP57000
80エンジェルナイト×3
81アスピテル×4+ENK×2
82オティフ×3+ドーラ
83アスピテル×4
84アスピテル×2+ENK×2
85エンジェルナイト×2 バックアタック
86オティフ×2+ドーラ×2 サラウンドアタック
87アスピテル×3 レイドアタック
88ブラックスライム×6
89ゲブラーテネス
8Aジャガーシェイプ×5
8BSZK×4+ガンナーL2×2
8CガンナーL2×2
8Dブラックスライム×3+ジャガーシェイプ×3
8Eゲブラーテネス バックアタック
8FSZK×2+ガンナーL2×2 サラウンドアタック
90アスピテルMK2×4
91BOK×2+アスピテルMK2×4
92ガンナーL3×2
93BOK×4+アスピテルMK2×2
94BOK×2+ガンナーL3×2
95BOK×2+アスピテルMK2×2+ガンナーL3
96BOK×2+ガンナーL3×2 サラウンドアタック
97アスピテルMK2×3 レイドアタック
98ジエ・リヴォースHP55500
99ネオ・リヴォースHP94500
9AIGK×2+アスピテルMK3×4
9Bラルヴァウォーム×6
9Cファットフッド×6
9Dテイパーシェイプ×3+ネクロシェイプ×3
9Eスターセラフ×3
9Fドラゴンアイ×2+スターセラフ
A0IGK×2+ガンナーL4×2
A1フェザント
A2サンドバニー×6
A3エルダーマギウス×4+フライア×2
A4ダーク・ロウ×4+ブラキオン×2
A5スレイヤー×4+フライア×2
A6メデューサアイ×2+レディ・エルビス×2
A7レディ・エルビス×2+アルクメーネ
A8メデューサアイ×2+ブラキオン×2 サラウンドアタック
A9スペンドデビル×6 レイドアタック
AAパイルビースト×6
ABグリムフローラ×4
ACカルライーグル×4
ADドゥームアクス×4+アラッコラ×2
AEクラウドオーガ×4+カンニバル×2
AFダークストーカー×4+ロマンサ
B0ロマンサ×2+アラッコラ×2 サラウンドアタック
B1サーベルバニー×6 レイドアタック
B2デーモニックアイHP54750×2
B3ルーターHP117750×2+レスフィーナHP35300
B4グラディエイター×4+カーナ×2
B5ガルガンチュア×4+アンホーリィエル×2
B6アーキオーニス
B7グレイヴビット×6
B8キラーウィスパー×3+イーブルテラト
B9コカトリス×4
BAカーナ×2+アンホーリィエル×2 サラウンドアタック
BBグラディエイター×3+ガルガンチュア×3 レイドアタック
BCシウス・ウォーレンHP80000
BDティニーク・アルカナHP10000
BEブッシュワーカー
BFスライム
C0コボルド
C1ロバーアクス
C2ヴェルカントHP2500
C3サンドウォーム
C4マンドレイク
C5フッド
C6アームドナイト
C7ヴェルカントボスHP5000
C8ストローパー
C9サーヴェン
CAプリティベル
CBマギウス
CCジャイアントHP5760
CDダイアウルフ
CEリザードアクス
CFコボルドキング
D0ドラゴンフライ
D1プリシラHP5440
D2ゲレル
D3サベイジ
D4パイルシェリー
D5ウィスパー
D6オーガHP6960
D7スキュラ
D8クニークルス
D9ペトロゲレル
DAゲディス
DBイッチェルHP9600
DCドラゴンアクス
DDバーサーカー
DEハウンドシェイプ
DFシャドウビースト
E0ヒルジャイアントHP18000
E1ファットフッド
E2フェザント
E3スターセラフ
E4ドラゴンアイ
E5ガルHP99000
E6フェルウォーム×3
E7ドラゴンフライ×2+ゲレル
E8ウィスパー×2+スキュラ
E9ハウンドシェイプ×2+メフィティス
EAフラックシェイプ×2+メールシェイプ
EBデステラー×2+エンジェルナイト
ECアスピテルMK2×2+ガンナーL2
EDテイパーシェイプ×2+ネクロシェイプ
EEスターセラフ×2+ドラゴンアイ
EFダーク・ロウ
F0スペンドデビル
F1スレイヤー
F2メデューサアイ
F3アルクメーネ
F4ドゥームアクス
F5カンニバル
F6アーキオーニス
F7ガルガンチュア
F8ガブリエルHP108500
F9サーヴェン×3+マギウス
FAサーヴェン×3 サラウンドアタック
FBストローパー×4 レイドアタック
FCアルクメーネ×6 サラウンドアタック
FDプロトアスピテル×2+ガンナーL1
FEプロトアスピテル×4 レイドアタック
FFアームドナイト×2+クレリック

[루리웹 - "劍聖Orlandu"님 글]
Posted by Redvirus
,